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가, 피터 호스킨스
- 역할, 비즈니스 리포터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는 조 바이든 대통령이 중국에서 수입하는 전기차에 대한 관세를 4배로 인상한 지 불과 며칠 만에 중국 전기차에 대한 미국의 관세에 반대한다고 밝혔다.
억만장자는 비디오 링크를 통해 파리에서 열린 기술 컨퍼런스에서 “테슬라나 나도 이러한 관세를 요구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머스크의 발언은 지난 1월 무역 장벽이 없다면 중국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다른 나라의 경쟁사들을 '철폐'할 것이라고 경고한 것과 모순된다.
지난주 백악관은 중국산 전기자동차에 대한 100% 관세를 포함한 새로운 조치가 불공정한 정책에 대한 대응이자 미국의 일자리를 보호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머스크는 3일 “사실 발표됐을 때 놀랐다”며 “교환의 자유를 방해하거나 시장을 왜곡하는 것은 좋지 않다”고 말했다.
그는 “테슬라는 관세나 특혜 보조금 없이 중국 시장에서 잘 경쟁하고 있다”며 “나는 관세를 지지하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바이든은 전임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도입한 중국에 대한 다수의 관세를 유지하는 동시에 중국에 대한 무역 압박을 강화했다.
지난주 바이든은 중국이 배터리, 컴퓨터 칩, 필수 의료용품을 포함한 전기 자동차와 기타 핵심 상품에 대해 “불공정하게 시장을 지배”하도록 하지 않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중국은 관세 인상에 반대하며 보복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밝혔다.
전자제품과 자동차에 사용되는 고분자 폴리옥시메틸렌의 수입을 조사하겠다고 상무부가 발표한 것은 중국이 미국 및 유럽과의 무역 분쟁에서 보복할 것이라는 신호로 여겨졌습니다.
또한 이번 주 중국은 유럽연합(EU)과 미국에서 수입되는 대형 엔진 차량에 최대 25%의 관세를 부과할 수도 있다고 밝혔습니다.
유럽연합(EU) 소속 중국 상공회의소는 '내부자'를 통해 잠재적인 움직임에 대해 통보받았다고 밝혔다.
유럽연합(EU) 무역정책을 감독하는 유럽연합 집행위원회는 중국산 전기차 수입에 대한 조치를 취할지 여부를 결정할 시한을 7월 4일로 정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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