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22, 2024

Wpick

지상에서 한국의 최신 개발 상황을 파악하세요

Weibo 독점 회장, State Corporation, 중국의 Twitter 리소스 인수 계획

홍콩, 7 월 6 일 (로이터)-나스닥 상장 웨이 보 회사 (WB.O) 소식통은 Reuters에 의장과 중국 국영 투자자가 중국의 응답을 트위터에 비공개로 가져가 화요일에 주식을 50 %까지 올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소식통은이 거래가 웨이 보의 가치를 200 억 달러 이상으로 평가하고, 주주 알리바바의 퇴출을 촉진 할 수 있으며, 웨이 보가 결국 더 높은 가치를 활용하기 위해 중국으로 송환하는 것을 볼 수 있다고 말했다.

세 소식통에 따르면 Weibo의 최대 주주 인 Charles Chao 회장의 지주 회사 New Wave가 상하이에 본사를 둔 국영 회사와 협력하여 국영 회사의 신원을 밝히지 않고 거래를위한 컨소시엄을 구성하고 있다고합니다.

두 소식통은 컨소시엄이 지난달 평균 주가 $ 50에 80 %에서 100 % 사이의 프리미엄을 나타내는 개인 Weibo에 대해 주당 $ 90 ~ $ 100 입찰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들은 그룹이 올해 거래를 성사시키는 것을 목표로한다고 말했다.

로이터는 2 월에 Weibo 은행 고용 2021 년 하반기에 홍콩에 대한 2 차 상장 작업을 진행하는 것. 이것은 더 이상 계획이 아니라고 소식통은 말했다.

Twitter와 유사한 플랫폼을 운영하는 Weibo의 주식 (TWTR.N), 로이터 보고서 이후 개장 전 거래에서 50 % 이상 상승한 후 초기 뉴욕 거래에서 10 % 이상 상승했습니다.

Zhao는 모회사 Weibo Sina를 통한 로이터의 논평 요청에 응답하지 않았습니다.

Weibo 성명

웨이 보는 차오와 정부 투자자가 회사를 비공개로 만드는 것이 틀렸다는 성명을 발표했다.

Weibo는 Chao가 회사의 상장 폐지와 관련하여 누구와도 논의한 적이 없다고 말했다.

Weibo와 Alibaba는 Reuters의 추가 의견 요청에 응답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이 문제에 대해 잘 알고있는 세 곳의 소식통은이 계획이 알리바바 그룹 홀딩스를 인수하려는 베이징의 노력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로이터에 말했다. (9988.HK) 앤트 자회사는 중국 여론에 대한 영향력을 억제하기 위해 미디어 자산을 제거하고있다.

모든 출처는 기밀 유지 제한으로 인해 이름 공개를 거부했습니다.

후자의 연례 보고서에 따르면 알리바바는 2 월 현재 웨이 보의 30 %를 인수했으며 이는 금요일 마감 기준 37 억 달러에 달했다.

조직적 억압

중국은 작년부터 일련의 새로운 조사와 규제를 시작하여 중국 억만 장자 잭 마의 알리바바 비즈니스 제국을 통제하려했다.

단속은 지난해 10 월 연설에서 규제 당국에 대한 대중의 비판을 따랐으며 최근 몇 달 동안 중국의 돈을 절약하는 인터넷 부문을 휩쓸었다.

Refinitiv 데이터에 따르면 전자 상거래 대기업 알리바바는 홍콩의 주요 영자 신문 인 South China Morning Post를 포함하여 거의 30 개의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회사에 투자했습니다.

두 소식통은 논의 된 Zhao 거래가 그녀가 Weibo에서 탈퇴 할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습니다.

소식통은이 계획은 또한 민간 미디어 및 인터넷 회사에 대한 통제를 강화하려는 중국의 노력을 반영한다고 덧붙였습니다.

미국에 상장 된 중국 기업들도 베이징과 워싱턴 사이의 정치적 긴장 속에서 미국 규제 당국의 엄격한 조사와 더 엄격한 감사 요건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많은 중국 기업들은 이미 비공개 시장으로 전환하거나 두 번째 상장을 통해 고국에 가까운 주식 시장으로 복귀함으로써 미국 증권 거래소를 종료하기로 결정했습니다.

Dealogic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해 미국에 상장 된 중국 기업이 190 억 달러 규모로 발표 된 16 건의 거래가 2019 년 80 억 달러 규모의 거래가 5 건에 불과한 것과 비교해 발표 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중국 내각 그는 말했다 화요일에는 국경을 넘는 데이터 흐름과 보안에 대한 규제를 개선 할 필요성을 언급하면서 해외 상장 기업에 대한 감독을 강화할 것입니다.

심한 경쟁

Weibo는 2009 년 정부가 트위터를 차단 한 시장에서 출시 된 이후 빠르게 성장했습니다. 5 억 명 이상의 중국인이 Weibo를 사용하여 한국 드라마부터 중국의 최신 정치 음모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에 대한 의견을 표명합니다.

알리바바는 2013 년 중국에서 소셜 네트워크에 광고를 판매하기위한 첫 번째 큰 움직임으로 5 억 8600 만 달러를 투자하여 Weibo의 지분 18 %를 인수했습니다. 그 이후로 몫을 늘 렸습니다.

2014 년 나스닥에 상장 된 웨이 보 (Weibo)는 온라인 광고에서 대부분의 수익을 올립니다.

이는 중국 온라인 광고의 성장률이 둔화되고 Weibo가 ByteDance 및 Tencent와 같은 다른 기술 대기업과의 경쟁으로 인해 입지를 잃었 기 때문에 투자자들을 놀라게했습니다. (0700.HK).

베이징에 본사를 둔 회사의 광고 및 마케팅 수익은 작년에 3 % 감소한 15 억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주식은 2020 년 12 % 하락한 이후 올해 33 % 상승했다.

홍콩에서 Julie Zhou와 Bi Lee의 추가보고; Sumit Chatterjee, Jason Neely 및 David Goodman 편집

우리의 기준 : Thomson Reuters 신뢰 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