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4, 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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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잉 스타라이너(Boeing Starliner)는 이륙 몇 분 전에 세척을 시작합니다.

보잉 스타라이너(Boeing Starliner)는 이륙 몇 분 전에 세척을 시작합니다.

2019년 말, 보잉은 SpaceX를 제치고 우주 비행사를 궤도에 진입시키는 최초의 미국 민간 기업이 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보였습니다.

그 후 4년 반 동안 많은 일이 잘못되었습니다. 다음은 미국 우주 비행사에게 지구 저궤도 비행을 제공하는 데 있어 보잉이 SpaceX에 뒤처지게 만든 좌절의 타임라인입니다.

2019년 12월: “고화질 위기 상황.”

2019년 12월 20일, 보잉이 결승선에 도달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NASA 우주 비행사 Butch Wilmore와 Sonny Williams를 토요일에 우주 정거장으로 태울 우주선과 동일한 우주선인 Starliner 캡슐은 Atlas V 로켓 꼭대기의 발사대에 있었습니다.

우주 정거장으로의 시험 비행에는 우주비행사가 탑승하지 않았으며 임무는 우주선의 항법, 추진력 및 도킹 시스템을 평가하는 것이었습니다. 비행이 이 최종 기술 장애물을 통과하면 우주 비행사가 탑승한 비행은 몇 달 안에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Atlas V 로켓이 완벽하게 이륙하여 스타라이너(Starliner)를 발사했습니다.

그리고 곧바로 임무가 실패했습니다.

우주선의 시계가 잘못된 시간으로 설정되어 있어 스타라이너는 우주선이 잘못된 위치에 있다고 믿게 되었습니다. 꼬투리는 자신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했던 곳으로 가려고 충동을 일으켰습니다. 한편, 통신 결함으로 인해 비행 관제사가 문제를 진단하고 해결하려는 노력이 방해를 받았습니다.

스타라이너(Starliner) 우주선은 추진제를 너무 많이 소모하여 우주 정거장에서 계획된 도킹 작업이 취소되었습니다.

문제 해결 과정에서 보잉 엔지니어들은 대기권 재돌입 전 기동 중에 잘못된 추진기를 발사할 수 있는 또 다른 소프트웨어 버그를 발견했습니다. NASA는 이번 사건을 비행 중 지구에서 오류가 수정되지 않았다면 우주선을 파괴할 수 있는 “고화질 근접 호출”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조사 결과 발사 전에 오류를 포착해야 했던 보잉의 운영에서 여러 가지 실패가 밝혀졌습니다. 포괄적인 감사를 통해 100만 줄의 프로그램 코드를 검토했습니다.

NASA 관계자들은 수십 년 동안 NASA와 협력한 경험을 갖고 있는 보잉에 너무 많은 신뢰를 두었을 수도 있다는 점을 인정했습니다.

2021년 여름: 발사대의 부식.

NASA와 회사는 우주 비행사가 탑승한 비행 전에 두 번째 무인 테스트가 필요하다고 결정했습니다. 우주선은 지난 7월 발사대에서 발사됐으나 우주정거장에 문제가 발생해 8월 초로 연기됐다. 그런 다음 8월 4일 발사를 시도하기 전에 임무 관리자는 Starliner 우주선에서 열리지 않는 부식된 푸셔 밸브를 발견했습니다. 시험 비행이 취소되었고 또 다른 긴 문제 해결 과정이 이어졌습니다.

2022년 5월: 또 다른 출시, 더 많은 문제.

2차 무인시험이 2022년 5월 19일 드디어 발사됐다.

스타라이너를 안정적인 궤도에 배치하기 위한 기동 중에 두 개의 추진기가 실패했지만 우주선은 이를 보완할 수 있었습니다. 우주선은 우주정거장에 도킹하고 성공적으로 지구로 귀환했습니다.

2023년 7월: 낙하산과 덕트 테이프.

2023년 7월로 예정된 우주비행사를 태운 시험비행을 앞두고 두 가지 문제가 더 드러났다. 와이어 절연체를 감싼 보호 테이프는 가연성으로 밝혀졌고, 낙하산 시스템의 핵심 부품은 설계보다 약해 스타라이너의 낙하산 3개가 제대로 전개되지 않으면 파손될 수 있었습니다.

약 1마일의 테이프를 교체하고 낙하산 디자인을 업그레이드하고 강화한 후 다시 테스트했습니다.

2024년 5월: 아직 비행할 준비가 되지 않았습니다.

NASA의 상업용 승무원 프로그램 책임자인 Steve Stich는 5월 3일 기자 회견에서 “시험 비행이기 때문에 시간을 들여 모든 것을 체계적으로 검토했으며 잘 진행되기를 원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보잉의 스타라이너 프로그램 매니저인 마크 나피(Mark Nappi)는 “우리는 시험 비행을 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말했다. 나는 지금까지 참여한 어떤 임무에도 이보다 더 준비가 되어 있다고 느낀 적이 없습니다.

하지만 스타라이너는 아직 준비가 안 됐어요.

5월 6일 카운트다운은 스타라이너 로켓에 부착되지 않은 아틀라스 5 로켓의 두 번째 단계에 있는 오작동 밸브가 초당 약 40회 진동하면서 발사되기 시작할 때까지 순조롭게 진행되었습니다.

발사가 취소되었고 밸브를 교체하려면 로켓을 발사대에서 제거해야 했습니다. 이 작업은 며칠 안에 완료되었습니다.

그런데 난감한 문제가 드러났다.

엔지니어들은 Atlas 5 로켓 탱크에서 추진제를 배출하는 동안 Starliner의 추진 시스템에서 작은 헬륨 누출을 발견했습니다.

불활성 가스인 헬륨은 추진체를 추진기에 밀어 넣는 데 사용되며, 헬륨이 너무 많이 손실되면 추진기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누출은 반응 제어 시스템 모터로 알려진 28개의 소형 모터 중 하나로 이어지는 헬륨 라인의 씰에서 추적되었습니다.

스티치 씨는 5월 24일 전화 회의에서 “이것은 수도꼭지나 그와 유사한 집안의 배관과 거의 비슷하다”고 말했다. “인터페이스를 단단히 유지하는 봉인이 있습니다.”

테스트 결과 다른 27개의 반응 제어 시스템 액추에이터로 이어지는 씰에는 누출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엔지니어들은 개별 누출을 제어할 수 있다고 확신했습니다. Atlas V 로켓에서 Starliner를 당겨내야 하고 비행 지연이 길어지는 씰을 교체할 계획은 없습니다.

스티치는 “누출률이 최대 100배까지 증가하면 이 특정 누출을 처리할 수 있다”고 말했다.

헬륨 누출로 인해 NASA와 보잉은 스타라이너의 추진 시스템을 더 폭넓게 살펴보게 되었고, 이로 인해 “설계 취약성”이 드러났다고 스티치는 말했습니다. 예기치 못한 일련의 고장이 발생하면 우주선은 우주비행사를 안전하게 지구로 귀환시키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우주선을 궤도에서 떨어뜨리기 위한 기동을 위해 구동되는 대형 엔진에 문제가 있는 경우 백업 계획 중 하나는 소형 추진기 8개를 사용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분석에 따르면 추가적인 고장이 발생하면 더 작은 추진기 중 4개만 사용할 수 있음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엔지니어들은 4개의 추진기만을 사용하여 Starliner를 궤도에서 벗어나게 하는 또 다른 백업 계획을 개발했습니다. NASA와 보잉 관계자는 몇 주 동안 문제를 연구한 결과 누출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관리할 능력이 있다고 확신했다고 말했습니다.

토요일에는 Mr. Wilmore와 Ms. Williams가 Starliner를 타고 여행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