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놉시스: “요즘 한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일본인 캐릭터 다나카입니다.”
위치: 대한민국 서울
한국 코미디언 김경욱의 경력은 그가 다나카가 되면서 전환점을 맞았다.
2000년대 초반의 카리스마 넘치는 일본 바 성격은 일본의 오래된 히트곡과 K-pop 노래를 모두 주최했으며 이후 한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YouTube 스타이자 아티스트 중 한 명이 되었습니다.
“먹방 타나카, 오늘은 생선 모양의 케이크를 먹어볼거야.”
김은 일본과의 관계가 개선됨에 따라 변화하는 한국인의 태도를 구현합니다.
“우리 같은 젊은이들은 친구가 될 이유를 생각하지 않는다. 그냥 친구가 된다.”
이전 세대와 달리 70년 전 일본을 식민 지배한 적이 아닌 친구로 일본을 바라보는 한국 청년들이 늘고 있다.
그중 한 명이 24살의 회사원 정세아 씨다.
(회사원 정세아)
“일본 문화에 대한 불매운동을 부추기는 사회적 분위기가 있어서 일본 얘기를 꺼리기도 했어요. 그런데 다나카가 유튜브에 데뷔하고 나니 한결 여유로워졌어요.”
유튜브 구독자 수 80만 명을 넘어 전국 매진을 기록하고 있는 다나카를 향한 오늘의 뜨거운 열기는 2018년 데뷔 당시의 반응과 사뭇 다르다.
당시 한일 간에는 공통전사(共戰史)에 대한 논쟁이 격화되어 무역분쟁으로 번졌다.
오늘로 빨리 감기 … 싸움은 뒤에 남아 있습니다.
일제 강점기의 일부 한국인 피해자들이 계속해서 일본 정부의 사과와 보상을 요구하는 가운데, 관계자들은 태도가 변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정치적 역학은 젊은이들이 일본에 대해 덜 적대적인 관점을 채택하도록 동기를 부여합니다.
(최인보, 다나카 팬)
“어렸을 때부터 일본 문화를 즐겼습니다. 사람들이 일본에 대해 너무 편협하게 생각하지 않고, 하나가 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소셜 미디어의 선구자. 대중 문화 전문가. 매우 겸손한 인터넷 애호가. 작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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