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던, 6 월 21 일 (로이터)-아마존 (AMZN.O) 빗발 (AAPL.O) Kantar ‘s BrandZ의 글로벌 순위에 따르면 그들은 세계에서 가장 가치있는 브랜드이지만 중국 브랜드는 리더 목록에서 1 위를 차지하며 유럽 최고의 브랜드보다 더 가치가 있습니다.
Al-Kontar는 1994 년 Jeff Bezos가 설립 한 Amazon은 추정 가치가 6,840 억 달러로 세계에서 가장 가치있는 브랜드로 남아 있으며, 1976 년에 설립 된 Apple (6,120 억 달러), Google (4500 억 달러)이 그 뒤를이었습니다.
Tencent (0700.HK)중국 최대 소셜 미디어 및 비디오 게임 회사 인는 인민 공화국 1 위 브랜드로 5 위에 올랐고 알리바바는 (9988.HK)그는 7 위였다.
Graham Staplehurst의 글로벌 전략 이사는“중국 브랜드는 꾸준히 천천히 발전하고 있으며, 더 많은 기업이 자체 기술 개발의 혜택을 받고 중국과 글로벌 시장을 형성하는 주요 트렌드에 부합하는 능력을 보여 주면서 상당한 진전을 이루었습니다. Kantar BrandZ. .
중국 전자 상거래 대기업 Pinduoduo가 이끄는 5 개 브랜드가 가치를 두 배 이상 높였습니다. (PDD.O) 그리고 메이 투안 (3690.HK)Moutai., 중국 최대 주류 제조업체 (600519.SS)그리고 중국 TikTok과 미국 Tesla (TSLA.O).
2003 년에 설립 된 Tesla는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였으며 가장 가치있는 자동차 브랜드가되었으며 Al Kantar에 따르면 전년 대비 275 % 증가한 426 억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상위 중국 브랜드는 상위 유럽 브랜드에 대한 리더십을 통합합니다. 중국은 10 년 전 11 %에서 증가한 상위 100 개 브랜드 중 14 %를 차지했으며 유럽 브랜드는 10 년 전 20 %에서 감소한 8 %를 차지했습니다.
유럽 1 위 브랜드는 프랑스의 루이비통 21 위, 독일 소프트웨어 그룹 SAP 26 위였다. 목록에있는 유일한 영국 브랜드는 Vodafone이었다. (VOD.L) 60 위에 있습니다.
미국 브랜드가 지배적이었다. 미국 브랜드는 지난 1 년 동안 빠르게 성장했으며 미국 브랜드는 상위 100 대 기업의 74 %를 차지했다고 Al-Kontar는 말했다.
Al-Kontar는 세계 100 대 브랜드가 총 7 조 1 천억 달러의 가치가 있다고 말했다.
표 출처 : Kantar BrandZ
Guy Faulconbridge 작성. 편집 : Simon Cameron-Moore
우리의 기준 : Thomson Reuters 신뢰 원칙.
More Stories
수요일 시장 전 세션에서 MSTR 3% 상승: Michael Saylor의 회사는 현재 세계 최대 금광 회사인 MicroStrategy(NASDAQ:MSTR), Barrick Gold(NYSE:GOLD)의 시가총액을 합친 것보다 더 많은 가치가 있습니다.
일본 은행 결정, 중국 PMI, 삼성 실적
스타벅스(SBUX) 2024년 4분기 수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