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판매가 크게 반등한 자동차 산업은 소비자들이 신차와 경트럭의 이자율 상승과 가격 상승으로 어려움을 겪으면서 올해 성장이 둔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시장조사업체인 Edmunds는 올해 업계에서 1,570만 대의 자동차가 판매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는 지난해 판매량이 12% 증가한 1,550만 대에 비해 소폭 증가한 수치입니다.
Edmunds의 인사이트 책임자인 Jessica Caldwell은 “사람들이 한동안 구매를 미루어 왔기 때문에 확실히 억눌린 수요가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신용 상황을 고려할 때 올해 업계가 큰 성장을 보일 것이라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 대유행이 발생한 이후 자동차 제조업체는 소비자가 구매하려는 만큼 많은 차량을 생산하지 못하는 핵심 부품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2023년에는 특히 컴퓨터 칩의 부족이 마침내 완화되어 생산이 보다 정상적인 수준으로 돌아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지난 1년 동안 연준은 금리를 크게 인상하여 자동차 구매자의 비용이 급증했습니다.
수년 동안 많은 사람들은 가격이 오르는 상황에서도 무이자 대출을 이용해 자동차를 구입해 왔습니다. 그러나 자동차 제조사들이 재고를 옮기기 위해 제안한 그러한 거래는 연준의 금리 인상 여파로 거의 사라졌습니다. Edmunds에 따르면 2023년 4분기에 파이낸싱이 0%인 신차 판매는 전체 판매의 2.3%에 불과했습니다.
월별 지불액은 거의 기록적인 수준입니다. 4분기 신차 월평균 지불금은 739달러로 지난해 같은 기간의 717달러보다 증가했다.
많은 자동차 제조업체는 새로운 전기 자동차 판매의 급속한 증가로 인해 2024년과 2025년까지 업계가 이익을 얻을 것으로 기대했지만, 이러한 자동차와 트럭은 많은 분석가와 경영진이 기대했던 것만큼 빨리 이륙하지 못했습니다.
2023년 미국 내 배터리 구동 모델 판매량은 처음으로 100만 대를 넘어섰고, 또 다른 조사업체인 콕스 오토모티브(Cox Automotive)는 올해 판매량이 150만 대에 이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그러나 General Motors, Ford Motor Co., Volkswagen 및 기타 제조업체는 더 빠른 증가를 기대했습니다.
그러나 소비자들은 많은 최신 전기 모델의 높은 가격을 거부했습니다. 또한 많은 운전자들은 신속하게 주유할 수 있는 충분한 장소를 찾을 수 있을지 확신할 수 없기 때문에 배터리 전원으로 전환하는 것을 꺼립니다. 이로 인해 자동차 제조사들은 계획을 재조정하게 되었습니다.
GM은 한때 2024년 중반까지 40만 대의 전기 자동차를 생산할 것이라고 예상했지만 현재는 그 목표를 포기하고 일부 전기 모델의 생산을 연기했습니다.
포드는 2024년 말까지 연간 60만 대의 배터리 구동 차량을 생산할 수 있는 충분한 공장 용량을 확보하는 것을 목표로 했지만 최근 F-150 라이트닝 전기 자동차와 머스탱 마하-E 전기 스포츠카의 생산 계획을 축소했습니다. .
제너럴모터스(GM)는 지난 수요일 미국 내 신차 판매가 지난해 14%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 회사는 칩 부족으로 생산이 제한되었던 2022년 230만 대에서 2023년에 260만 대의 자동차와 소형 트럭을 판매했습니다.
GM은 2022년 39,000대에서 약 76,000대의 전기 자동차를 판매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은 회사가 최근 생산을 중단한 모델인 쉐보레 볼트였습니다. GM이 많은 자동차 구매자들에게 전기 자동차를 더 저렴하게 만들 수 있기를 바랐던 최신 배터리 기술을 기반으로 한 차량은 약 13,000대에 불과했습니다.
GM의 4분기 판매는 상대적으로 부진했다. 전년 동기 대비 0.3% 증가에 그쳤고, 2023년 3분기 대비 7% 감소했다. 회사는 일부 공장에서 전미자동차노조 파업으로 인해 여러 중요 모델의 판매가 제한됐다고 밝혔다. .
이와 별도로 제너럴 모터스(GM)에 이어 미국에서 두 번째로 큰 자동차 판매업체인 토요타 자동차(Toyota Motor)는 2023년 판매량이 7% 증가한 220만 대를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회사의 4분기 매출은 지난해 같은 분기보다 15.4%, 3분기보다 약 5% 늘었다.
크라이슬러, 램, 지프 차량 제조업체인 스텔란티스는 2023년에 자동차와 트럭을 150만 대 판매했다고 밝혔는데, 이는 전년도보다 약 1% 감소한 수치입니다. 회사는 올해 8개의 새로운 전기 자동차를 출시할 계획이며, 2010년 말까지 배터리 구동 모델이 북미 지역 판매량의 절반을 차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혼다, 현대, 기아도 수요일 2023년 미국 판매 호조를 발표했습니다. 화요일 미국에서 전기차 사업을 장악하고 있는 테슬라는 지난해 전 세계적으로 180만 대의 자동차를 판매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2022년보다 38% 증가한 수치입니다.
포드는 목요일에 전체 판매량을 발표할 예정이다.
“음악 팬. 매우 겸손한 탐험가. 분석가. 여행 괴짜. 익스트림 TV 전문가. 게이머.”
More Stories
일본 은행 결정, 중국 PMI, 삼성 실적
스타벅스(SBUX) 2024년 4분기 수익
유럽, 중국산 전기차에 더 높은 관세 부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