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토(AP) — 캐나다는 월요일 수입품에 100% 관세를 부과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중국에서 만든 전기차미국이 부과하는 관세는 서방 정부가 말하는 중국 보조금이 자국 산업에 불공정한 이점을 준다고 말하는 것과 일치합니다.
이번 발표는 지난 일요일 쥐스탱 트뤼도 캐나다 총리 및 정부 장관들과의 회담에서 제이크 설리반 미국 국가안보보좌관이 격려한 후에 나온 것입니다. 설리반은 화요일에 베이징을 처음 방문할 예정이다.
캐나다는 또한 중국산 철강과 알루미늄에 25%의 관세를 부과할 것이라고 트뤼도 총리는 말했다. 그는 “중국과 같은 정당은 세계 시장에서 불공정한 이점을 제공하기로 결정했다”고 덧붙였다.
중국에서는 즉각 반응이 없었다.
캐나다가 수입하는 중국산 전기자동차 중 하나는 상하이에 있는 자사 공장에서 생산되는 테슬라 제품이지만, 미국 기업이 미국이나 독일 공장에서 캐나다로 제품을 공급하는 방식으로 전환하면 관세를 피할 수 있다.
중국 브랜드는 아직 캐나다 시장에 진출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중국 전기차 대기업 BYD는 지난해 봄 캐나다 사업체를 설립하고 이르면 내년에 캐나다 시장 진출을 시도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중국 관리들은 우려를 표명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미국 관세 Sullivan과 함께 중국은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경제 회복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지난 5월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중요한 새로운 관세가 부과되었습니다. 중국 전기차, 첨단 배터리, 태양전지, 철강, 알루미늄, 의료장비 등에 대해 소개한다.
설리반은 일요일 기자들에게 “미국은 이러한 문제에 대한 공동 전선과 조율된 접근 방식이 우리 모두에게 이익이 된다고 믿는다”고 말했습니다.
Biden은 전기 자동차 및 기타 소비재에 대한 중국 정부의 보조금으로 인해 중국 기업이 이익을 얻지 않아도 되므로 세계 무역에서 불공정한 이점을 얻게 된다고 말했습니다.
중국 기업은 할 수 있다 전기 자동차는 최소 12,000달러에 판매됩니다.중국의 태양전지 공장과 철강 및 알루미늄 공장은 대부분의 글로벌 수요를 충족할 만큼 충분한 용량을 갖추고 있습니다. 중국 관계자들은 중국의 생산이 가격을 낮게 유지하고 녹색 경제로의 전환에 도움이 된다고 주장합니다.
트뤼도 총리는 새로운 관세에 대해 “우리는 이것이 우리 모두가 직면한 도전임을 인식하는 전 세계 다른 경제와 병행하여 이 일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우리 모두가 바닥까지 경주하기를 원하지 않는다면, 우리는 일어서야 합니다.”
크리스티아 프리랜드 캐나다 부총리는 캐나다가 중국 배터리, 배터리 부품, 반도체, 비금속, 광물 및 태양광 패널에 대한 잠재적 관세에 대한 30일 협의를 시작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프리랜드는 “중국은 우리 산업을 마비시키려는 목적으로 의도적인 과잉 생산과 과잉 공급 정책을 추구하고 있다”며 “우리는 많은 가능성을 보여준 전기 자동차 부문에 이런 일이 일어나도록 허용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캐나다로 수입되는 유일한 중국 전기차는 Tesla가 제작한 상하이 공장에서 생산되는 차량입니다.
Guy Saint-Jacques 전 중국 주재 캐나다 대사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우리 수출의 75% 이상이 미국으로 가기 때문에 캐나다는 미국과의 경제적 통합을 생각할 때 미국의 입장에 따라야 했습니다. 주.”
Saint-Jacques는 캐나다가 다른 산업에서도 중국의 보복 조치를 기대할 수 있다고 말하면서 보리와 돼지고기는 중국이 다른 나라에서 수입할 수 있기 때문에 후보라고 덧붙였습니다.
그는 “중국은 메시지를 보내고 싶어한다”고 덧붙였다.
____
이 이야기는 중국에서 제조되어 캐나다로 수입되는 전기차 중 하나가 테슬라라고 정정되었지만 유일한 차량은 아닙니다.
More Stories
수요일 시장 전 세션에서 MSTR 3% 상승: Michael Saylor의 회사는 현재 세계 최대 금광 회사인 MicroStrategy(NASDAQ:MSTR), Barrick Gold(NYSE:GOLD)의 시가총액을 합친 것보다 더 많은 가치가 있습니다.
일본 은행 결정, 중국 PMI, 삼성 실적
스타벅스(SBUX) 2024년 4분기 수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