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 언론 보도에 따르면 SBS 뉴스, 국가안전보장회의(NSC) 위원이기도 한 한국 국방부 정충호 국회의원(민주당)의 CVX 관련 질의에 공식 답변했다. 씨. 융에게 보낸 편지에서 국방부는 곧 50,000톤급 항공모함 개발 가능성에 대한 초기 정책 연구를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국방부의 결정은 올해 1월에 완료된 DAPA(방위 획득 프로그램 관리) 연구의 신중한 검토 후에 나온 것입니다. 그 연구에서 DAPA는 KF-21의 해군용 변종 (KF-21N이라고 함)은 각각 1조 8천억 원과 긴 10년의 개발에 투자된 충분한 예산 할당과 시간으로 충분히 달성할 수 있습니다.
이 계획의 변경은 특히 중요합니다. 국방부가 현재 설계가 아닌 중형 항공모함으로 이동하면 탑재될 항공기에 대한 주요 변경 사항이 포함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국방부는 16대의 F-35B를 획득하려는 원래 계획을 포기하고 대신 현재의 국산 전투기인 KF-21 보라매(영어로 ‘Falcon’을 의미) 해상 변형을 기다릴 수 있습니다. 중요한 테스트 단계.
신형 중형 항공모함은 KF-21N과 달리 CATOBAR(이륙지원금지장치) 또는 STOBAR(단거리이륙장치, 정지회수장치)를 탑재할 예정이다. 수직으로 이륙하거나 착륙하십시오. KAI(Korea Aerospace Industries)는 DX Korea 2022에서 이 국산 전투기 변형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아직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이전에 많은 사람들이 지적했듯이 CVX 프로젝트의 총 비용은 선박의 배수량이 30,000톤에서 50,000톤 이상으로 증가함에 따라 증가할 것입니다. 지난 정부에서 CVX 사업의 총 사업비는 2조5000억원, 연간 유지비는 500억원으로 추산됐지만 이미 비판을 받은 바 있다. 그 크기의 배는 유지 비용이 터무니없이 저렴합니다.
조선 현대중공업(현대중공업)과 항공기 제작사 카이(KAI)는 총사업비 증액을 최소화하면서 2023년까지 CVX와 KF-21N을 출시할 자신이 있지만, 두 회사가 이전에 해결하지 못한 몇 가지 기술적 문제가 있다. 항공모함 또는 함재기 건조 경험.
국방부는 앞으로 몇 달 동안 초기 정책 연구에서 몇 가지 요소를 검토할 예정이며, 최종 결정은 2023 회계연도 말까지 미래 항공모함을 중형 항공모함으로 업그레이드할지 또는 설계를 그대로 유지할지에 대한 것입니다. 지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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