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TSLA)는 자동차 가격 인하와 리베이트가 테슬라가 과거에 목표로 삼았던 “바닥” 20% 아래 총 마진을 유지했음에도 불구하고 수요일 늦게 2분기에 대해 예상보다 나은 재무 결과를 보고했습니다. TSLA 주식은 목요일 일찍 하락했습니다.
엑스
테슬라는 2분기 이익이 20% 증가한 주당 91센트, 매출은 47% 증가한 249억3000만 달러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애널리스트들은 총매출 242억2000만달러에서 주당 순이익이 4%~80센트 증가해 지난해보다 43%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한편 매출총이익은 7% 증가한 45억3000만 달러를 기록했다. 총 마진은 18.2%로 1분기 19.3%에서 전년 동기 대비 682bp 하락했습니다. 규제 승인 및 리스를 제외한 자동차 총 마진은 1분기 18.3%에서 18.1%로 감소했습니다.
이는 Tesla가 이전에 목표로 삼았던 총 마진 20%보다 낮은 수치입니다. 수익이 나오기 전에 많은 애널리스트들이 총 마진에 대한 경고를 울렸습니다.
엘론 머스크 최고경영자(CEO)는 수요일 투자자들에게 “총 마진과 수익성의 단기적 차이는 장기적 그림에 비해 정말 미미하다”고 말했다.
그는 2분기 실적발표에서 “자율성은 그 모든 수치를 우스꽝스럽게 보이게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테슬라 주식은 목요일 오전 개장 전 거래에서 4.3% 하락했습니다. 손실은 수요일 수입 통화 중에 시작되었습니다. 수요일 정상 거래에서 TSLA 지수는 0.7% 하락한 291.26을 기록했습니다.
애널리스트는 마진에 초점을 맞춥니다.
웨드부시(Wedbush) 애널리스트 다니엘 아이브스(Daniel Ives)는 “가격 인하의 영향과 향후 마진에 미치는 영향을 측정하기 위해” 자동차의 총 마진에 큰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말했다.
Wedbush 분석가는 Automotive의 총 마진이 약 17.5%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썼습니다. 그러나 Ives는 총 마진이 “다음 분기 동안 (위로) 완화되고 2024년으로 향하는 20% 수준으로 되돌아가야 합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화요일, Morgan Stanley의 애널리스트인 Adam Jonas는 마진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하는 애널리스트들의 합창단에 합류했습니다. 모건스탠리 애널리스트는 테슬라의 2분기 총마진 추정치가 16~20% 정도로 낮다고 말했다.
실적 발표에 앞서 Kathy Wood는 전기 자동차 거인이 수요일에 2분기 재무를 보고하기 전에 이번 주에 73,000주 이상을 매각하면서 회사의 Tesla 보유 지분 일부를 연달아 매도했습니다.
Cybertruck은 Tesla 주식을 더 높게 보냅니다.
테슬라는 2분기 재무제표에서 사이버트럭이 “올해 말 텍사스 기가팩토리에서 초기 생산을 시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EV 거대 기업은 “최종 인증 및 검증을 위해 전 세계 사이버트럭 차량을 테스트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이 회사는 또한 차세대 플랫폼에서 계속 “진보”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머스크는 수요일 투자자들에게 사이버트럭을 언급하며 “올해 말 배송을 시작하고 싶다”고 말했다.
주말 동안 Tesla는 오스틴 공장에서 제작된 Tesla 최초의 Cybertruck 사진을 트위터에 올렸습니다. Tesla 주식은 월요일에 응답하여 3.2% 상승한 290.38을 기록했습니다.
모건스탠리 애널리스트 애덤 조나스(Adam Jonas)는 화요일 “최초의 전기자동차가 텍사스에서 출시되고 있기 때문에 재미를 시작할 수 있다”고 썼다.
TSLA 주가는 지난 주 2.5% 상승한 281.38을 기록하며 금요일 2023년 장중 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Tesla는 2023년에 136% 상승했습니다. MarketSmith 분석.
Tesla Stock: 글로벌 배송 기록
TSLA는 7월 초에 가격 인하, 세금 감면 및 환급으로 수요가 월스트리트의 기대치를 훨씬 상회하면서 기록적인 글로벌 배송을 보고했습니다.
테슬라의 2분기 인도 물량은 46만6140대로 1분기 기록인 42만2875대, 4분기 기록인 40만5278대를 넘어섰다. Model 3와 Y의 2분기 인도량은 446,915대였습니다. 모델 S와 X의 출하량은 19,225대를 통해 인도되었으며, Tesla가 생산 능력 이하로 생산량을 줄였음에도 불구하고 생산량은 다시 출하량을 초과한 479,700대에 도달했습니다.
Tesla의 글로벌 차량 재고는 2분기 말 기준 16일을 기록하며 하루 연속 증가했으며 전년 대비 300% 증가했습니다.
머스크는 수요일 2분기 실적발표에서 회사가 2023년에 여전히 180만 대의 차량을 생산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머스크는 4분기 말에 사용한 200만 대의 생산량을 지속적으로 과소평가해 왔다.
그러나 Musk는 공장 업그레이드를 위한 여름 셧다운으로 인해 3분기 생산량이 “약간 감소”할 가능성이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4월 19일, Tesla는 1분기 수익이 크게 감소한 반면 수익은 적자를 기록했다고 보고했습니다. 2023년 초 공격적인 가격 인하 전략을 실행하면서 글로벌 전기차 대기업의 이익률이 20% 미만으로 떨어졌다.
EV 회사의 총 이익은 1분기에 총 45억 달러였습니다. Tesla의 총 마진은 19.3%로 4분기 23.8%, 전년 동기 29.1%보다 감소했습니다.
Tesla 주식은 IBD에서 3 위를 차지했습니다. 오토모티브 그룹. 종합 등급은 99점 만점에 98점입니다. Tesla의 상대 강도 등급은 96점이고 EPS 등급은 99점 만점에 93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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