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30, 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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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연합(EU) 무역담당 집행위원은 중국 내 전기차 조사 결과를 미리 판단할 수 없다고 밝혔다.

유럽연합(EU) 무역담당 집행위원은 중국 내 전기차 조사 결과를 미리 판단할 수 없다고 밝혔다.

  • 약 2주 전, 유럽연합 집행위원회는 중국의 전기차 제조업체에 대한 정부 지원에 대한 조사를 발표했습니다.
  • 유럽이 중국산 전기차에 대한 보조금 조사를 시작했을 수도 있지만 조사 결과에 대해 어떤 가정도 해서는 안 된다고 유럽연합 행정부 무역 책임자가 화요일 말했습니다.

베이징 — 유럽은 중국 전기 자동차에 대한 보조금에 대한 조사를 시작했지만 조사 결과에 대해 어떤 가정도 해서는 안 된다고 유럽 연합 행정부의 무역 책임자가 화요일 말했습니다.

약 2주 전, 유럽연합 집행위원회는 중국의 전기차 제조업체에 대한 정부 지원에 대한 조사를 발표했습니다.

발디스 돔브로브스키스 유럽연합(EU) 집행위원장 겸 무역담당 집행위원은 화요일 기자들에게 이번 조사는 전기자동차 생산 지원에 초점을 두고 있으며 “사실에 기반”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4일간의 중국 여행을 마치고 베이징에서 연설하고 있었습니다.

그는 이번 조사는 유럽연합(EU)과 세계무역기구(WTO) 규정에 따라 진행될 것이며 중국 당국과 기업과의 거래도 포함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수사 결과는 본인들이 판단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I] Dombrovskis는 “우리는 조사 결과를 미리 판단할 수 없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최근 몇 달간 중국의 전기차 수출이 급증했다. 무디스에 따르면 모든 종류의 자동차 수출을 보면 중국은 이미 독일의 수출을 넘어섰고, 올해에는 일본을 제치고 세계 최대 자동차 수출국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국내 중국 전기 자동차 회사인 Nio, Xpeng 및 BYD는 유럽으로 확장하기 시작한 회사 중 하나이지만 지금까지는 상대적으로 적은 수입니다. HSBC에 따르면 중국이 유럽으로 수출하는 전기자동차의 3분의 2 이상이 중국에서 제조된 Tesla와 기타 글로벌 브랜드에서 나온 것입니다.

그러나 향후 비즈니스에 미치는 영향은 상당합니다.

Dombrovskis는 2035년까지 내연기관 자동차 판매를 단계적으로 중단하려는 유럽연합의 계획을 지적했습니다. 그는 또한 유럽연합 시장에서 중국 전기 자동차 브랜드의 점유율이 지난 2~3년 동안 1% 미만에서 8%로 증가했다고 말했습니다. 삼 년.

그는 EU 보조금 조사의 또 다른 요소는 유럽 자동차 산업에 대한 “해로움의 위험”이라고 기자들에게 말했습니다.

폭스바겐과 같은 유럽의 거대 자동차 기업들은 중국에서 상당한 매출을 올리고 있지만 경쟁이 치열한 중국의 전기 자동차 시장에 침투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올해 초 VW와 스타트업 Xpeng은 중국 시장용 자동차를 공동 개발하는 전략적 파트너십을 발표했습니다.

중국 상무부는 EU 조사가 세계 자동차 산업을 왜곡하는 ‘노골적인 보호무역주의 행위’라며 재빠르게 비판했다.

중국승용자동차협회(China Passenger Vehicle Association) 회장 Cui Dongshu는 온라인 게시물에서 “경쟁이 치열한 국내 공급망과 시장 환경으로 인해 중국의 NEV 수출이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화요일 Dombrovskis는 기자들에게 전기 자동차 보조금에 대한 EU의 조사가 중국 측과의 거의 모든 회의에서 제기되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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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의 전기 자동차 야심은 10여년 전에 시작되었습니다. 전직 아우디 엔지니어였던 완강(Wan Gang)은 2007년 중국 과학기술부 장관이 되었고 중앙정부를 설득하여 신에너지 차량과 배터리 기술 개발을 위한 국가 전략을 제시했습니다.

2009년부터 2015년까지 중앙정부는 최소 1달러를 지출했습니다. 334억 위안 재무부에 따르면 전기 자동차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45억 7천만 달러를 투자했습니다. 베이징은 EV를 더 넓은 범주의 신에너지 차량에 통합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정부가 주도한 캠페인에는 낭비가 없지 않았다. 2016년 재무부는 최소 5개 회사가 시스템을 부정한 사실을 발견했다고 밝혔습니다. 10억 위안.

베트남의 가장 최근 EV 관련 보조금은 소비자를 위한 세금 감면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전기 자동차는 중국 경제 침체의 밝은 부분 중 하나로 간주되며 첨단 제조, 소매 판매 및 수출의 원동력입니다.

— CNBC의 Clement Tan이 이 보고서에 기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