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22, 2024

Wpick

지상에서 한국의 최신 개발 상황을 파악하세요

부탄 공항에 비행기를 착륙시키는 것은 매우 어렵고 오직 50명의 조종사만이 할 수 있습니다.


팀푸, 부탄
CNN

조종석에는 부처님 동상이 있습니다. 주황색 옷을 입은 기호는 조종사가 좁은 활주로에 A319를 착륙시키기 위해 마지막 순간에 극적인 회전을 빠르게 실행하는 것을 보여줍니다. 수십 명의 승객들이 박수를 보내기 시작했고, 그 중 일부는 지난 몇 분 동안 좌석 쿠션에 몸을 기대고 있었습니다.

이것은 세계에서 기술적으로 가장 어려운 항공기 착륙 중 하나로 널리 알려진 부탄의 파로 국제공항의 또 다른 정상적인 영업일입니다. 18,000피트 높이의 두 봉우리 사이의 짧은 활주로를 조종하려면 기술적 노하우와 강철 같은 용기가 필요합니다.

공항과 그 어려운 여건은 인구가 약 80만명에 달하는 히말라야 왕국 부탄으로의 여행을 둘러싼 불확실성을 가중시켰습니다.

파로를 오가는 비행의 독특한 조건으로 인해 점보 제트기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항공 매니아들에게는 그것이 썬더 드래곤의 땅을 방문하는 매력의 일부입니다.

무엇보다도 부탄의 국영 국영 항공사인 Druk Air(Royal Bhutan Airlines라고도 함)에서 25년 동안 근무한 Chemi Dorji 선장은 “파로는 힘들지만 위험하지는 않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조종사의 기술에 도전하지만 위험하지는 않습니다. 위험하다면 날 수 없기 때문입니다.”

PBH에 착륙 접근하는 모습.

지리학적인 조합으로 인해 파로와 부탄의 대부분은 시각적으로 놀라운 도시가 되었습니다. 이러한 요인으로 인해 Paro를 오가는 비행은 매우 전문적인 기술이 됩니다.

파로는 카테고리 C 공항입니다. 즉, 조종사가 그곳으로 비행하려면 특별 훈련을 받아야 합니다. 레이더 없이 직접 수동으로 착륙해야 합니다. Dorji가 말했듯이, 조종사가 공항 주변의 풍경을 아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만약 그들이 1인치라도 놓치면 누군가의 집 꼭대기에 착륙할 수 있습니다.

“파로에서는 현지 기술, 현지 지식, 현장 역량이 정말 필요합니다. 우리는 이를 현지 역량 훈련, 지역 훈련, 어디에서나 파로까지 비행하는 경로 훈련이라고 부릅니다.”라고 그는 CNN Travel에 말했습니다.

중국과 인도 사이에 위치한 부탄은 97% 이상이 산으로 이루어져 있다. 수도인 팀푸는 해발 2,350m에 위치해 있습니다. Paro는 7,382피트로 약간 낮습니다.

현재 Druk Air에서 조종사와 객실 승무원을 교육하고 있는 Dorji는 “고도가 높을수록 공기가 얇아지기 때문에 비행기가 더 빠르게 공기를 통과해야 합니다.”라고 설명합니다. “실제 대기 속도는 동일하지만 지상에 비해 대기 속도가 훨씬 빠릅니다.”

다음으로 고려해야 할 변수는 날씨다.

2024년 10월 현재 뉴델리, 방콕, 카트만두, 심지어 하노이에서 파로로 여행한 사람은 비행을 위해 아주 일찍 일어나야 했을 것입니다. 이는 공항 관계자들이 강풍으로 인해 최대한의 안전을 위해 정오 이전에 모든 비행기를 착륙시키는 것을 선호하기 때문입니다.

Dorji는 “대류 바람이 많이 불고 기온이 높으며 아직 비가 내리지 않기 때문에 오후에는 작업을 피하려고 노력합니다”라고 말합니다. “그래서 땅이 마르고, 오후에는 기온이 오르고, 강/약풍이 계곡을 타고 불어옵니다. 아침은 좀 더 고요합니다.”

그러나 이는 이륙 시 큰 문제가 되지 않으므로 여행자들은 오후 출발 시간 덕분에 부탄에서의 마지막 밤에 더 나은 수면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파로에는 레이더가 없어 계절에 상관없이 야간비행이 이뤄지지 않는다.

일반적으로 6월에서 8월 사이인 몬순 시즌에는 다양한 숙박 시설이 필요합니다.

연중 이맘때에는 골프공 크기만큼 큰 우박이 동반되는 천둥번개를 보는 것이 드문 일이 아닙니다.

Dorji는 “몬순은 벵골만을 가로질러 확장되며, 중국에서 북서풍과 북동풍이 불기도 합니다.”라고 Dorji는 말합니다.

궁극적으로 조종사 훈련의 일부는 비행 방법을 아는 것이 아니라 비행하지 말아야 할 때를 아는 것과 이륙하는 것이 안전하지 않은 때를 결정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Barrow 난이도의 마지막 요소는 Dorji가 “장애물”이라고 부르는 것, 즉 공항 주변의 산악 지형입니다.

파로의 활주로는 길이가 7,431피트에 불과하며 두 개의 우뚝 솟은 산이 옆에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조종사는 착륙하려고 할 때만 공중에서 활주로를 볼 수 있습니다.

부탄의 상황이 변하고 있으며, 항공 산업도 그 중 하나입니다.

인도 국경 근처 부탄 남부의 겔레푸(Gelephu)가 새로운 목적 도시의 부지로 선정되었습니다.

Gelephu에는 이미 작은 공항이 있지만 새로운 지위로 인해 대규모 확장이 이루어졌습니다. Gelefu와 Paro의 가장 눈에 띄는 차이점은 지형입니다. Gelefu는 더 평평하고 비전문가 조종사가 사용하기 쉽고 점보 제트기를 수용할 수 있는 더 긴 활주로를 건설할 수 있는 충분한 공간이 있습니다.

몇 년 안에 북미, 유럽, 중동에서 부탄으로 가는 직항편이 생길 수 있을 것입니다.

이곳의 산업은 아직 상대적으로 젊습니다. Druk Air는 1981년에 설립되었습니다. 이는 KLM이 1919년, Qantas가 ​​1920년, Delta Air Lines가 1928년에 설립된 것과 비교됩니다.

부탄에는 자격증을 취득한 조종사가 수십 명에 불과하지만 해외에서 모집하는 것이 아니라 현지에서 더 많은 젊은 조종사를 모집하고 훈련시키는 데 국가적 관심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야심 찬 조종사는 부탄의 다양한 계절에 비행할 수 있는 능력을 입증해야 합니다. Druk Air는 국영 항공사로서 조종사 훈련 자체에 대해 많은 책임을 지고 있습니다.

43세인 도르지는 이렇게 말합니다. “저는 제 자신을 구세대와 신세대 사이의 다리라고 생각합니다.” 그는 부탄에는 50명의 조종사 자격증이 있지만 그 숫자는 앞으로 몇 년 안에 쉽게 두 배로 늘어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어쨌든 그는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