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케인 Ian은 이번 주 플로리다 전역에 엄청난 피해를 입혔고 목요일에는 그 핵심을 케네디 우주 센터와 케이프 커내버럴 상공을 통과했습니다.
그러나 그때까지 Ian은 대서양 연안을 따라 발사대 북쪽에 있는 대부분의 집중호우와 함께 적당히 강한 열대성 폭풍으로 약화되었습니다. 그 결과 케네디 우주 센터에 있는 NASA의 발사 시설과 케이프 커내버럴에 있는 우주군 발사대의 손상이 최소화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금요일까지 플로리다의 “스페이스 코스트”를 따라 위치한 시설에서 3일 이내에 3번의 신속하고 연속적인 발사를 위한 작업이 이미 진행 중이었습니다.
SES-20 및 SES-21
첫째, 룩셈부르크 위성 운영자 SES의 SES-20 및 SES-21 위성을 발사하기 위한 United Launch Alliance의 Atlas V 로켓에 대한 상업적 임무입니다. “531” 구성으로 쌓인 이 아틀라스 미사일은 5미터 탑재량, 3개의 고체 로켓 부스터 및 1개의 Centaur 상위 스테이지 엔진을 갖추고 있습니다.
금요일, United Launch Alliance는 10월 4일 화요일 Cape Canaveral Space Force Station의 Space Launch Complex-41에서 이 임무를 시작하기 위해 모든 것이 계속 진행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발사는 오후 5:36 EDT(21:36 UTC)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좋은 날씨가 예상되며 발사에 유리한 조건이 70%입니다.
발사 후 Atlas V 로켓은 한 쌍의 통신 위성을 반원형 정지 궤도로 이동시킵니다. 일단 분리되면 위성은 탑재된 추진 시스템을 사용하여 적도 상공 35,900km의 궤도를 회전합니다.
승무원 5
플로리다에서 다음은 Falcon 9 로켓을 타고 국제 우주 정거장으로 발사할 NASA의 Crew-5 임무입니다. NASA 관계자는 이 임무가 케네디 우주 센터의 Launch Complex-39A에서 10월 5일 정오 EST(16:00 UTC)로 일정대로 유지되고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NASA 우주비행사 Nicole Mann과 Josh Casada, JAXA 우주비행사 Koichi Wakata, Roscosmos 우주비행사 Anna Kekina 등 4명의 승무원은 허리케인 Ian의 결과를 기다리며 휴스턴의 Johnson Space Center에 머물렀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발사 준비를 위해 토요일에 플로리다로 향할 것입니다.
한편 SpaceX는 Crew Dragon 우주선과 함께 Falcon 9 로켓을 발사대에 발사할 예정입니다. 다음 주 수요일 출시 전에 해결해야 할 중요한 기술적 문제는 없는 것 같습니다.
갤럭시 33 및 34
마침내 10월 6일 SpaceX는 추가 발사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이 임무를 위해 Cape Canaveral의 Space Launch Complex-40에서 Falcon 9 로켓은 Intelsat의 Galaxy 33 및 34 통신 위성을 정지 궤도로 이동시킬 것입니다. 발사는 7:07 PM EDT(23:07 UTC)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 임무에서 주목해야 할 점은 Falcon 9 부스터의 첫 번째 단계가 14번째 출시된다는 점입니다. SpaceX 로켓이 10번째 비행 중이나 그 이후에 순수한 상업용 탑재체를 비행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이것은 상용 위성 시장이 잘 사용된 로켓에 대해서도 SpaceX의 개조에 점점 더 편안해지고 있음을 강력하게 시사합니다.
아르테미스 1세
NASA는 또한 금요일 케네디 우주 센터의 대형 차량 조립 건물 내부에 안전하게 보관되었기 때문에 Artemis I 기기가 허리케인 Ian에서 무사히 살아남았다고 말했습니다. 기관은 약 6주 안에 발사 시도를 위해 미사일을 준비하는 것을 목표로 할 것입니다.
“팀이 폭풍 후 복구 작업을 완료함에 따라 NASA는 11월 12일에 시작하여 11월 27일에 끝나는 발사 기간에 계획 노력을 시작하기 위해 아르테미스 1세의 노력에 집중하기로 결정했습니다.” NASA는 블로그 게시물에서. “앞으로 며칠 동안 감독들은 그가 VAB에 있는 동안 수행할 작업 범위를 평가하고 다음 출시 시도에 대한 특정 날짜를 설정할 것입니다.”
앞으로 엔지니어와 기술자는 차량 조립 건물 내부의 우주 발사 시스템 로켓과 오리온 우주선 주변의 액세스 플랫폼을 확장하여 검사를 수행하고 비행 종료 시스템 재시험을 포함하여 다음 발사 시도를 위한 준비를 시작할 것입니다.
로켓과 우주선은 11개월 이상 이 완전히 쌓인 상태에 있었기 때문에 NASA는 차량에 있는 다양한 배터리, 저장된 추진제 및 기타 “수명 제한 품목”이 모두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하기를 원합니다. 다시 런치패드를 얹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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