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의 영양학자 카를로스 몬테이로(Carlos Monteiro)는 15년 전 “초가공식품”이라는 용어를 만들었을 때 식단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평가하기 위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확립했습니다.
Montero는 브라질 가정이 설탕과 기름에 덜 지출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비만율이 증가하고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이러한 불일치는 방부제 및 향료 첨가, 영양소 제거 또는 첨가 등 높은 수준의 가공을 거친 식품의 소비 증가로 설명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보건 당국과 식품 회사들은 이러한 연관성에 반대해 왔다고 몬테로는 파이낸셜 타임즈에 말했습니다. “[These are] 다이어트와 건강 사이의 유일한 연결 고리는 음식의 영양 함량이라고 믿으며 평생을 보낸 사람들… 음식은 단순한 영양소 그 이상입니다.
Montero의 Nova 식품 등급 시스템은 식품의 영양 성분을 평가할 뿐만 아니라 식품이 우리 접시에 도달하기 전에 거치는 과정도 평가합니다. 이 시스템은 UPF 소비를 비만, 암 및 당뇨병과 연결하는 20년 간의 과학 연구의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UPF에 대한 연구에 따르면 이러한 과정을 통해 스낵바에서 아침용 시리얼, 즉석 식품에 이르기까지 과식을 조장하지만 먹는 사람이 영양실조에 빠질 수 있는 식품이 생산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예를 들어, 조리법에는 뇌의 보상 시스템을 자극하는 탄수화물과 지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즉, 먹는 즐거움을 유지하려면 더 많은 양을 섭취해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2019년 미국의 대사과학자 케빈 홀(Kevin Hall)은 가공되지 않은 식단을 섭취한 사람들과 UPF 식단을 섭취한 사람들을 2주 동안 비교하는 무작위 연구를 실시했습니다. Hall은 초가공 식단을 섭취하는 사람들이 하루에 약 500칼로리를 더 많이 섭취하고 지방과 탄수화물을 더 많이 섭취하며 단백질을 덜 섭취하고 체중이 증가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자외선 차단 시간(UPF)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우려가 커지면서 식품과 공중 보건에 대한 논쟁이 재편되어 책, 정책 캠페인, 학술 연구가 탄생했습니다. 이는 또한 UPF가 매우 수익성이 높은 식품 산업의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가장 가시적인 도전을 나타냅니다.
업계는 규제에 대한 공격적인 캠페인으로 대응했습니다. 그녀는 고칼로리 “정크 푸드”의 표시 및 과세에 맞서 싸울 때 사용한 것과 부분적으로 동일한 로비 규칙을 사용했습니다. 즉, 정책 입안자에게 영향을 미치기 위해 막대한 지출을 한 것입니다.
비영리 단체인 Open Secrets의 미국 로비 데이터에 대한 Financial Times의 분석에 따르면 식품 및 청량음료 관련 기업은 2023년에 로비에 1억 6백만 달러를 지출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담배 및 주류 산업을 합친 금액의 거의 두 배에 해당합니다. 지난해 지출은 2020년보다 21% 높았으며, 설탕뿐만 아니라 식품 가공과 관련된 압력으로 인해 이러한 증가가 주도되었습니다.
담배 회사가 사용하는 전술과 마찬가지로 식품 업계도 몬테로와 같은 과학자의 연구에 의문을 제기하여 규제를 피하려고 노력해 왔습니다.
런던 대학교 철학 연구소 소장이자 다중 감각 식품 및 음료 경험에 대한 기업 컨설턴트인 Barry Smith는 “제가 보기에 식품 산업에서는 부정, 비난, 지연이 사용되는 전략을 사용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이 전략은 지금까지 성공적인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벨기에, 이스라엘, 브라질을 포함한 일부 국가에서는 현재 식이 지침에서 UPF를 언급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UPF에 대한 증거가 늘어남에 따라 공중 보건 전문가들은 이제 유일한 문제는 가능하다면 UPF를 어떻게 규제로 전환할 것인가라고 말합니다.
케임브리지 대학교 의학 연구 센터 전염병학부 영양 공중 보건 교수인 Jan Adams는 “이에 대해서는 과학적 합의가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사람들이 확신하지 못하는 정책을 만들기 위해 그것을 해석하는 방법입니다.”
“음악 팬. 매우 겸손한 탐험가. 분석가. 여행 괴짜. 익스트림 TV 전문가. 게이머.”
More Stories
Legionnaires는 이 특별한 럭셔리 기능과 연결된 두 개의 별도 크루즈를 타고 출발합니다.
120년의 성장 끝에 일본 대나무가 이제 막 꽃을 피우고 있는 것이 문제다.
SpaceX, 10월 30일 캘리포니아에서 20개의 Starlink 인터넷 위성 발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