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3, 2024

Wpick

지상에서 한국의 최신 개발 상황을 파악하세요

중국의 Didi, 미국 IPO 소스로부터 44 억 달러 모금

중국의 Didi, 미국 IPO 소스로부터 44 억 달러 모금

  • Didi는 3 억 1,700 만 개의 광고를 판매했으며 2 억 8,800 만 개 이상의 계획된 소스
  • ADS는 개당 14 달러에 판매됩니다.
  • Didi는 완전히 희석 된 기준으로 730 억 달러의 가치를 제공 할 것입니다.

6 월 29 일 (로이터)-중국 택시 배달 회사 Didi Global (DIDI.N) 이 문제에 익숙한 두 사람에 따르면이 회사는 화요일에 미국에서 44 억 달러를 모금하여 지정된 범위의 최상위에 올려 놓고 판매 된 주식 수를 늘렸다.

익명을 요청한 사람들은 공식 발표에 앞서 Didi가 계획된 2 억 8800 만 주에 대해 3 억 1,700 만 ADS (American Depository Share)를 매각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Didi는 완전히 희석 된 기준으로 약 730 억 달러, 희석되지 않은 기준으로 675 억 달러의 가치를 부여 할 것입니다.

소식통 중 하나는 거래 규모를 늘리기로 한 결정은 Didi 투자자의 주문서가 여러 번 과다 신청 된 후에 왔다고 말했습니다. 이 회사는 6 월 30 일 뉴욕 증권 거래소에 상장 될 예정이다.

Didi는 논평 요청에 응답하지 않았습니다.

Didi의 초기 공모는 평가의 초기 목표에 비해 더 보수적입니다. 최대 1,000 억 달러, 로이터는 앞서보고했다. 거래 규모는 IPO 개시 이전에 투자자들과의 브리핑 중에 축소되었습니다.

투자자들은 회사의 미래 성장 전망이 향후 운송 당국의 승차 공유 부문에 대한 규제 강화 가능성에 영향을받을 수 있다는 우려로 인해 1,000 억 달러 목표를 달성하지 못했습니다.

파일 사용 방법에 대한 불확실성도있었습니다. Didi의 독점 금지 프로브이번 달 로이터가 공개 한 내용은 비즈니스에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Didi는 당시 그녀는 “이름이없는 출처로부터의 입증되지 않은 추측”에 대해 언급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알리바바가 2014 년 250 억 달러를 모금 한 이래 중국 기업이 미국 주식을 가장 많이 매각 할 상장은 올해 기업들이 미국 주식 시장에서 볼 수있는 수익성있는 밸류에이션을 포착하기 위해 출격하면서 기록적이고 불안정한 초기 공모 활동 속에 나왔다.

“변덕스러운 IPO 환경은 IPO 가격 (Didi)을 낮추는 데 도움이되었으며 가치 평가는 매력적으로 보입니다.”라고 Smartkarma에 글을 쓰는 런던의 독립 분석가 Douglas Kim은 말했습니다.

2020 년 11 월 20 일 중국 베이징에있는 Didi Chuxing 본사에서 Didi의 로고 사진. 로이터 / 플로렌스 법 / 파일 사진

Didi의 IPO는 지난주 도서 구축 첫날 일찍 다루었 고 투자자 도서는 월요일 휴무, 예정일 하루 전.

초과 할당 옵션 또는 그린 슈 (greenshoe)가 있으며 거래 규모를 늘리기 위해 4,320 만 주를 추가로 판매 할 수 있습니다.

Didi의 역사

Didi는 2012 년 알리바바의 전 직원 인 현재 CEO 인 Will Wei Cheng이 설립했습니다. 그는 전 Goldman Sachs 은행가이자 현재 차량 공유 회사의 책임자 인 Zheng Ganqing Liu와 합류했습니다.

회사는 SoftBank를 계산합니다. (9984.T)Uber Technologies, Inc (UBER.N) 그리고 Tencent (0700.HK) 주요 지지자로.

Didi는 또한 미국 회사가 가격 전쟁에서 패하고 지분을 받고 중국 사업을 Didi에 매각 한 후 Uber를 중국 시장에서 몰아 낸 성공으로 유명합니다. 당시 Uber China의 대표였던 Liu Zhen은 Didi Liu의 사촌이었습니다.

Didi는 Geely (GEELY.UL) 및 SAIC Motor와 같은 자동차 제조업체의 운송 서비스에도 불구하고 중국에서 지배적 인 업체입니다. (600104.SS) 당신은 시장 점유율을 얻습니다. Didi가 확장하고있는 유럽과 남미에서는 Uber가 존재합니다.

대부분의 여객 서비스 회사와 마찬가지로 Didi는 올해 1 분기에 3 천만 달러의 이익을 발표 할 때까지 역사적으로 수익성이 없었습니다.

규제 신고에 따르면이 회사는 작년에 16 억 달러의 손실을보고했고, 전염병 기간 동안 사업이 침체되면서 매출이 8 % 감소한 213 억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주식은 “DIDI”라는 기호로 거래를 시작할 예정이다.

뉴욕의 Eko Wang, 벵갈 루루의 Anirban Sen, 홍콩의 Scott Murdoch의 추가보고; Greg Romelutis, Bill Berkrot 및 Himani Sarkar 편집

우리의 기준 : Thomson Reuters 신뢰 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