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미자동차노조(United Car Workers Union)와 포드 자동차(Ford Motor Co.)는 새로운 4년 노동 계약에 대한 잠정 합의에 도달했다고 노조가 수요일 발표했습니다. 노조가 디트로이트 자동차 3사를 상대로 파업 물결을 시작한 지 약 6주 후였습니다.
노조는 이번 합의에 4년간 약 25%의 임금 인상, 생활비 임금 조정, 연금 및 고용 안정에 대한 상당한 이득, 공장 폐쇄에 대한 파업권 등이 포함되어 있다고 밝혔다. 초기 합의가 비준을 기다리는 동안 파업 중인 포드 직원들에게 직장으로 복귀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노조위원장 Sean Fine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 이번 합의는 일요일 디트로이트에서 열리는 회의에서 포드와의 관계를 감독하는 UAW 위원회에 제출될 예정이다. 이사회가 승인하면 노조는 회사 소속 노조원 5만7000명에게 계약조건을 제시해 판결을 내리게 된다.
Fine 씨는 “우리는 역사를 만들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포드에게 한 걸음 더 나아갈 것을 요청했고 그들은 그렇게 했습니다.” 그는 조건에는 비준 시 즉시 11%의 임금 인상이 포함되어 있다고 말했습니다.
포드는 부분적으로 다음과 같은 간단한 성명을 발표했습니다. “우리는 미국 사업을 포괄하는 UAW와 새로운 고용 계약에 대한 잠정 합의에 도달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노조는 크라이슬러(Chrysler), 지프(Jeep), 램(Ram) 등의 브랜드를 보유한 제너럴 모터스(GM), 스텔란티스(Stellantis)와 계속해서 협상을 벌이고 있다.
Fine 씨는 Ford와의 초기 계약에 대해 “우리는 이것이 기록적인 깨기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그것이 삶을 변화시킬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종 판단은 조합원들의 몫이라고 강조했다.
2주 전, 사업에 지장을 주지 않고 감당할 수 있는 한도에 도달했다고 말했을 때 포드는 급여를 23% 인상하고, 인플레이션에 맞춰 임금을 조정하고, 신입 사원이 최고 수준으로 올라가는 데 필요한 시간을 단축하겠다고 제안했습니다. 최고 임금. 8세부터 4세까지. 다른 회사들도 비슷한 제안을 했습니다.
그러나 UAW는 더 큰 양보와 파업 강화, 자동차 제조업체의 가장 수익성이 높은 모델을 생산하는 공장을 목표로 삼았습니다.
할리 차이켄(Harley Chaiken) 대학 명예교수는 “이것은 인플레이션, 급여 수준에 따른 분할, 사람들을 분노하게 만든 기타 실제 직장 문제로 수년간 침식된 이후 노조의 중요한 승리”라고 말했다. 캘리포니아대학교 버클리캠퍼스, 그는 30년 넘게 UAW를 따라왔습니다. “이것은 경제 전반에 걸쳐 다른 근로자들을 위한 표준을 설정합니다.”
노조의 대의를 옹호하고 지난달 미시간을 방문하여 피켓 라인에 합류한 바이든 대통령은 이 합의를 높이 평가했습니다. 그는 “힘든 협상 끝에 선의로 함께 뭉쳐 역사적인 잠정적 합의에 도달한 UAW와 포드에 박수를 보낸다”고 말했다.
노조는 이번 합의로 결국 최고임금을 시간당 40달러 이상으로 인상해 주당 40시간 일하는 조합원에게 기본급 8만3000달러 이상을 주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2022. . .
현재 최고 임금은 시간당 32달러, 즉 주 40시간 기준 연간 약 67,000달러입니다.
최고임금보다 현저히 적은 급여를 받는 신입사원은 계약기간 동안 급여를 거의 두 배로 받게 될 것이라고 노조는 밝혔다.
포드와의 잠정적 합의는 다른 회사들이 노조와 합의에 도달하도록 압력을 가할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컨소시엄이 한 자동차 제조사와 합의하면 곧바로 다른 업체와 사전 합의가 이뤄졌다. 그러나 UAW가 올해까지 세 회사 모두를 동시에 공격하지 않았기 때문에 그 역사는 지금 관련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포드, GM, 스텔란티스 직원 약 4만5000명이 전국에서 파업을 벌이고 있는데, 그중 회사 최대 규모인 포드 켄터키 트럭 공장의 8,700명과 일리노이주와 미시간주 포드 공장의 약 1만 명이 파업에 참여하고 있다.
기업들은 배터리 구동 자동차로 전환하는 데 수십억 달러를 투자하고 있는데, 재정적 약속으로 인해 훨씬 더 높은 임금을 지불하기가 어렵다고 말합니다. 지난주 포드 CEO 윌리엄 C. Ford Jr. 노조의 요구는 디트로이트 자동차 제조업체가 Tesla와 같은 비노조 기업 및 외국 경쟁업체와 경쟁할 수 있는 능력을 손상시킬 위험이 있습니다.
그는 “도요타, 혼다, 테슬라 등은 파업을 좋아한다. 파업이 오래 지속될수록 그들에게 더 좋다는 것을 알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그들은 이길 것이고 우리는 모두 질 것이다.”
UAW는 다른 사례를 제시합니다. Big 3와의 계약 전쟁에서 성공하면 다른 회사의 자동차 근로자도 조직할 수 있는 추진력을 얻게 될 것입니다.
이들의 파업은 9월 중순 기업들의 노조 계약이 만료되면서 시작됐다. 이는 자동차 제조사들에게 “기록적인 기업 이윤은 기록적인 계약을 의미한다”고 촉구하고 지난달 말 디트로이트 인근 제너럴 모터스 공장에서 잠시 피켓 라인에 노동자들과 합류한 바이든 전 총리의 즉각적인 지지를 받았다.
노조는 처음에 4년간 40%의 급여 인상을 요구했는데, 이는 지난 4년간 3개 회사의 최고 경영진이 받은 임금 인상과 일치한다고 노조 관계자가 말했습니다. 이번 인상은 또한 최근 몇 년간 자동차 근로자들이 받은 보다 완만한 인상과 2007년부터 노조가 기업들에게 제공한 양보를 보충하기 위한 것입니다.
아울러 노조는 신입사원에게 최고임금의 절반이 조금 넘는 시간당 32달러를 지급하는 제도를 폐지할 것을 요구했다. 인플레이션을 보상하기 위해 임금을 인상하는 개정을 요구했습니다. 모든 근로자에게 연금을 복원하고, 퇴직자에 대한 혜택을 개선하고, 근로 시간을 단축하고자 했습니다.
GM과 스텔란티스는 월요일 미시간주에 있는 대형 램 픽업트럭 공장에서 6,800명의 근로자와 텍사스주 알링턴에 있는 GM 공장에서 5,000명의 근로자를 노조가 소집하면서 최근 UAW 파업이 확대되는 상황에 직면했다. 이 공장에서는 쉐보레 타호, GMC 유콘,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등 대형 스포츠카를 생산합니다.
“Ford는 우리가 거래를 하지 않으면 수요일에 그들에게 어떤 일이 닥칠지 알고 있었습니다”라고 Fine 씨는 말했습니다. “그건 체크메이트였어요.”
화요일 GM은 부분적으로 파업으로 인해 전년 동기 대비 7% 감소한 31억 달러의 3분기 수익을 보고했습니다. 포드는 목요일에 3분기 실적을 발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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