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9, 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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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잉 비행기가 뉴질랜드행 비행기에 추락한 후 감시단이 조사 중이다.

보잉 비행기가 뉴질랜드행 비행기에 추락한 후 감시단이 조사 중이다.

화요일 항공사 규제 당국은 뉴질랜드로 향하는 보잉이 제작한 LATAM 비행기가 비행 도중 갑자기 고도를 잃어 격렬하게 추락하고 겁에 질린 수십 명의 승객이 부상을 입은 이유를 조사했습니다.

발행 날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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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객들은 보잉 787 드림라이너 비행기가 월요일 저녁 시드니에서 오클랜드로 가던 중 땅에 추락해 구속되지 않은 승객들이 좌석에서 튕겨져 나가고 일부는 객실 천장에 충돌했다고 말했습니다.

칠레에 본사를 둔 LATAM 항공사는 화요일 LA800편이 “강한 움직임”을 경험하게 만든 불특정 “기술적 사건”을 확인하기 위해 당국과 협력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미국 항공기 제조사 보잉에 닥친 일련의 안전사고 중 가장 최근에 발생한 사건이다.

탑승객 263명과 객실 승무원 9명 중 한 명인 오클랜드 소재 셰프 루카스 엘우드(Lucas Elwood)는 “매우 짧은 순간이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화요일 AFP에 “사람들이 지붕에 부딪혀 타일이 떨어져 나갔다”고 말했다.

그는 “사건 당시 내 뒤에 있던 남자, 불쌍한 남자가 화장실에 있었다. 그는 천장을 통해 들어왔다고 말했다”고 덧붙였다.

지상에서는 비행기가 착륙하기 직전에 긴급 구조대원들에게 통보가 이루어졌고, 십여 대가 넘는 구급차와 기타 의료 차량이 현장으로 달려갔습니다.

구급대원들은 약 50명의 환자를 치료했다고 말했습니다. 보건 당국은 AFP통신에 화요일 오전 현재 4명이 병원에 남아 있다고 말했습니다.

LATAM 측은 성명을 통해 “승객 1명과 승무원 1명만이 추가 치료가 필요한 부상을 입었지만 생명에는 지장이 없다”고 밝혔다.

항공사는 비행기가 정시에 도착했다고 덧붙였다.

“블랙스완 이벤트”

칠레 민간항공국 사무국은 뉴질랜드 항공 안전 조사관들이 칠레의 지원을 받아 이번 사고 조사를 이끌 것이라고 밝혔다.

항공 사고 안전 조사관인 조 해틀리(Joe Hatley)는 AFP에 현대 항공기에서는 기술적 문제가 거의 발생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호주 뉴사우스웨일스 대학에서 강의를 하고 있는 해틀리 교수는 “이 비행 기록은 이번 사건을 이해하는 데 핵심이 될 것”이라며 “조사관들에게 그것이 항공 사건인지 아니면 비행기의 기술적 문제인지를 알려줄 것”이라고 말했다.

“이러한 유형의 이벤트는 승객이 안전 벨트를 착용해야 하는 절대적 필요성을 강조합니다.”

비행기에 타고 있던 브라이언 구카트는 승객이 비행기 지붕에 부딪혔다가 다시 넘어져 팔걸이에 갈비뼈를 부딪히는 것을 목격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비행기 갑판에 등을 대고 나를 바라보고 있었습니다. 그것은 마치 엑소시스트 영화 같았습니다”라고 Jukat은 Radio New Zealand의 국영 방송에 말했습니다.

비행기가 착륙한 후 조종사는 객실 뒤쪽으로 왔다고 고카트는 말했습니다.

'나는 그에게 무슨 일이 있었는지 물었습니다.' “저는 잠시 동안 기기를 잃어버렸는데 갑자기 기기가 다시 돌아왔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15년 동안 상업용 항공기 조종사로 일했으며 현 매시대학교 항공대학 총장인 Ashok Poduval은 이번 사건이 극히 드문 “검은 백조 사건”인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자동 조종 장치의 오작동이나 맑은 공기에서의 예상치 못한 난기류는 이러한 유형의 난기류를 일으킬 수 있는 가능성 중 일부”라고 말하면서 이를 확인할 수 있는 것은 조사를 통해서만 가능하다고 덧붙였습니다.

“그들은 결론을 내리기 전에 디지털 비행 데이터 녹음기, 조종석 음성 녹음기를 조사하고 조종사 인터뷰를 할 것입니다.”

항공사 추적 회사인 FlightAware의 데이터에 따르면 비행기는 3시간 비행 중 약 2시간 동안 고도가 떨어지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그것이 그의 오클랜드 강등의 일부인지는 확실하지 않았습니다.

안전성 문제

미국 제조사 보잉은 2018년과 2019년 라이온에어와 에티오피아항공의 737 MAX 항공기 두 대가 추락해 350명 이상이 사망하는 등 최근 몇 년간 일련의 안전 문제를 겪었다.

보잉은 AFP에 보낸 성명에서 “우리는 비행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수집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고객이 필요로 하는 모든 지원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회사는 이후 “보잉은 요청에 따라 조사 관련 활동을 지원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덧붙였다.

제조업체는 지난 1월 미국에서 비행 중 알래스카 항공 보잉 737 MAX 9의 동체 패널이 폭발하면서 거의 재앙에 가까운 사고로 인해 여전히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지난주에는 일본행 보잉 777기가 샌프란시스코에서 이륙한 직후 비상착륙했는데 바퀴가 떨어져 공항 주차장에 충돌해 여러 대의 차량이 파손됐다.

이달 초 미국 규제 당국은 보잉에게 품질 관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계획을 마련하도록 90일의 시간을 줬고, 연방 항공청장은 회사가 “실질적이고 심층적인 개선에 전념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올해 초부터 보잉 주가는 25% 하락했다.

Upstream Aviation의 항공 컨설턴트인 Tim Collins는 “Boeing은 생산 과정에서 일부 통제된 문제를 안고 있었지만 전반적으로 대부분의 비행기는 훌륭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보잉이 전 세계 항공기의 약 50%를 차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일부 사람들은 보잉의 평판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볼 수도 있지만 내일 에어버스가 추락한다면 똑같은 일이 일어날 것입니다.”

(AF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