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omberg) – 시장 추적 기관인 IDC에 따르면 Apple Inc.의 iPhone 출하량은 올해 1분기에 약 10% 감소했으며, 이는 광범위한 스마트폰 산업이 반등함에 따라 기반이 약해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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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휴대폰 시장은 지난해보다 7.8% 증가한 2억8940만대를 출하했다. 삼성전자가 1위를 탈환했다. 예산 중심 브랜드인 Transsion의 출하량이 85% 증가한 반면, Xiaomi Corp는 반등하여 2위인 Apple과의 격차를 좁혔습니다.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에 본사를 둔 이 회사는 지난 9월 최신 세대의 iPhone이 출시된 이후 세계 최대 스마트폰 시장인 중국에서 판매를 유지하기 위해 고군분투해 왔습니다. 이러한 문제는 글로벌 결과에 영향을 미칩니다. IDC의 예비 수치에 따르면 이 회사는 전년도보다 500만 대 적은 아이폰을 출하했습니다.
IDC 연구 이사인 나빌라 포팔(Nabila Popal)은 “스마트폰 시장은 지난 2년간의 혼란 속에서 더욱 강해지고 변화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두 주요 기업 모두 1분기에 마이너스 성장을 보인 반면, 삼성은 최근 분기보다 전반적으로 더 강한 위치에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IDC 연구원들은 소비자들이 더 오랫동안 보유하려는 프리미엄 모델을 점점 더 많이 선택함에 따라 휴대폰의 평균 판매 가격이 상승하고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Apple은 iPhone 15 Pro 기기의 판매 비율이 높아져 대당 수익이 높아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나 회사는 판매를 촉진하기 위해 특별 할인을 받아야 했으며, 중국의 일부 소매 파트너는 정가에서 최대 180달러까지 할인을 받았습니다.
(연구 소장의 의견 및 세부 사항 업데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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