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6, 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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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요타와 스즈키, SUV에서 한국 강자 경쟁

도요타와 스즈키, SUV에서 한국 강자 경쟁

일본 자동차 대기업 Toyota Motor Corporation과 Suzuki Motor Corporation은 현재 제공하는 십자가 배지로 자동차를 넘어 협력을 심화하고 있습니다. 양사는 8월부터 카르나타카주 페다디에 있는 도요타 제조공장에서 스즈키가 개발한 신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생산을 시작한다.

이 공동 이니셔티브는 현재 승용차(PV) 판매를 주도하고 있고 한국 제조업체인 현대와 기아가 강력한 입지를 차지하고 있는 부문에서 제품 포트폴리오를 강화할 것입니다.

FE는 5월 23일 판에서 두 회사가 매우 성공적인 현대 Creta에 필적할 새로운 SUV를 개발했다고 처음으로 보고했습니다.

스즈키의 인도 자회사 마루티 스즈키 인디아(Maruti Suzuki India)와 도요타의 현지 자회사인 도요타 키를로스카르 모터(Toyota Kirloskar Motor, TKM)는 인도에서 각각 스즈키와 도요타 모델로 새 모델을 판매할 것이라고 두 회사가 금요일 공동 성명에서 밝혔다.

새 모델의 엔진은 스즈키가 개발한 경량 하이브리드와 도요타가 개발한 강력한 하이브리드가 될 것이다. “양사는 협력을 통해 도요타와 스즈키의 강점을 결합함으로써 고객에게 다양한 차량 전동화 기술을 제공하고 인도의 전동화 가속화 및 탄소 중립 사회 달성에 기여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두 회사는 새로운 모델을 아프리카를 비롯한 인도 이외의 시장에 수출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현재 SUV 부문은 국내 전체 태양광 판매량의 약 40%를 차지한다. 이 중 소형 SUV의 점유율은 22%, 중형 SUV는 18%로 업계 전체 47개 모델 중 비타라 브레짜(Vitara Brezza)와 에스크로스(S-Cross) 2개 모델만 포트폴리오에 포함돼 있다. SUV 부문은 약 12%입니다.

Vitara Brezza는 컴팩트 SUV 부문의 선두 주자이지만 회사는 중형 부문에서 높은 판매 제품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여기에서 유일한 제품인 S-Cross는 볼륨 리더가 된 적이 없으며 회사는 단계적 퇴출 과정에 있습니다. 지난 7년 동안 S-Cross는 165,000대만 판매했으며 월 평균 2,000대를 판매했습니다.

이에 비해 크레타를 비슷한 시기에 출시한 현대차는 월 8000대 이상인 약 70만대를 판매했다. 2020 회계연도의 PV 부문에서 22 회계연도의 43%로 증가합니다. 마찬가지로 TKM의 경우 새로운 SUV가 Urban Cruiser와 Fortuner 사이의 거대한 공백을 채울 것입니다.

도요타와 스즈키는 인도에서의 협력 확대에 대한 투자를 포함하여 인도 정부가 추진하는 ‘Make in India’ 이니셔티브를 실현하고 지속 가능한 경제 성장과 순 온실 가스 배출 비전에 기여하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도요타 아키오 도요다 사장은 개발에 대해 이렇게 말했습니다.

그는 오늘날 자동차 산업은 전기, 탄소 중립 등 다양한 도전에 직면해 있다고 말했다. 그는 “도요타와 스즈키의 강점을 활용해 인도 고객들에게 다양한 선택권을 제공함으로써 CO2 배출량을 줄이고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모두가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는’ 사회 구현에 기여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추가했습니다.

마찬가지로 스즈키 도시히로 스즈키 사장은 TKM의 신형 SUV 생산이 고객이 필요로 하는 친환경 모빌리티를 제공함으로써 인도의 성장에 기여할 수 있는 프로젝트라고 말했다. “우리는 이것이 미래에 우리의 협력을 심화하기 위한 중요한 이정표임을 알고 있습니다.

도요타가 제공하는 지원에 감사함과 동시에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새로운 시너지 기회를 모색하고 작업할 것입니다. “

공동성명은 “그 이후 양사는 도요타의 전동화 기술 강점과 스즈키의 소형차 기술 강점을 결합해 대규모 전기차 생산과 보급에 공동 협력했다”고 밝혔다. TKM은 인도에서 스즈키의 럭셔리 Baleno 해치백을 Glanza로, Brezza 소형 SUV를 Urban Cruiser로 판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