KF-21 보라매 전투기의 두 번째 프로토타입이 첫 비행을 했다. 전투기가 한국 사천공항 인근 한국항공우주산업에서 첫 비행을 했다. 이 항공기의 첫 프로토타입이 4개월 전에 비행했다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조달청 방위사업청(DABA)이 제공한 정보에 따르면 여객기는 약 35분간 공중에 떠 있었다고 한다.
Aerotime Hub는 공항 인근에 위치한 대한민국 공군(제3비행훈련비행단) 소속 대원이 조종했다고 보고했다. 2022년 7월 19일 첫 비행이 첫 비행을 했습니다. 생산 전투기에 가장 적합한 페인트를 테스트하기 위해 두 번째 프로토타입은 더 어두운 색상을 사용하여 첫 번째 프로토타입과 다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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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erotime Hub는 DAPA의 보도 자료를 인용하여 “2호기의 첫 비행 성공에 이어 국산 전투기가 2대의 항공기로 비행 시험을 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또 “지상시험 및 비행시험 준비를 마친 후 시제기 3~6호기는 12월 22일 말부터 23일 상반기까지 연속 비행시험을 시작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KF-21 보라매는 한국과 인도네시아의 합작회사인 오랜 KF-X 개발 프로그램을 통해 생산되었습니다. 또 다른 프로젝트 파트너인 GE Aviation은 Saab JAS 39E/F Gripens와 F/A-18E/F Super Hornets에서 사용하는 F414 엔진을 공급합니다.
4.5세대 전투기는 2026년 양산에 들어간다. 한국 공군은 2032년까지 노후된 F-4E 및 F-5E 전투기를 120대의 KF-21 항공기로 교체하기를 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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