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24, 2024

Wpick

지상에서 한국의 최신 개발 상황을 파악하세요

Vectrex Reborn: 우연한 만남이 죽은 콘솔에 새 생명을 불어넣은 방법

Vectrex Reborn: 우연한 만남이 죽은 콘솔에 새 생명을 불어넣은 방법

테이블 위에 길고 검은색 CRT 모니터가 있고 그 앞에 검은색 카트가 있습니다.  카트가 읽습니다
확대 / 오랫동안 잃어버린 게임을 위한 카트가 포함된 Vectrex 콘솔과 CRT 모니터.

팀 스티븐스

Vectrex는 여러분이 들어본 적이 없는 가장 혁신적인 비디오 게임 콘솔일 것입니다. 경쟁사보다 훨씬 발전된 콘솔과 3D 게임 혁명이 일어나기 10년 전에 다각형을 렌더링할 수 있는 능력을 포함하여 혁명에 필요한 모든 것을 갖추고 있었습니다.

시장에 나와 있는 다른 어떤 것보다 몇 년 앞서 있었지만, 더 나쁜 시기에 출시될 수는 없었습니다. Vectrex는 1982년 말에 출시되었습니다. 그 후 6개월 동안 당시 호황을 누리던 비디오 게임 시장은 파산했습니다. 홈 게임의 잠재적인 혁명인 Vectrex는 열렬한 수집가를 제외한 모든 사람들에게 잊혀진 할인 상자에 휩쓸려갔습니다.

40년 후, 뭔가 복귀가 있었습니다. 새로운 개발자들은 이 오래된 기계에 새로운 코드를 불어넣고 있으며, 하드웨어 해커와 땜장이들은 낡은 축전기와 CRT 튜브가 계속 작동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새로운 게임이 40년 동안 플레이되지 않은 채 소매 출시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Vectrex가 빛을 발할 시간이 될 것입니다.

비트릭스의 역사

1982년은 비디오 게임에 있어 최고의 해였습니다. 다음과 같은 제목 색슨 족, 처음, 스*버트그리고 드릴 드릴 아케이드에서는 새로운 것이었죠. 홈 게임 현장에서는 억제할 수 없을 것 같은 소비자의 욕구가 오늘날 유례없는 혁신의 시기를 촉진했습니다. 2000억 달러 규모의 산업 그는 그 이후로 계속 증언해 왔습니다.

맥락을 좀 더 설명하자면, 소니는 콘솔 출시 첫 해인 2021년에 PlayStation 5를 1,180만 대 판매했습니다. 1982년에는 초기 홈 게임 산업의 가치가 40억 달러에 달했음에도 불구하고 1,200만 대의 Atari 2600 홈 콘솔이 매장에서 판매되었습니다.

이러한 붐은 Vectrex의 탄생으로 이어졌습니다. 이 시스템은 로스앤젤레스에 본사를 둔 하드웨어 설계 회사인 Smith Engineering에서 탄생했습니다. 소형 1인치 음극선관 디스플레이를 갖춘 휴대용 시스템으로 생각된 Vectrex 개념은 결국 여기에 보이는 9인치 디스플레이의 생산 버전으로 성장했습니다.

이 시스템은 원래 Kenner Toys가 출시할 예정이었으나 거래가 무산되자 GCE(General Consumer Electronics)가 개입하여 그 해 여름 Consumer Electronics Show에서 성공적인 데뷔를 한 후 1982년 후반에 시장에 출시했습니다. Vectrex에 대한 초기 광고는 매우 성공적이어서 Milton Bradley가 1983년에 GCE를 인수했습니다.

Vectrex의 디자인은 비디오 게임 콘솔이 수직 방향 CRT에 완전히 통합되어 있다는 점에서 독특했습니다. 대부분의 가정에 텔레비전이 한 대밖에 없던 시절이었습니다. 당시 Atari를 플레이한다는 것은 시리즈의 에피소드가 누락되었기 때문에 TV를 통제하는 사람을 놓고 형제자매 및 부모와 싸우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A팀 그것은 실제적인 결과를 가져왔습니다. DVR 기술은 아직 수십 년이나 남았을 뿐만 아니라 소니는 여전히 TV 녹화가 진행 중이라고 주장하고 있었습니다. VCR 테이프는 불법이었습니다.

하지만 Vectrex 올인원 디스플레이의 진짜 이유는 이전에도 홈 시스템에서 볼 수 없었던 디스플레이 기술에 의존하기 때문입니다. 벡터 그래픽은 게임 분야에서 정말 드뭅니다. 1979년 소행성 아마도 가장 유명한 예는 1983년 스타 워즈 단연코 가장 인상적입니다.

몇 가지 예외를 제외하고 지금까지 플레이한 모든 비디오 게임은 일련의 픽셀로 구성됩니다. CRT, LCD, LED, 심지어 OLED까지, 여전히 작은 빛의 점들로 구성된 이미지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해가 갈수록 그 픽셀은 점점 작아집니다. 마찬가지로, GeForce RTX 4090과 같은 고급 GPU 시스템이 제공하는 그래픽 성능을 통해 해당 픽셀을 이전보다 더욱 사실적인 3D 세계로 통합할 수 있습니다.

결국 그것은 모두 픽셀 덩어리입니다. Vectrex에는 픽셀이 없습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여기의 그래픽은 모두 벡터로 구성됩니다. 이는 직선 광선이 A에서 B로 끌어당겨지고 전자가 이에 반응하여 빛나는 음극선관 위로 직선적이고 좁게 쏘아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선 3개를 연결하면 오늘날까지 모든 주류 3D 게임의 구성 요소인 단순한 다각형인 삼각형이 생성됩니다.

이러한 픽셀 부족은 40년이 지난 후에도 Vectrex의 작동을 보는 것이 이상하게도 매력적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원시적인 그래픽에는 유동성이 있습니다. 이는 당시의 다른 게임에서는 볼 수 없었을 뿐만 아니라 오늘날에도 여전히 신선해 보이는 타고난 통일성입니다.

그러나 전반적인 충실도는 확실히 낮습니다. 1983년에는 컬러 TV가 확실히 주류가 되었지만 Vectrex는 확실히 흑백인데, ​​이 문제는 일부 영리한 엔지니어들이 빠듯한 예산으로 “해결”한 문제였습니다. 대부분의 Vectrex 타이틀에는 화면 위에 고정되는 풀 컬러 플라스틱 시트인 반투명 코팅이 제공되어 불행하게도 채도가 낮은 CRT에 일부 색상을 주입합니다.

이 기계에 전원을 공급하는 것은 8비트 Motorola 6809 마이크로프로세서를 중심으로 하는 상대적으로 단순한 실리콘 배열이었습니다. 이는 고전 아케이드 게임 뒤에 있는 것과 동일한 프로세서입니다. 로봇트론: 2084 그리고 이후의 많은 윌리엄스 핀볼 기계. 1KB의 RAM을 사용하여 1MHz로 실행되었습니다.

이 칩은 당시 다른 모든 가정용 콘솔에서 볼 수 있었던 4방향 조이스틱보다 훨씬 발전된 아날로그 조이스틱이 있는 통합 제어판과 결합되었습니다.

이러한 모든 특수 장치에는 특별한 가격이 적용되었습니다. Vectrex는 1982년에 199달러로 출시되었으며, 2023년에는 약 650달러였습니다. 18개월도 채 지나지 않아 이 제품은 사망했습니다.

사원

Sean Kelly는 세계 최고의 비디오 게임 수집가 중 한 명입니다. “저는 오랫동안 비디오 게임을 수집해 왔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나는 지난 몇 년간 100,000개 이상의 비디오 게임을 손에 넣었을 것입니다.” 그는 한때 자신의 차고에 50,000대가 넘는 자동차가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이것이 단순한 집착이라기보다는 산업적 과정처럼 들린다면, 틀린 것은 아닙니다. Kelly는 2016년에 설립되었으며 원래 Nintendo World Championship 카트리지와 같은 여러 비디오 게임 수집가의 본거지인 텍사스주 프리스코에 있는 국립 비디오 게임 박물관의 창립자 중 한 명입니다.

처음에 Kelly의 비디오 게임에 대한 사랑을 키워준 것은 1980년대 초 또 다른 실패한 콘솔인 Intellivision에 대한 매력이었을 수도 있지만 Vectrex를 계속 유지하는 데 큰 역할을 했습니다. 그는 먼저 DIP 스위치를 전환하여 액세스하고 나중에 소프트웨어 메뉴를 통해 액세스할 수 있는 여러 개의 개별 게임이 포함된 소위 멀티 카트, Vectrex 카트리지를 출시하는 것으로 시작했습니다.

많은 Vectrex 타이틀이 제한적으로 출시되거나 전혀 출시되지 않았기 때문에 이와 같은 여러 카트는 시스템의 열렬한 팬이 플레이할 기회를 얻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었습니다.

그 게임 중 하나였죠 메일 비행기이상적인 배송 경로를 선택한 다음 패키지를 적재하고 전국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Vectrex의 갑작스러운 취소로 인해, 메일 비행기 릴리스를 본 적이 없습니다. 그렇게 생각하면 용서받을 수 있습니다. 숀 홈페이지에서는 VectrexMulti다음의 통조림 버전을 찾을 수 있습니다. 메일 비행기 주문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이 장난감은 당시 Vectrex 릴리스의 표준이었던 은색 포장으로 제공되며 이러한 전달 방법을 입력하는 데 사용되는 주변 장치인 스타일러스 펜도 함께 제공됩니다.

Kelly는 소매 포장의 모든 측면에 대해 제조업체에 공급해 왔습니다. 게임 코드의 다양한 초기 버전이 떠돌고 있었지만 Kelly는 대부분이 불완전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비디오 게임을 수집하는 것 외에도 게임을 제작하던 사람들을 사냥하는 데에도 열정이 있었다”고 말했다. 이 연구는 가장 완전한 버전을 찾기 위해 시작되었습니다. 메일 비행기.

“우리는 이 전 직원이나 저 전 직원이 몇 개의 카트리지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발견하고 카트리지를 살펴보고 살펴보았고 결국 그는 마지막 카트리지에 가장 가까운 카트리지를 얻을 것이라고 Kelly는 말했습니다. “100% 완성되었는지는 아무도 확실히 알 수 없지만, 전반적으로 우리는 이것이 가장 완전한 버전이라고 믿습니다.”

그는 다음을 포함하여 다른 게임에도 동일한 대우를 했습니다. 프랑스 투어, 파리로 향하는 다각형 도로를 필사적으로 페달을 밟으며 길을 따라 물병을 잡고 라이더의 체력을 조심스럽게 제어합니다. 이상한 제목인데 Kelly는 그것이 판매에 성공하지 못했다고 한탄했습니다. “프랑스 투어 그는 “그 사람은 나와 함께 묻힐 사람 중 한 사람이다”라고 말했다. “돈을 잃었어요 프랑스 투어“.

Kelly는 어떤 게임이 돈을 벌었는지 밝히기를 거부했지만 그와 이야기를 나누면서 모든 것은 이익이 아니라 열정에 관한 것임을 분명히 했습니다.

그 과정에서 이러한 게임의 출시는 Kelly와 그의 동료들에게 놀라운 일이 발생하기 전에 몇 가지 귀중한 경험을 제공했습니다. 즉, 교육을 위한 글로벌 캠페인(Global Campaign for Education)이나 Milton Bradley에서 일했던 사람들조차도 들어본 적이 없는 게임의 발견이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