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5, 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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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은 새로운 0M 쇄빙선을 주문할 계획입니다

한국은 새로운 $200M 쇄빙선을 주문할 계획입니다

한국현재연구 쇄빙선 아란(KOPRI)

게시일: 2022년 11월 24일 오후 5:50

해양 행정관

한국은 고위도 연구를 강화하기 위한 계획의 일환으로 새로운 얼음 연구선 건조에 2억 500만 달러를 투자하기를 원합니다. 이 배는 2030년까지 남극 대륙 내륙에 세계 6번째 연구 기지를 건설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해양수산부는 2026년까지 1만5000t 규모의 쇄빙 연구선을 건조하기 위해 내각이 2억500만 달러의 예산을 승인했다고 밝혔다. 차세대 쇄빙선은 최대 1.5m 두께의 얼음을 3노트의 속도로 뚫고 높은 북극해까지 진출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쇄빙선은 RV를 대체합니다 아론, 6,950톤 쇄빙선은 2009년에 진수되었으며 1미터 두께의 다년 얼음 조건에서만 작동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1억 달러 규모의 이 선박은 한국에서 건조된 최초의 쇄빙선입니다.


2011년 12월, 아론 한국의 2개 남극기지 제공과 극지방 연구를 주임무로 하는 남극 해빙에 갇힌 러시아 저인망 어선 스파르타호의 구조작전을 성공적으로 수행해 세계적인 명성을 얻었다.


새로운 쇄빙선의 건조는 남극 국내 연구기지 건설을 포함해 극지방 활동을 활성화하려는 한국의 보다 광범위한 야망의 일환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남극과 북극을 포함하는 고위도 경제 활동, 국제 협력, 인력 훈련 및 과학 연구를 가능하게 할 것입니다.


조승환 해양수산부 장관은 “기후변화 대응 솔루션 발굴과 첨단 신기술 개발을 위한 기초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우리나라는 1988년 킹조지섬에 건설된 세종과학기지와 2014년 테라노바만(Terra Nova Bay)에 건설된 장보코기지 등 2개의 남극연구기지를 보유하고 있다. 국가는 부지 선정을 시작으로 2027년까지 세 번째 역을 건설할 계획이다.


완공되면 국내 최초 남극점 국내역이자 세계 6번째 역이 된다. 미국, 러시아, 일본, 중국, 프랑스, ​​이탈리아가 운영하는 국내 남극연구기지 5곳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