높은 가격과 장거리 여행에 대한 고민으로 전기차 구매를 망설이는 잠재적 가족용 자동차 고객이라면, 포드가 당신을 생각합니다. 실제로 자동차 제조업체는 대부분의 소비자가 완전 전기 자동차보다는 하이브리드 자동차를 구매하는 것을 선호할 것이라고 판단하여 전기 자동차 계획을 헤지하고 있습니다.
포드의 부사장 겸 CFO인 존 롤러(John Lawler)는 수요일 기자들과의 전화 회의에서 “3열 SUV를 볼 때 하이브리드 기술이나 다륜 구동 기술이 고객을 위한 최고의 솔루션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미국 2위의 전기차 회사인 포드(Ford)가 3열 전기 SUV 생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그러나 올해 초 그 자동차의 생산을 중단했고, 이제 Lawler와 Ford는 생산이 중단되었다고 말합니다. 대신 포드는 SUV의 하이브리드 버전을 제공할 예정이다. 라인의 다음 전기 자동차는 이제 픽업 트럭과 상업용 트럭으로, Lawler가 경쟁 우위를 점하고 있는 분야입니다.
포드 “모든 신차, 12개월 내 흑자 전환할 것”
이러한 전략적 변화는 모든 차량이 출시일로부터 12개월 이내에 수익을 창출해야 한다는 Ford의 새로운 요구 사항을 반영합니다. 이는 순수 전기 3열 SUV에 대한 중요한 장애물입니다. 여기에 기업이 제품과 경쟁 압력을 늘리는 동안 소비자 측면에서 냉각되기 시작한 전기 자동차 시장과 포드 경영진은 진로를 바꾸는 것이 적합하다고 판단했습니다.
Lawler는 SUV 부문에서 “우리는 엄청난 경쟁을 보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실제로 S&P Global에 따르면…현재 북미 지역에서는 약 143대의 전기 자동차가 생산되고 있으며, 그 중 대부분이 2열 및 3열 SUV입니다.”
이러한 변화는 포드가 전기 자동차의 숫자를 바꾸려고 시도함에 따라 발생합니다. NPR이 올해 초 보도한 바와 같이, 회사는 판매하는 모든 전기 자동차에서 적자를 보고 있었습니다. 새로운 중국 경쟁업체의 등장을 포함한 추가 변화에 대비하여 판매 예측을 줄여야 했습니다. 예를 들어 회사는 여전히 더 작은 자동차를 생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생산 및 소비자 인센티브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배터리 생산을 북미로 이전하고 있다.
전기 SUV의 생산 증가에는 비용이 발생합니다. Ford는 제조 자산과 관련된 “손상에 대해 약 4억 달러의 특별 비현금 특별 비용”을 부과할 것이며 추가 비용은 15억 달러까지 증가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포드는 상업용 트럭과 함께 현재의 완전 전기 자동차인 Mustang Mach-E와 F-150 Lightning 픽업 트럭을 계속해서 판매할 예정입니다. 회사는 아직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SUV를 출시할지 여부를 발표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전기 자동차에서 하이브리드 SUV로 전환하면 수익성에 대한 압박이 완화될 수 있습니다.
배터리 크기에 관한 모든 것
Cox Automotive의 산업 통찰 이사인 Stephanie Valdez Streety는 NPR과의 인터뷰에서 “전기 자동차에서는 배터리가 가장 중요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변형에 따라 배터리가 차량 비용의 최대 40%~45%를 차지할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특히 주행거리가 긴 대형 SUV의 경우 더욱 그렇습니다. 자동차 제조업체의 경우 완전 전기 자동차에서 하이브리드 자동차로의 전환은 더 많은 변화의 여지를 제공합니다.
Lawler는 “전기 자동차든 주행거리가 긴 차량이든 관계없이 3열 SUV와 같은 대형 차량에서 배터리 크기를 줄일 수 있으면 수익 프로필이 더 좋아집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런 차량은 배터리 비용이 너무 비싸거든요.”
Streety는 배터리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방정식이 약간 바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그녀는 또한 소비자가 실제로 얼마나 많은 주행 거리가 필요한지 평가하고 배터리가 클수록 가격이 높아진다는 생각에 익숙해지면 된다고 말합니다.
“그래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전기 자동차로 전환하고 싶지만 실제로는 그 옵션이 필요한 소비자에게 좋은 옵션이라고 생각합니다.” [also use] “장거리 여행을 가야 한다면 휘발유를 사용하세요.”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Ford가 발표한 변경 사항과 관련하여 Streety는 GM과 Tesla도 생산량 감축을 목격했다는 점을 지적하면서 자동차 제조업체만이 계획을 수정하는 것이 아니라고 말했습니다.
“소비자 수요는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작년에 미국에서 전기 자동차에 대한 기록적인 분기를 기록했지만 성장 속도는 둔화되었습니다”라고 Streety는 말했습니다.
“중요한 것은 기대해야 한다는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배터리로 전기를 만드는 것은 어렵죠?”
Streety는 Ford와 같은 자동차 제조업체가 소비자 수요를 충족시키려면 움직이는 목표를 따라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는 제조 및 충전 인프라부터 다양한 자동차 소유 경험에 적응하는 소비자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우리는 우여곡절을 겪을 것입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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