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8월 1일 영국 배스에서 소셜 미디어 로고와 소셜 네트워킹 사이트가 스마트폰 화면에 표시되어 있습니다.
매트 카디 | 게티 이미지 뉴스 | 게티 이미지
싱가포르 – 더 많은 기업이 상품을 판매하기 위해 소셜 미디어를 활용함에 따라 싱가포르의 온라인 쇼핑객은 새로운 구매 경험을 모색하고 있으며 Z세대가 이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에 따르면 Meta, Bain & Company의 2023년 보고서 동남아시아의 디지털 소비자 환경에서 싱가포르 Z세대의 72%는 온라인 쇼핑을 선호합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일반적으로 1997년에서 2012년 사이에 태어난 Z세대는 온라인 검색, 평가 및 구매에 있어 다른 세대를 선도하며, 이들 중 45%가 소셜 미디어를 통해 구매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많은 소셜 미디어 사이트는 플랫폼에 전자상거래 기능을 도입하여 Lazada 및 Shopee와 같은 인기 있는 온라인 쇼핑 사이트에 대한 대안을 제공했습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는 앱 외부로 이동하지 않고도 TikTok Store 또는 Facebook Marketplace에서 직접 구매할 수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 쇼핑은 소셜 커머스 산업에 기여하고 있으며,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향후 5년 동안 싱가포르에서 크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며 2028년까지 69억 9천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작년에 발표된 연구 및 시장 보고서.
소셜 미디어의 호소
Z세대는 기성세대에게 인기가 높은 페이스북보다는 틱톡, 인스타그램을 통한 쇼핑을 선호하며, 영국 분석 회사 YouGov가 실시한 2023년 설문조사 나타나다.
동남아시아 콘텐츠 플랫폼에 따르면 1,500만 개 이상의 기업이 TikTok을 사용하여 월간 사용자 3억 2,500만 명에게 비즈니스를 홍보하고 있습니다. 시작하다.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엔터테인먼트 및 정보 가치를 활용하여 온라인 구매를 자극하는 비디오(“쇼퍼테인먼트”라고도 함)는 오늘날 플랫폼에서 5000억 달러 규모의 시장을 창출했습니다. 틱톡 2022 보고서.
이러한 전략을 통해 기업은 고객의 정서적 요구를 충족하는 재미 있고 신뢰할 수 있으며 영감을 주는 콘텐츠를 만들어 구매자를 유치할 수 있다고 TikTok은 말했습니다.
NUS(National University of Singapore) 경영대학원의 전략 및 정책 교수인 로렌스 로(Lawrence Loh)는 “레저 쇼핑”에 대한 감정적 참여가 Z세대의 관심을 끄는 이유는 제품에 진정성을 부여하는 콘텐츠 제작자로부터 구매하는 것을 선호하기 때문이라고 말했습니다.
“다른 세대에 비해 이들은 자신이 구매하는 제품에 대해 현실적인 것을 선호합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제품을 홍보하는 콘텐츠 제작자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라이브 스트리밍 기능을 사용하여 Z세대의 진정성 선호에 어필할 수도 있습니다.
싱가포르 경영 대학의 커뮤니케이션 관리 수석 강사인 Tracy Loh는 Lazada나 중국 Taobao와 같은 전자상거래 사이트의 정적인 쇼핑 경험과 달리 TikTok 라이브 스트리머는 한 번에 3~4시간 동안 청중과 대화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구매자가 브랜드에 대해 더 많은 사용자 신뢰를 얻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친구로부터 추천을 받는 것과 같다고 말했습니다. “당신은 신뢰도가 높은 사람을 원합니다. 특히 화장품이나 건강과 같은 개인적이거나 친밀한 제품에 관해서는 더욱 그렇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자주 온라인 쇼핑을 즐기는 Wu Zuo'an은 자신의 첫 번째 소셜 미디어 매체를 만들었다고 말했습니다. 크리에이터가 라이브 스트리밍 중에 특정 화장품 제품을 테스트하는 모습을 지켜본 후 TikTok을 통해 구매합니다.
22세의 싱가포르인은 “제품을 얼굴에 바르면 실제로 효과가 있는 것을 봤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Wu는 앞으로 TikTok을 사용하여 화장품을 쇼핑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원스톱 쇼핑'
나노 인플루언서라고도 알려진 콘텐츠를 생성하는 1,000~10,000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인플루언서가 TikTok 및 Instagram에서 가장 큰 계정 점유율을 차지한다고 합니다. Statista 전자상거래 데이터베이스.
이러한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들은 Z세대의 다양한 선호도에 맞는 전문적인 추천을 제공하기 때문에 Z세대 쇼핑객의 관심을 끌고 있다고 싱가포르 국립 대학교의 Loh는 말했습니다.
Z세대는 디지털에 능숙하기 때문에 구매 결정을 내리기 위해 소셜 미디어 영향력에 더 많이 의존한다고 그는 말했습니다. “그들은 자신의 태도와 선호도에 맞는 것을 찾고 싶어합니다.”
반면 1981년부터 1996년 사이에 태어난 밀레니얼 세대는 유명 브랜드나 연예인, 스포츠 스타 등 영향력이 큰 인물을 선호한다.
Z세대는 눈에 띄고 오피니언 리더로서 행동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부모나 조부모의 쇼핑 습관과 생활 방식에 영향을 미칩니다.
로렌스 로
싱가포르 국립대학교 경영대학원 전략 및 정책 교수
SMU의 Loh는 전통적인 전자 상거래 사이트가 영향력 있는 사람들의 범위를 확대하고 소규모 영향력 있는 사람들을 사용하여 지역 캠페인에 대응하고 Z세대에게 어필함으로써 소셜 미디어를 모방하기 시작했다고 말했습니다.
“Shopee는 싱가포르에서 더 많은 캠페인을 진행하면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같은 사람 대신 젊은 현지 예술가를 활용하고 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소셜 커머스는 또한 정보 검색 도구와 직접 구매 기능을 결합하여 Z세대가 인플루언서 추천을 더 쉽게 따를 수 있게 해줍니다.
예를 들어, Instagram의 “쇼핑 게시물” 기능을 사용하면 기업은 사진이나 비디오 게시물에 제품을 직접 태그하여 사용자를 단 몇 번의 클릭만으로 결제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추가 플랫폼으로 이동할 필요가 없는 Z세대를 위한 원스톱 상점입니다.”라고 그녀는 CNBC에 말했습니다. ” 뛰어넘어야 하는 장애물이 적을수록 판매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Z세대가 왜 중요한가요?
Z세대는 지난 10년 동안 구매력이 꾸준히 증가함에 따라 점점 더 중요한 소비자 부문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Meta의 Digital Consumer Report에 따르면 싱가포르의 평균 대학원 급여는 2022년 S$4,200($3,181)로 2020년 S$3,700에서 증가했습니다.
SMU의 Loh는 젊은 쇼핑객들의 가처분 소득이 증가하고 있으며 특정 품목에 대한 지출에 대해 “불편하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완전히 도달되지는 않았지만 거기에는 큰 잠재력이 있습니다. 소득이 증가할 수 있도록 몇 년 더 시간을 주십시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Z세대는 돈뿐만 아니라 사회적 영향력도 갖고 있습니다. 싱가포르 국립대학교의 로(Loh)는 이들은 다른 세대의 구매 결정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진 젊은이들이라고 말했습니다.
“Z세대는 명확하고 오피니언 리더로서 행동합니다. 이들 중 다수는 부모나 조부모님의 쇼핑 습관과 라이프스타일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라고 그는 덧붙였습니다. 일부 나이든 싱가포르인도 Z세대와 동일한 플랫폼을 사용하여 쇼핑하기 시작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음악 팬. 매우 겸손한 탐험가. 분석가. 여행 괴짜. 익스트림 TV 전문가. 게이머.”
More Stories
일본 은행 결정, 중국 PMI, 삼성 실적
스타벅스(SBUX) 2024년 4분기 수익
유럽, 중국산 전기차에 더 높은 관세 부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