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제조된 일부 보잉과 에어버스 항공기에는 티타늄으로 만든 부품이 포함되어 있으며 재료의 진위 여부를 확인하는 가짜 문서를 사용하여 판매되었다고 항공기 제조업체 공급업체에 따르면 해당 항공기의 구조적 무결성에 대한 우려가 제기되고 있습니다.
위조된 문서는 보잉 항공기와 에어버스 날개를 공급하는 스피릿 에어로시스템즈(Spirit AeroSystems)와 연방항공국(Federal Aviation Administration)에서 조사 중이다. 이번 조사는 부품 공급업체가 부식으로 인해 재료에서 작은 구멍을 발견한 후에 이루어졌습니다.
FAA는 성명을 통해 문제의 범위를 조사하고 해당 부품을 사용하여 제조된 항공기에 대한 단기 및 장기적 안전 영향을 판단하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러한 의심스러운 재료로 만든 부품이 얼마나 많은 비행기에 포함되어 있는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보잉은 위조되거나 잘못된 기록을 제출했을 수 있는 유통업체를 통한 자재 구매와 관련하여 FAA에 자발적인 공개를 보고했습니다.”라고 성명서는 밝혔습니다. “Boeing은 공급업체가 사기 기록 가능성에 대해 주의를 기울일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하는 게시판을 발행했습니다.”
이번 폭로는 일련의 사고와 안전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보잉과 항공 산업 전반에 대한 철저한 조사가 진행되는 가운데 나온 것입니다. 지난 1월, 보잉 737 MAX 9의 도어 패널이 비행 중 폭발하여 여러 연방 조사가 촉발되었습니다. 지난 4월 보잉은 787 드림라이너 항공기의 날개와 관련된 검사 기록의 위조 가능성과 관련된 별도의 사건을 FAA에 보고했습니다. 보잉은 FAA에 비행기 날개와 관련된 필수 검사를 건너뛰었을 수 있으며 아직 생산 중인 일부 드림라이너를 재검사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5월 30일, 보잉은 FAA에 안전 개선 계획을 개괄적으로 설명하는 계획을 제출했으며, 기관과 주간 회의를 개최하기로 약속했습니다. 보잉 CEO 데이브 칼훈(Dave Calhoun)은 화요일 회사의 안전 문제에 대해 상원 위원회에서 증언할 예정이다.
이전에 보고된 바 없는 위조 티타늄 사용 가능성은 보잉을 넘어 유럽 경쟁사인 에어버스까지 업계의 어려움을 확대할 위험이 있습니다. 익명을 요구한 이 문제에 정통한 세 사람에 따르면, 이 물질로 만든 부품이 포함된 비행기는 2019년에서 2023년 사이에 제작되었으며 일부 보잉 737 MAX 및 787 드림라이너 비행기와 에어버스 A220 비행기가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공개적으로 말하는 것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이들 항공기 중 얼마나 많은 항공기가 운항 중인지, 어느 항공사가 해당 항공기를 소유하고 있는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스피릿은 티타늄의 출처, 허위 문서에도 불구하고 적절한 기준을 충족하는지, 해당 재료로 만든 부품이 항공기의 예상 수명을 견딜 수 있을 만큼 구조적으로 견고한지 등을 확인하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회사 관계자는 말했습니다. Spirit은 영향을 받은 부품을 제거하고 필요한 경우 교체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을 결정하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Spirit의 대변인인 Joe Buccino는 “이것은 위조되고 조작된 문서에 관한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위조 티타늄이 공급망에 유입되었다는 사실을 인지한 후 우리는 문제의 범위를 파악하기 위해 의심되는 모든 부품을 즉시 격리했습니다.”
Spirit 관계자에 따르면 문제의 티타늄은 다양한 항공기 부품에 사용되었습니다. 787 드림라이너의 경우 여기에는 승객 출입 도어, 화물 도어 및 엔진을 기체에 연결하는 구성 요소가 포함됩니다. 737 MAX 및 A220의 경우 영향을 받는 부품에는 비행기 엔진을 프레임에 연결하는 구성 요소를 극심한 열로부터 보호하는 열 차단 장치가 포함됩니다.
보잉과 에어버스 모두 영향을 받은 물질에 대한 테스트에서 지금까지 문제의 징후가 나타나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보잉은 항공기 생산에 사용되는 티타늄 대부분을 직접 구매해 공급량 대부분에 영향을 받지 않았다고 밝혔다.
보잉은 성명을 통해 “업계 전반에 걸친 이 문제는 제한된 공급업체 그룹이 수령한 일부 티타늄 배송에 영향을 미치며 현재까지 실시된 테스트에 따르면 올바른 티타늄 합금이 사용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규정 준수를 보장하기 위해 배송 전에 영향을 받는 모든 부품을 항공기에서 제거합니다. 분석에 따르면 서비스 중인 항공기는 계속해서 안전하게 비행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에어버스도 “A220의 감항성은 그대로 유지된다”고 확인했다.
에어버스 대변인은 성명을 통해 “동일한 공급처에서 나온 부품을 대상으로 여러 가지 테스트를 실시했다”며 “항공기의 안전과 품질이 우리의 최우선 과제이며 파트너들과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공급자.”
유럽연합 항공안전국은 성명을 통해 이탈리아의 항공안전국으로부터 추적 문제에 대해 알게 된 후 해당 자료에 대한 조사를 시작했다고 밝혔습니다. 기관 대변인은 조사가 진행 중이며 아직 즉각적인 안전 문제에 대한 증거를 제공하지 못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기관은 문서 추적성 문제의 근본 원인을 추가로 조사할 것이며 함대에서 잠재적으로 위험한 상태로 이어질 수 있는 새로운 개발을 계속 면밀히 모니터링할 것입니다.”라고 성명서는 밝혔습니다.
Spirit은 최근 몇 년 동안 품질 및 재정 문제로 어려움을 겪었으며 동체를 만드는 737 Max 도어 패널과 관련된 1월 사건 이후 올해 새로운 조사를 받았습니다.
이 문제는 현대 제트기 생산에 사용되는 복잡한 글로벌 공급망을 보여주며, 잘못된 것으로 보이는 문제에 대한 이야기는 중국, 이탈리아, 터키 및 미국의 기업과 관련이 있습니다.
이 문제에 정통한 소식통에 따르면, 문제는 2019년 터키 소재 공급업체인 터키항공우주산업(Turkish Aerospace Industries)이 중국 공급업체로부터 티타늄을 구입하면서 발생한 것으로 보입니다. 그런 다음 터키 회사는 그 티타늄을 항공기 예비 부품을 만드는 여러 회사에 판매했고 해당 부품은 Spirit으로 전달되어 Boeing과 Airbus 비행기에 사용되었습니다.
2023년 12월, 터키항공우주산업회사(Turkish Aerospace Industries Company)로부터 티타늄을 구매한 이탈리아 회사는 재질이 회사가 일반적으로 받은 것과 다르게 생겼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Titanium International Group은 또한 Titanium에 포함된 인증서가 가짜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터키항공우주산업(Turkish Aerospace Industries)은 논평 요청에 응답하지 않았습니다.
스피릿은 이 문제를 조사하기 시작했고, 회사는 지난 1월 보잉과 에어버스에 특정 부품 제조에 사용되는 티타늄의 출처를 확인할 수 없다고 통보했습니다. Spirit 관계자에 따르면 Titanium International Group은 Spirit에 2019년에 해당 자료를 구입했을 때 서류가 위조되었다는 증거가 없었다고 말했습니다.
티타늄 인터내셔널 그룹의 프란체스카 콘티(Francesca Conti) 총책임자는 이번 사건에 대해 조사 중이며 추가 세부 정보를 제공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궁극적으로 확인된 모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관련 당국과 협력하고 있습니다”라고 그녀는 이메일에서 말했습니다.
문제의 문서를 적합성 인증서라고 합니다. Spirit 관계자는 이 문서가 티타늄의 품질, 제조 방법, 원산지를 자세히 설명하는 일종의 티타늄 출생 증명서 역할을 한다고 말했습니다.
상황에 정통한 소식통은 티타늄을 판매한 중국 회사의 직원이 인증된 티타늄을 자주 공급하는 회사인 바오지 티타늄 산업(Baoji Titanium Industry)에서 나온 재료라고 적으면서 인증서의 세부 사항을 위조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Baoji Titanium은 나중에 자신이 티타늄을 공급하지 않았음을 확인했습니다. 티타늄의 기원은 아직 불분명합니다.
바오지 티타늄은 뉴욕타임스에 보낸 성명에서 “바오지 티타늄은 회사에 대해 전혀 알지 못하며 이 회사와 사업 거래도 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Spirit의 글로벌 품질 담당 수석 부사장인 Greg Brown은 재료가 어디서 왔는지, 어떻게 처리되었는지 알지 못하면 부품의 감항성을 검증하는 것이 불가능하다고 말했습니다.
Brown씨는 “우리의 품질 관리 프로세스는 공장에서부터 원자재의 추적성에 의존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해당 프로세스에서 추적성이 상실되었고 문서화에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Spirit 관계자는 내공성 재료를 사용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티타늄 부품 테스트를 시작했다고 말했습니다. 이 회사는 아직 재고가 있고 배송되지 않은 항공기 동체에서 발견된 부품을 테스트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Spirit 테스트를 통해 티타늄이 항공기 제조업체에 적합한 등급임을 확인했습니다. 그러나 회사는 티타늄이 승인된 항공기 제조 공정을 통해 가공되었는지 확인할 수 없었습니다. 이 재료는 수행된 재료 테스트 중 일부를 통과했지만 다른 재료 테스트에서는 실패했습니다.
Spirit의 대변인인 Mr. Buccino는 회사가 영향을 받은 항공기를 식별하기 위해 고객과 협력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이미 운항 중인 비행기는 항공사의 감시를 받고 필요한 경우 평소보다 일찍 운항을 중단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손상된 부품은 티타늄 검사 여부에 관계없이 일상적인 유지 관리 점검 중에 제거될 가능성이 높다고 그는 말했습니다.
올리비아 왕 그는 홍콩에서 보도를 기고했습니다. 키티 베넷 연구에 기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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