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은 7월부터 프놈펜의 6개 중등학교 학생들에게 한국어를 가르칠 몇 개의 새로운 언어 센터를 교육청소년체육부에 요청했습니다.
로스 소비아샤 외교부 대변인은 31일 항춘나론 교육부 장관과 박형경 주캄보디아 한국대사 간 회담에서 이러한 요청이 있었다고 밝혔다.
“[Park] 일부 고등학교에서 한국어를 가르칠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추가 한국어 센터를 만들어달라고 요청했습니다.”라고 Soviasha가 말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최근 베트남에서 열린 SEA 게임에서 캄보디아의 성적을 축하하고 교과서에 한국의 역사를 포함하도록 교과서를 개정할 것을 제안했다.
Chun Naron은 캄보디아의 교육 및 스포츠 발전에 한국이 도움을 준 것에 대해 감사를 표했습니다. 그는 동아시아 국가가 원격 학습 수요에 대응하여 캄보디아 학생들에게 장학금, 교육 기관에 장비, 교사들에게 기술 훈련을 제공했다고 말했습니다.
장관은 또한 7월에 열리는 제1회 아세안 청년 토론회에 박 대통령을 초청했다.
인민개발평화센터의 Yang Kim Ing 소장은 한국이 경제 선진국이기 때문에 한국어 센터 설립이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캄보디아의 교육 분야가 다양해짐에 따라 학생들은 한국어 학습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는 학생들이 외국어를 배울 때 더 많은 선택권을 가질 수 있다는 생각을 지지했습니다.
한국과 일본은 앞선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신기술 개발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한국어를 배우는 것은 미래에 기술 분야에서 일하고 싶은 학생들에게 큰 이점이 될 수 있습니다. 많은 학생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그는 6월 1일 포스트에 말했다.
지난 달 교육부는 한국의 부산 교육부와 협력하여 교육 및 디지털 학습을 위한 정보 기술 사용에 관한 교육 세션을 발표했습니다. 세션은 9월 19일부터 25일까지 부산에서 개최됩니다.
이 교육은 공립 중등학교의 캄보디아 교사 18명을 초빙하여 IT 교육 기술을 향상시킬 것입니다.
2019년 교육부는 부산교육부로부터 태블릿 등 정보통신기술(ICT) 자료를 접수했다. 8개 공립 초·중·고교 ICT 교육 지원에 활용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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