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3대 배터리 공급업체는 UAW가 상당한 임금 인상을 추진하는 것을 우려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2023년 10월 26일 ~에 오전 10시 17분(동부 표준시)
한 달 전부터 시작된 전미자동차노조(UAW) 파업이 디트로이트 빅3 자동차 제조사에 큰 혼란을 일으키고 있다.
물류 문제 및 비용 외에도 GM은 이번 주 2023년 3분기 실적 발표에서 매주 파업 비용이 2억 달러에 달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번 파업은 디트로이트 3사가 한국의 주요 배터리 제조업체와 맺은 계약에도 영향을 미칠 위험이 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 SK온, 삼성STI는 GM, 포드, 스텔라티스와 합작회사를 설립해 미국에 다수의 배터리 셀 공장을 건설했으며, 이들의 합산 투자 규모는 약 280억 달러로 추산된다.
문제는 제너럴 모터스 공장 4곳, 포드 공장 2곳, 스텔란디스 공장 2곳이 디트로이트 자동차 제조업체와 배터리 합작 회사가 고용할 계획인 19,600명의 직원을 노조로 결성시키려는 UAW 사이의 계약 협상에서 주요 장애물이라는 것입니다. . 새로운 식물.
에 따르면 블룸버그 (을 통해 자동차 뉴스) SNE Research의 김광주 대표는 한국의 3대 배터리 공급업체가 상당한 임금 인상을 요구하는 노조의 압력을 우려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김 대표는 미국 내 공장 운영 비용이 이미 “다른 지역의 두 배”라고 말했다.
미국에 대규모 투자를 예고한 부품업체를 비롯해 일부 기업들이 계획을 재고하고 있는 것도 이 때문이다. 배터리 가격 하락, 재고 증가 등 전기차 수요가 예상보다 약해 미국 배터리 업계 상황이 좋지 않다.
켄터키주 글렌데일에 있는 Ford와 SK Ann의 BlueOval SK Battery Park 렌더링.
한미 합작 배터리 공장 8개 중 GM과 LG ES가 23억 달러를 투자해 현재 오하이오주 로드스타운에 건설 중인 공장은 1개뿐이다. 이 시설의 직원은 1,100명입니다.
GM과 LG ES는 테네시주 스프링힐에 공장 2곳을 추가로 건설 중인데, 공장 건설에 23억 달러, 직원 1,300명, 미시간주 랜싱에 26억 달러, 직원 1,700명을 고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제너럴모터스(GM)도 삼성SDI와 함께 인디애나주 뉴칼라일에 배터리 공장을 설립한다고 발표했다. 30억 달러 규모의 시설 건설은 내년에 시작될 것으로 추정됩니다. 완공되면 직원은 1,700명이 된다.
Ford와 SK는 BlueOval SK 합작 투자의 일환으로 켄터키주 글렌데일(58억 달러, 직원 5,000명)에 2개의 메가 배터리 공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BlueOval City 합작 투자의 일환으로 테네시주 Staunton(56억 달러, 직원 6,000명)에 두 개의 메가 배터리 공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전기트럭은 후자 현장에서 개발될 예정이다.
스텔란디스의 경우, 삼성은 2025년 1분기에 개장할 예정인 인디애나주 코코모에 31억 달러 규모의 배터리 공장 건설을 SDI와 함께 시작했습니다. 최근 합작회사는 같은 위치에 두 번째 공장을 건설할 계획을 발표했다. 총 투자액은 63억 달러, 직원 수는 2,800명이다.
너무나 많은 위험이 걸려 있는 상황에서 Detroit Three의 한국 배터리 파트너들은 당연히 긴장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UAW가 뜻대로 될 경우 인건비가 엄청나게 상승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배터리 합작사는 미국 인플레이션법을 통해 정부 자금을 많이 받게 된다. 기후 법안은 셀 및 팩 생산 기업에 수십억 달러의 세금 감면을 제공할 것입니다. 또한 미국 에너지부는 포드와 제너럴모터스(GM)의 배터리 합작회사에 117억 달러를 빌려주겠다고 제안했다.
인센티브는 한국 배터리 제조사들의 미국 투자 계획의 핵심 요소였지만 IRA에는 중국이 지배하는 저비용 공급망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는 등의 조건이 붙어 있다. 대안을 찾는 것은 매우 비쌉니다.
박철완 서경대학교 자동차 교수는 “이번 테슬라 가격 전쟁과 포드와 GM이 일부 전기차 투자를 연기하고 있으며, 한국 배터리 제조사들이 미국에 대한 공격적인 투자에 제동을 걸 수도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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