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저우 (로이터) – 국내 최대 규모의 무역 박람회에서 제품을 선보인 중국 수출업체들은 약한 세계 경제로 인해 많은 투자가 동결되고 이에 대한 대응으로 일부 인건비가 삭감되면서 비즈니스에 타격을 주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남부 도시 광저우에서 열린 캔톤 페어의 우울한 분위기는 3월 중국의 예상치 못한 수출 급증이 경제 회복이 아니라 코로나19 규제로 인해 수출업체들이 작년에 지연된 주문을 따라잡았기 때문일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중국이 코로나바이러스 제한을 갑자기 철회하고 국경을 재개방한 이후 첫 번째 주요 무역 행사는 미국과 유럽에서 차입 비용이 급격히 증가해 중국산 상품에 대한 수요를 강타하면서 발생했습니다.
크리스마스 조명 생산업체인 Taizhou Hangjie Lamps의 Chris Lin 대표는 올해 주문량이 작년보다 지금까지 30% 감소했다고 말했다.
“작년의 어려움은 물류 및 생산 중단에서 비롯되었지만 지방 정부가 문제 해결을 도왔습니다. 이것은 내부 문제입니다. 이제 우리는 외부 문제가 있습니다. 우리는 그것을 해결할 수 없습니다. “라고 Lin은 말했습니다.
“올해는 우리에게 가장 어려운 해가 될 것입니다.
Lin은 회사가 더 낮은 가격에 판매할 수는 없지만 인건비 절감을 모색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회사는 크리스마스 주문이 배송된 후 9-10월에 해고되는 계약직 근로자에 의존합니다.
“올해 명령이 약하면 노동자들을 더 일찍 석방할 것입니다.”
배기팬 생산업체인 Zhong Shan Shi Limaton Electronics의 영업 이사인 Huang Qinqin은 1분기 주문이 절반으로 줄어 비용 절감에 대해 비슷한 생각을 했습니다.
“우리 공장에서는 노동자들이 주문이 있을 때 일하러 옵니다.”라고 Huang은 말했습니다. 이것은 주말에도 초과 근무를 의미하지만 올해는 근로자들이 주말을 쉬는 것이 더 일반적이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미래 계획을 밝히기 위해 익명을 요구한 동부 닝보시의 면도기 생산업체는 회사가 이미 근로자를 해고했으며 주문이 개선되지 않으면 앞으로 몇 달 안에 가격을 인하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제조업 근로자에 대한 전망 악화는 올해 중국 전역에서 1,100만 개 목표에서 증가한 1,200만 개의 새 일자리를 목표로 삼고 있는 정책입안자들을 걱정하게 만들 것입니다.
수십 개의 중국 공급업체가 로이터 통신에 수요 부진으로 인해 올해 생산 라인 개선에 많은 비용을 지출할 계획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야외 그릴을 만드는 탑그릴(Topgrill)의 루나 호(Luna Ho) 영업사원은 “투자를 늘릴 계획은 없다”며 바이어 유치를 위해 가격을 5% 인하했다.
소켓 생산업체인 Qinjia Electric의 대외 무역 이사인 Vicky Chen은 5월 5일까지 열리는 박람회에서 매출이 크게 증가할 것이라고는 예상하지 못했다고 말했습니다.
“현재 전 세계 경제가 나빠지고 있으며 쇼가 그것을 바꾸지 않을 것입니다.”
Elaine Zhang, David Kirton; 마리우스 자하리아가 각본을 맡은 작품. 톰 호그 편집
우리의 기준: Thomson Reuters 신뢰 원칙.
“음악 팬. 매우 겸손한 탐험가. 분석가. 여행 괴짜. 익스트림 TV 전문가. 게이머.”
More Stories
일본 은행 결정, 중국 PMI, 삼성 실적
스타벅스(SBUX) 2024년 4분기 수익
유럽, 중국산 전기차에 더 높은 관세 부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