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가 공유한 새로운 데이터에 따르면 PlayStation 5 세대는 공식적으로 Sony의 가장 수익성이 높은 하드웨어 세대입니다.
이는 회사의 게임 및 네트워킹 서비스 사업 부문에서 비롯됩니다. 회의 및 프레젠테이션 슬라이드2주 전 회사 수익 보고서 이후 오늘 공유된 내용입니다. 프레젠테이션에서 Sony는 PS5 세대가 출시 이후 1,060억 달러의 매출을 올렸으며, 이는 같은 세대의 모든 이전 콘솔을 능가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숫자에 별표를 몇 개 빨리 붙여 봅시다. 첫째, 소니는 PS4 세대가 총 1,070억 달러의 매출을 올렸다고 보고했는데, 이는 분명히 1,060억 달러가 넘는 금액입니다. 그러나 PS4 세대는 2013 회계연도부터 2019 회계연도까지 전체적으로 간주되며 PS5 세대(2020 회계연도부터 2023 회계연도까지)보다 3년 더 포함됩니다. PS4의 수명 주기가 4년이 지났지만 현재 PS5에 비해 훨씬 뒤떨어져 있으며, PS5는 올해 어느 시점에 PS4 세대의 총 판매량을 쉽게 넘어설 속도에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달러 금액은 콘솔 세대의 총 판매량이며 특정 하드웨어나 게임의 판매량을 반영하지 않는다는 점도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PS5 세대”에는 PS5 자체뿐만 아니라 이 기간 동안의 PS4 판매 및 게임 출시를 포함하여 이 세대 동안 회사가 하는 모든 일이 포함됩니다. 그러니 모든 것을 소금 한 알로 가져가십시오.
그러나 PS5 세대가 Sony에게 매우 수익성이 높은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위의 모든 별표에도 불구하고 PS5는 지금까지 5,600만 대를 판매했습니다. PS4가 훨씬 더 많이 팔렸음에도 불구하고(마지막 계산에서 1억 1,700만 개) PS5는 출시 당시 PS4보다 더 비쌌습니다. 두 가지 제품의 결합된 수명 주기 동안 소프트웨어에 대한 지속적인 지출은 콘솔 채택이 약간 느리더라도 Sony의 현재 콘솔 세대가 달러 매출만 늘리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Sony는 PS4와 PS5 모두 현재 월간 활성 콘솔이 4,900만 대에 달한다고 보고합니다.
프레젠테이션에서는 또한 판매량이 절반임에도 불구하고 PS5에 대한 YTD 지출이 PS4에 대한 YTD 지출보다 훨씬 높다는 점을 지적합니다. DLC, 서비스 및 주변기기 지출은 증가했지만 전체 게임 콘텐츠에 대한 지출은 PS4에 비해 PS5에서 약간 감소했습니다.
이 모든 것은 조금이라도 의심이 든다면 PlayStation 5가 잘 작동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단위 판매는 플레이어의 관심도를 측정하는 유용한 방법이지만 회사가 콘솔의 성공을 측정하는 방법에 대한 전체 내용을 알려주지는 않습니다. PS5 Pro가 곧 출시될 수 있다는 지속적인 소문이 있는 가운데, 소니가 또 다른 새롭고 더 비싼 방식으로 현재 세대를 활용하려고 시도하는 모습이 멀지 않을 것입니다.
Rebecca Valentine은 IGN의 선임 기자입니다. 스토리 팁이 있나요? [email protected]으로 보내주세요.
“맥주 괴짜. 사악한 대중 문화 닌자. 평생 커피 학자. 전문 인터넷 전문가. 육류 전문가.”
More Stories
Microsoft는 Call of Duty: Black Ops 6가 “출시일에 Game Pass 가입자 추가” 수에 대한 기록을 세웠다고 밝혔습니다.
Call of Duty: Black Ops 6 다운로드로 인터넷 사용 극대화
어둠 속에서 전화기를 빛나게 하는 것은 아무것도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