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7, 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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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주선 떼가 태양의 분노를 피하기 위해 등반하는 동안 우주 쓰레기를 피합니다.

우주선 떼가 태양의 분노를 피하기 위해 등반하는 동안 우주 쓰레기를 피합니다.

유럽 ​​우주국(European Space Agency)의 첫 번째 지구 관측 위성 별자리인 Swarm에 대한 예술가의 견해. 크레딧: ESA-P. 카렐, 2013

유럽 ​​우주국(European Space Agency)의 임무 제어 센터에 압력이 가중되고 있습니다. 유럽 ​​우주국(ESA) 위성이 충돌 가능성이 있기 몇 시간 전에 발견된 미스터리한 우주 쓰레기 조각을 피하고 있습니다.

이는 태양 주기의 강화와 관련된 격렬한 태양 활동이 지구의 대기를 왜곡하고 위성을 궤도 밖으로 끌어내릴 위협이 되기 때문에 더 안전한 하늘을 향한 우주선의 지속적인 여행에서 중요한 단계를 신속하게 재조정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군단? 버그에서?

정확히 – 군단 실제로 탐지하는 것이 ESA의 임무입니다. 지구의 자기장 퍼즐. 그것은 세 개의 위성, A, B, C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알파, 브라보, 찰리라는 애칭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무슨 일이에요?

우리 행성 주위를 도는 인공 쓰레기의 작은 조각 우주 쓰레기 – 6월 30일 16:00 CET(10:00 AM EDT)에 Alpha를 향해 돌진하는 것이 목격되었습니다. 트랙에서 잠재적인 충돌은 자정 직후인 불과 8시간 후에 예측되었습니다. 충격의 기회는 알파가 방해를 피하기 위해 신속하게 필요로 할 만큼 충분히 컸습니다.

위성 별자리의 무리

별자리 무리. Swarm은 유럽 우주국(European Space Agency)에 속한 최초의 지구 관측 위성 별자리입니다. 그 임무는 우리 행성의 가장 신비한 측면 중 하나인 자기장을 밝히는 것입니다. 크레딧: ESA-P. 카렐, 2013

우주에 쓰레기가 있다?

그것의 많은. 오래된 로켓과 인공위성의 파편과 과거 충돌과 혼란스러운 눈사태로 인해 남은 작은 파편들이 우리 행성 주위를 돌고 있습니다. 각각의 작은 조각은 위성에 막대한 피해를 줄 수 있는 반면, 더 큰 위성은 위성을 파괴하고 많은 양의 새로운 파편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런 일이 처음이었나?

그 날? 할 수 있다. 항상? 안 돼요. 각 ESA 위성은 연간 평균 2회의 회피 기동을 수행해야 합니다. 여기에는 궁극적으로 회피 조치가 필요하지 않은 모든 경보가 포함되지 않습니다.

레인저 1부 우주에서의 효과

이미지는 두 번째 패널에 밀리미터 입자가 충돌하기 전후에 Sentinel-1A의 태양 전지판을 보여줍니다. 손상부위의 직경은 약 40cm로 충격분율이 5mm 미만인 이 구조에 해당한다. 신용 ESA

그럼 뭐가 문제야?

“라고 하는 회피 행동을 하고 있습니다.충돌 회피 기동– 많은 계획이 필요합니다. 추가 충돌의 위험에 노출되는 새로운 궤도로 위성을 이동하고 있지 않은지 확인해야 하며 최소한의 연료를 사용하고 가능한 한 적은 과학적 데이터 손실을 사용하여 원래 궤도로 돌아가는 방법을 계산해야 합니다. .

유럽우주국(European Space Agency)의 우주 쓰레기 사무소(Office of Space Debris)는 미국 우주 모니터링 네트워크(US Space Monitoring Network)의 데이터를 분석하고 ESA의 비행 제어 및 비행 역학 팀에 잠재적인 충돌 경고를 표시합니다. 일반적으로 파편 조각이 위성에 접근하기 24시간 이상 전에 발생합니다.

이 경우 우리는 8시간 전에 통보를 받았습니다.

설상가상으로 경고는 Team Swarm이 이제 갑자기 2시간 동안 경쟁하고 있음을 의미했습니다. 충돌 가능성이 있는 후 불과 몇 시간 동안만 또 다른 기동이 계획되었으며 Alpha가 잔해에서 이동할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을 주기 위해 취소해야 했습니다. 이 기동은 또한 시간에 매우 민감했으며 하루 안에 완전히 재계획, 재계산 및 실행해야 했습니다.

다른 작전은 무엇이었습니까?

알파와 찰리는 태양의 분노를 피하기 위해 등반하고 있었습니다. 두 위성 모두 새롭고 더 높은 궤도에 도달하기 위해 10주 동안 25회의 기동을 수행해야 했습니다. 알파 기동 중 하나는 충돌 가능성이 있는 후 몇 시간 동안 계획되었습니다.

태양열 주기 25 예측 NOAA

Solar Cycle 25 Forecast, NOAA, July 2022. 태양 표면의 흑점 수는 약 11년의 태양 주기에서 증가 및 감소합니다. 우리 별은 현재 25번째 태양 주기의 매우 활동적인 기간에 진입하고 있습니다. 신용: NOAA

잠깐, 태양이 위성을 죽이고 있다고?

우리의 태양은 매우 활동적인 부분으로 들어갑니다.태양 주기‘ 즉시. 이 활동은 지구 상층 대기의 밀도를 증가시킵니다. 위성은 “더 두꺼운” 공기를 통과하기 때문에 속도가 느려지고 궤도에 머물기 위해 기내에서 제한된 연료를 사용해야 합니다. Alpha와 Charlie는 대기권의 밀도가 낮은 곳으로 이동하여 궤도에 머물면서 더 많은 기간 동안 과학 데이터를 수집하고 임무를 확장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 작전이 없었다면 어떻게 되었을까요?

알파는 찰리를 향해 표류할 수 있었고 두 위성의 궤도는 곧 교차했을 것입니다. 이것은 Swarm의 전반적인 임무가 ‘교차’되어 다른 일련의 기동이 Alpha와 Charlie를 재정렬할 때까지 그녀의 과학 수행 능력을 제한하게 했을 것입니다.

스웜은 이제 괜찮나요?

Team Swarm은 올림픽 단거리 선수 대회에서 반응 시간을 얻었습니다. ESA Mission Control Center의 Flight Dynamics 팀과 협력하여 단 4시간 만에 회피 행동을 계획하고 실행한 다음 24시간 이내에 다른 기동을 다시 계획하고 실행했습니다.

알파는 이제 그 잔해 조각을 치지 않고 안전하며 찰리와 함께 더 안전한 하늘로 등반을 완료했습니다. 그러나 거기에는 많은 잔해가 있으며 위성을 위협할 수 있다는 경고가 거의 없습니다.

테네리페 그린 레이저의 레이저 레인지 스테이션

테네리페에 있는 유럽 우주국(ESA) 레이저 측정 스테이션이 녹색 레이저를 하늘로 향하고 있습니다. 크레딧: ESA

팀은 이러한 모든 충돌 경고에 어떻게 대처하고 있습니까?

새로운 기술을 통해 보다 지속 가능한 행동과 우주 쓰레기에 대한 책임을 매우 진지하게 받아들입니다. ESA는 새로운 기술을 구축 더 많은 파편을 추적하기 위해 새로운 수학 도구 이것은 우리가 빠르게 증가하는 회피 기동을 계획, 실행 및 조치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지침 규칙 이는 우리와 다른 위성 운영자가 문제에 추가하는 새로운 쓰레기의 양을 제한합니다. 우리는 더 큰 파편 조각을 포착하여 궤도에서 제거하는 방법을 연구하고 있습니다.우주 발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