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3, 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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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라이너 우주선이 우주에 주차되면서 콜롬비아 사고 이후 NASA의 안전 문화가 바뀌었나요?

스타라이너 우주선이 우주에 주차되면서 콜롬비아 사고 이후 NASA의 안전 문화가 바뀌었나요?

우주 왕복선 발사대 39A 위의 푸른 구름 덮인 하늘을 통해 콜롬비아 우주선은 STS-107 임무를 위해 우주로 향합니다.

NASA

우주 저널리즘에 대한 나의 첫 번째 실제 경험은 2003년 2월 1일 아침에 이루어졌습니다. 휴스턴 크로니클(Houston Chronicle)의 편집자가 어느 토요일 아침 내 집으로 전화를 걸어 우주 왕복선의 손실을 보상하기 위해 서둘러 존슨 우주 센터로 가라고 요청했습니다. . 콜롬비아.

당시 나는 이 비극이 내 남은 경력, 즉 우주 비행에 대해 생각하고 글을 쓰는 과정을 결정하게 될 것이라는 사실을 깨닫지 못했습니다. 이것이 내 직업 생활의 열정이 될 것입니다.

자연스럽게 생각도 많이 하게 됐고 콜롬비아 최근 몇 주 동안 해당 우주 왕복선 임무와 보잉 스타라이너 차량의 최초 유인 비행 사이의 유사점은 정확하지 않지만 유사점은 있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우주 왕복선이 발사된 후 우주선 날개의 앞쪽 가장자리에 부딪히는 거품으로 인해 우주선이 지구로 귀환하는 것이 안전한지에 대한 의문이 제기되었다는 것입니다.

20년이 지난 지금, 6월 우주선이 우주정거장으로 비행하는 동안 불규칙성이 발생한 이후 스타라이너 추진 시스템의 생존 가능성에 대해 공개적으로나 개인적으로 더 많은 질문이 있습니다. NASA 관계자는 비행 중에 잘못된 결정을 내렸습니다. 콜롬비아 그렇다면 이제 또 다른 중대한 결정에 직면한 상황에서 스타라이너 우주 비행사 부치 윌모어와 소니 윌리엄스의 생명을 위험에 빠뜨리면서 그들이 올바른 결정을 내릴 것이라고 믿을 이유가 있습니까?

안전문화가 취약하다

그들을 이해하려면 콜롬비아우리는 1986년으로 돌아가서 첫 번째 우주왕복선 사고가 일어났던 때로 돌아가야 합니다. 도전자처참한 발사 실패 이후 로저스 위원회는 사고의 기술적 원인을 조사하고 판단했으며, 또한 결함이 있는 안전 문화로 인해 사고가 발생했다고 결론지었습니다.

이 보고서는 하급 엔지니어들이 우주선 안전에 대한 우려를 자유롭게 표현하고 그들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도록 고안된 NASA의 문화에 급격한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그리고 한동안은 이것이 효과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보고서가 발표될 때까지 이러한 변경 사항이 받아들여질 가능성은 거의 없었습니다. 콜롬비아우주선이 수십 번의 성공적인 임무를 수행하면서 NASA의 문화는 다시 예전으로 돌아왔습니다. 도전자-같은 상황.

이전 셔틀 임무 중에 거품 충돌이 아무런 결과 없이 관찰되었기 때문에, 비행 중에 외부 탱크에서 거품 손실이 관찰되었습니다. 콜롬비아우주선 발사는 우려할 만한 주요 원인이 아니었습니다. 이 문제에 대해 추가 분석이 필요하다는 반대 의견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비행을 감독하는 임무관리팀장 린다 햄(Linda Ham)은 미 국방부가 우주에 있는 자산으로부터 잠재적으로 손상된 우주선의 이미지를 요청하는 것을 차단했습니다. 정상회담에서 전달된 메시지는 분명했습니다. 우주선이 지구로 돌아올 수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손실 콜롬비아 이러한 조사로 인해 콜롬비아 사건 조사위원회로 알려진 또 다른 조사위원회가 구성되었습니다. 그 회원 중 한 명은 조지워싱턴대학교의 저명한 우주 역사가인 존 로그던(John Logsdon)이었습니다. “사고 이후 변화가 생겼다는 걸 알아차렸고, 도전자 Logsdon은 이번 주말 인터뷰에서 “그들은 떠났고 사업을 계속하지 않았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NASA는 이전의 모습으로 돌아왔습니다. 도전자“.”

따라서 NASA 문화 내의 항체는 주로 반대를 제한하기 위해 부활했습니다.

오늘날의 의사 결정자를 위한 이점

역사가 정확하게 반복되지 않는다면 역사는 분명 울려퍼질 것입니다. 20년 후 콜롬비아Starliner 차량은 현재 국제 우주 정거장에 부착되어 있습니다. 폼 스트라이크와 마찬가지로 RCS 액추에이터 문제는 이 라이딩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이는 2022년 이전 시험 비행에서도 관찰되었습니다. 따라서 NASA의 엔지니어들은 “알려진” 문제와 그것이 지구로 안전하게 귀환하는 데 미치는 모든 영향에 대해 안심할 수 있는지 다시 한 번 확인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NASA는 우주 비행사를 위해 국제 우주 정거장까지의 운송 서비스를 Boeing으로부터 구매하므로 NASA는 운영자가 아닌 이 임무의 고객입니다. 그러나 고객으로서 NASA는 여전히 최종 결정권을 갖고 있습니다. 보잉 엔지니어들이 이 문제에 대해 발언권을 가지겠지만, 최종 결정은 스티브 스티치(Steve Stitch), 켄 바워삭스(Ken Bowersox), 짐 프라이(Jim Frye)와 같은 NASA 엔지니어들이 내릴 것입니다. 궁극적으로 NASA 관리자 Bill Nelson이 최종 결정권을 가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