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6, 2024

Wpick

지상에서 한국의 최신 개발 상황을 파악하세요

정부 통계에 따르면, 2023년까지 국내 수소차 등록량이 50% 이상 감소할 것으로 예상된다.

정부 통계에 따르면, 2023년까지 국내 수소차 등록량이 50% 이상 감소할 것으로 예상된다.

2023년 한국에 등록된 연료전지 전기차(FCEV) 대수는 2022년에 비해 54% 감소했으며, 지난해 국내 차량에 추가된 수소전기차, 밴, 트럭은 4,635대에 불과했습니다.

유럽 ​​최대 FCEV 시장인 독일에서도 나타나는 이러한 감소는 해당 국가가 목표인 300,000H를 달성할 수 있는지에 대한 심각한 의문을 제기합니다.2 현재 34,000대가 조금 넘는 수준에서 2030년까지 도로에 운행되는 차량이 증가합니다.

한국은 중국을 제외하고 세계 최대의 FCEV 시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재생 가능한 프로젝트를 위한 토지가 부족하고 청정 수소 수입에 ​​의존하기 때문에 수소를 가장 많이 사용하는 국가 중 하나입니다.2 순 제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정부 공식 통계에 따르면 2023년 한국의 모든 자동차, 밴, 트럭의 총 등록은 전년 대비 거의 4분의 1 감소했지만, 배터리 전기 자동차(BEV)의 등록은 전년 대비 2.8% 감소하는 데 그쳤습니다.

2023년에는 총 154,045대의 BEV가 출시될 예정입니다. 이는 신규 FCEV 수의 33배에 해당합니다.

지난해 말 기준 한국의 FCEV 보유 대수는 34,258대로, BEV 보유 대수는 543,900대에 비해 거의 16배나 많습니다.

기사는 아래에 계속됩니다.

2022~23년 대한민국 차량 등록 건수(이륜차 포함)

2022년 기록 2023년 기록 해마다 변화 2023년 말까지 도로에 운행되는 차량
FCEV 자동차 10,067 4,254 -57.7% 33,591
FCEV 밴 152 370 143.4% 651
FCEV 트럭 0 11 16
총 FCEV 10,219 4,635 -54.64% 34,258
BEV 자동차 118,005 107,823 -8.6% 411,084
BEV 밴 2,070 2,802 35.4% 7,992
BEV 트럭 38,299 43,227 12.9% 124,463
BEV 총계 158,412 154,045 -2.8% 543,900
모든 자동차 542,111 437,443 -19.3% 21,390,202
모든 밴 -26,007 -29,387 -13.0% 694,574
모든 트럭 64,342 30,083 -53.2% 3,726,400
전체 합계 591,977 446,123 -24.64% 25,949,201

편집자: 수소지능2021년, 2022년, 2023년 정부 수치를 기준으로 합니다.

지난 10월 국내 컨설팅업체 SNE리서치는 국내 수소 충전 인프라 부족과 수소전기차 판매에 따른 H 가격 상승을 원인으로 지목했다.2 펌프의 연료.

지지자들은 종종 BEV의 제한된 주행 거리와 긴 충전 시간, 대형 배터리 충전의 물류 문제로 인해 미래의 대부분 화물 트럭이 수소로 구동될 것이라고 주장하며, 배터리 트럭은 한국에서 번창했습니다. 현재 16대의 수소 트럭에 비해 거의 125,000대가 도로를 운행하고 있습니다.

“등록”이라는 용어는 종종 “판매”의 동의어로 사용되지만 엄밀히 말하면 이는 사실이 아닙니다. 판매되는 모든 차량은 등록되어야 하지만, 대리점에서는 인기가 없는 모델의 명백한 판매를 늘리기 위해 판매되지 않은 차량을 등록(소유 차량으로 표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임대 차량도 등록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