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보잉 스타라이너 우주선이 하늘로 이륙하는 날입니다. 그렇지 않다면.
Starliner가 안전하게 궤도에 진입하고 국제 우주 정거장으로 비행하여 도킹한 다음 3개의 낙하산을 타고 뉴멕시코 사막의 지구로 돌아올 수 있다는 것을 회사가 처음으로 시연한 지 거의 29개월이 지났습니다. 물론 2019년 12월 시험 비행 중에 수많은 소프트웨어 문제가 있었고 Starliner는 결국 우주 정거장과 만날 연료가 부족했습니다.
NASA와의 고정 가격 계약의 일환으로(우주국은 우주 정거장으로 가는 승무원 수송 시스템을 개발하기 위해 보잉에 약 51억 달러를 지불하고 있음) 회사는 시험 비행을 반환하기로 동의했습니다. 보잉은 지난 8월 반복 비행을 할 준비가 되었다고 생각했지만 발사 몇 시간 전에 스타라이너의 추진 시스템에서 12개 이상의 밸브가 오작동했습니다. 시도가 취소되어 보잉은 수정된 소프트웨어 코드를 테스트할 수 없었습니다.
보잉과 NASA는 8월부터 밸브 내부의 부식을 유발하는 주변 습기로 인한 밸브 문제를 이해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그런 다음 엔지니어가 수리를 수행했습니다. 이 추가 지연으로 인해 보잉은 궤도 비행 테스트-2로 알려진 이 두 번째 테스트 임무를 수행하는 데 6억 달러의 손실을 입었습니다.
오늘 발사는 Cape Canaveral Space Force Station에서 Atlas V 로켓 위에서 오후 6시 54분(동부 표준시 22시 54분)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시작 범위 NASA TV에서 동부 표준시 기준 오후 6시에 시작됩니다. 날씨는 전반적으로 양호해 보이며 즉각적인 발사 기간 동안 70%의 확률로 조건을 “사격”합니다.
발사하는 동안 두 개의 고정 로켓 프로펠러가 장착된 Atlas V 로켓은 Starliner를 고도 181km로 전달하고 이 지점에서 우주선은 궤도 궤적으로 스스로를 밀어 올릴 것입니다. 연합발사동맹(United Launch Alliance)이 구축하고 우수한 신뢰성 기록을 보유한 미사일의 전체 발사는 이번이 93번째다.
보잉과 NASA 모두에게 이해관계가 높습니다. 보잉이 지난 10년 동안 Starliner 개발에 돈을 잃었을 가능성이 큽니다. 최근 NASA의 전 부국장 로리 가버는 말했다 그녀는 다시 기회가 주어진다면 회사가 프로그램을 인수하지 않을 것이라고 믿었습니다. 보잉이 스타라이너를 빨리 운영할수록 NASA에 재정적으로 더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민간 시장에서 추가 고객을 유치할 수 있습니다.
한편, 우주국은 우주 정거장에 도달하는 두 번째 방법을 매우 원합니다. NASA는 31억 달러를 지불하고 2020년대 중반부터 우주 비행사를 안전하게 비행해 온 SpaceX의 크루 드래곤 우주선의 능력을 자신하지만 러시아의 불확실성으로 인해 우주국은 더 이상 소유즈 우주선에 대한 접근을 신뢰할 수 없습니다. .
초기 Starliner 임무를 수행할 NASA 우주비행사 중 한 명인 Butch Willmore는 수요일 기자 회견에서 보잉과 우주국이 목요일 발사 시도를 앞두고 확신을 갖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이 우주선은 준비됐다”고 말했다. “팀이 준비되었습니다. 보잉이 준비되었습니다. ULA가 준비되었습니다. 우주에서 우주선을 제어할 임무 요원이 준비되었습니다. 우리는 흥분됩니다.”
발사가 순조롭게 진행된다면 무인 Starliner 우주선은 금요일 오후 7:10 ET(23:10 UTC)에 우주 정거장과 도킹하게 됩니다. 그렇게 하면 Starliner와 크게 수정된 소프트웨어가 NASA의 주요 테스트를 통과할 수 있습니다. 스타라이너는 정거장에 며칠간 부착된 후 다음 주에 지구로 돌아올 예정입니다. 전체 임무의 성공은 2023년 상반기 동안 Starliner의 유인 발사 테스트를 준비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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