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에 런던 빅토리아 앨버트 박물관(V&A)의 큐레이터들이 한국의 대중 문화에 대한 전시를 발표했을 때 예술/팝/패션 세계는 흥분했습니다. V&A 보도자료는 “한류! 한류”(2023년 9월 24일부터 6월 25일까지)는 한국의 다채롭고 역동적인 민속 문화를 선보이는 최초의 전시이다. 왜 “한국은 1950년대 후반 전쟁으로 피폐해진 나라에서 2000년대 초반 문화 강국으로 빠르게 발전했다.” 할리오 역사적 유물과 대중문화, 사회·정치적 사건을 연결해 한국의 전통문화와 현대문화를 탐색하는 포털로 활용될 예정이다.
모두가 뛰어 다니는 것 같았습니다. 강남 스타일 2012 년에; 가수 싸이의 분홍빛 수트 재킷이 방문객들을 맞이하며, 모든 것을 아우르는(그리고 격분하는) 사교 댄스를 상기시킨다. 한국 드라마와 영화에 초점을 맞춘 “장면 설정” 섹션의 하이라이트는 핑크색 경비복과 넷플릭스 인기 시리즈의 녹색 운동복입니다. 오징어 게임 그리고 오스카상을 수상한 봉준호 영화의 욕실 엔터테인먼트 기생물. “Global Groove” 섹션에서는 소셜 미디어를 통한 K-Pop 그룹의 확산을 탐구하고 서태지, Boys, BoA(방탄소년단 예술계의 달링, 런던의 Serpentine Galleries와 함께 나타날 것입니다). 이 쇼는 백남준, 함경아, 권오상 등 주요 작가들의 작품으로 짜여져 있다. 이번 쇼의 후원자는 한국의 문화체육관광부와 게임회사 넷마블의 자회사인 넷마블힐러B가 있다.
“소셜 미디어의 선구자. 대중 문화 전문가. 매우 겸손한 인터넷 애호가. 작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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