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24, 2024

Wpick

지상에서 한국의 최신 개발 상황을 파악하세요

WNBA, 신규 TV 판권 계약으로 22억 달러 확보

WNBA의 미래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문제 중 하나가 곧 해결될 것으로 보입니다. 즉, 새로운 미디어 권리 거래를 위한 프레임워크가 마련되었습니다. 리그는 NBA가 최근 디즈니, NBC, 아마존과 체결한 거래의 일환으로 11년에 걸쳐 거의 22억 달러를 가져올 예정이라고 수요일 확인된 수치에 정통한 사람이 말했습니다. The Athletic은 이번 주에 이 용어를 처음으로 보도했습니다.

리그의 기존 미디어 권리 계약은 2025년 시즌 이후 만료될 예정이었고, WNBA의 약 60%를 소유한 NBA는 새로운 계약을 협상했지만 아직 공식화되지 않았습니다. WNBA의 현재 미디어 권리 가치는 연간 약 6천만 달러이며, 새로운 구조는 연간 2억 달러 범위에 이를 것입니다. WNBA 커미셔너 캐시 엥겔버트(Cathy Engelbert)는 올 봄 리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리그의 연간 권리 수익을 최소한 두 배 이상 늘리고 그 기간을 세 배 이상 늘릴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elbert는 당시 “‘만들면 그들이 올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제 모든 사람들이 WNBA에 대해 이야기하기 시작했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우리가 원했던 것 중 하나는 적극적인 FA 시스템이었고 우리는 알겠습니다. 작년에 “대규모 FA 움직임이 있었고 이는 흥분을 불러일으키고 유명세를 불러일으켰습니다. 그것은 경쟁을 만들고 그것이 리그에서 원하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그것이 사람들을 지켜보게 만들고 그것이 당신의 가치를 높이는 것입니다. 미디어 권리, 기업 파트너십, 프랜차이즈 가치 평가.”

새로운 미디어 권리 거래가 간절히 기대되었습니다. 리그와 여성 스포츠 전반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극적으로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수익 증가는 리그 자금 조달에 큰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WNBA 선수들은 이번 시즌 이후 현재의 단체 교섭 협약에서 탈퇴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2025년 시즌 이후에 해당 협약을 종료하고 리그와 선수들이 연봉 상한선부터 급여 구조, 혜택 및 혜택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자세히 설명하는 새로운 계약을 협상할 수 있게 해줄 것입니다. 기타 재무 세부정보. 신인 계약을 맺지 않은 리그의 거의 모든 선수는 새로운 연봉 구조를 예상하여 단기 계약을 체결합니다. 리그는 또한 향후 2년에 걸쳐 두 개의 새로운 확장 팀을 추가할 예정입니다.

NBA 거래 가치는 11년간 약 760억 달러에 달한다고 전해지고 있으며, 일각에서는 미국농구연맹(ABA)과 협력해 여자농구(Women’s National Basketball Association)에 대한 권리를 협상하는 협약을 비판하기도 했다. NBA 커미셔너 Adam Silver와 Engelbert는 모두 이 아이디어를 거부했습니다.

Engelbert는 올 봄에 “NBA와 함께 시장에 진출하는 것은 우리에게 큰 이점입니다. 특히 12개월 구독 모델을 기반으로 하는 스트리밍 서비스의 경우 더욱 그렇습니다. 우리가 4개월 반 동안만 거기에 있다면 말이죠.”라고 말했습니다. ..얼마나 매력적인가요?” “하지만 우리와 NBA는 아마도 330일 동안(거의 1년 내내) 라이브 프로그래밍을 제공할 수 있는 유일한 스포츠 기업일 것입니다. 이는 구독 플랫폼에 있어서 엄청난 가치입니다.”

여자농구선수협회(Women’s National Basketball Players Association)의 전무이사인 테리 잭슨(Terri Jackson)은 여전히 ​​거래의 구조에 대해 의문을 갖고 있습니다.

잭슨은 수요일 성명을 통해 “우리는 NBA가 미디어 권리 계약에서 WNBA를 어떻게 평가할지 몇 달 동안 궁금해했다”고 말했다. “750억 달러 규모의 거래가 테이블에 올라와서 리그는 자신의 운명을 통제합니다. 아니 오히려 NBA가 WNBA의 운명을 통제합니다. 초기 보고서가 정확하다면 NBA가 어떻게 2억 달러의 가치 평가에 도달했는지 알아볼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NBA나 WNBA는 지난 몇 년 동안 모든 지표에서 전례 없는 성장을 보였으며, 선수들은 브랜드 구축에 대한 헌신을 계속 보여줬으며, 팬들도 계속해서 모습을 드러냈다는 사실을 부인할 수 없습니다. WNBA의 가치를 다시 평가절하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