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la CEO Elon Musk는 수년간 약속을 어기고 기한을 놓친 끝에 잠재적인 돌파구가 될 새로운 자율주행 전기 자동차를 공개했습니다.
로보택시는 운전대나 페달이 없는 특수 목적의 자율주행 차량으로, 생산에 들어가기 전에 규제 승인이 필요합니다. 디자인은 나비 날개처럼 열리는 문과 승객 2명만 수용할 수 있는 작은 객실을 갖춘 미래 지향적이었습니다. 스티어링 휠이나 페달도 없었고 플러그도 없었습니다. 머스크는 자동차가 무선으로 에너지를 복원하기 위해 유도 충전을 한다고 말했습니다.
머스크는 자율주행차가 인간이 운전하는 자동차보다 10~20배 더 안전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머스크는 자율주행차가 사람이 운전하는 자동차보다 10~20배 더 안전할 것으로 예상되며, 시내버스의 마일당 1달러에 비해 마일당 비용은 0.20달러나 될 수 있다고 말했다.
Tesla는 내년에 텍사스와 캘리포니아에서 완전 자율주행을 출시할 계획이며 Cybercab은 2026년까지 생산될 예정입니다. 하지만 늦어도 2027년이 될 수도 있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Tesla는 $20,000에서 $30,000에 구입할 수 있는 Optimus 로봇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 다양한 업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머스크는 “이것은 매우 큰 일이다. “그것은 생명과 많은 생명을 구하고 부상을 예방할 것입니다.”
머스크는 워너브라더스 영화관에서 열린 테슬라의 ‘We, Robot’ 행사에서 로보택시 프로토타입을 공개했다. 캘리포니아주 버뱅크에서는 비공개 풍경이 많이 보입니다. Tesla는 시연 전에 해당 지역의 지도를 작성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회사는 말한다 자율주행(FSD) 운전자 지원 기능을 작동하기 위해 고해상도 지도에 의존하지 않습니다.
머스크는 테슬라를 전기 자동차 제조 및 판매라는 핵심 사업에서 벗어나 로봇 공학과 인공 지능을 생산하는 회사로 전환시키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Tesla의 시가총액은 다른 모든 글로벌 자동차 제조업체를 합친 것과 거의 동일합니다. 회사 주가의 대부분은 원하는 곳 어디든 스스로 운전할 수 있는 진정한 혁명적인 자동차를 출시하여 자율성 문제를 해결하겠다는 머스크의 약속에 달려 있습니다.
Tesla의 로봇택시가 이 어려운 작업을 수행할지는 누구도 추측할 수 없습니다. 머스크는 가능성을 무시하는 것으로 유명하지만 자율주행차 전문가들은 특히 오토파일럿 및 완전(감독) 자율주행과 같은 고급 레벨 2 운전자 지원 시스템에 대한 회사의 공격적인 추진과 관련하여 Tesla의 기술 접근 방식에 정기적으로 의문을 제기해 왔습니다.
자율적이지 않고 운전자가 항상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이러한 기능은 인상적일 수 있지만 치명적인 오류를 일으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올해 초 그는 28세의 오토바이 운전자였습니다. 그는 FSD를 사용한 것으로 알려진 Tesla 운전자에 의해 사망했습니다.. Tesla는 회사의 자율성 주장에 대한 정부의 조사가 증가함에 따라 두 가지 운전자 지원 시스템을 리콜해야 했습니다.
그러나 머스크는 불가능한 승리를 달성하기 위해 뒤에서 달려온 이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모델 3 생산과 사이버트럭의 초기 성공은 머스크가 기대를 저버린 최근의 두 가지 사례입니다.
“사람들이 차에서 보내는 누적 시간을 생각해 보세요.”
행사에서 머스크는 주로 시간을 절약하기 위한 방법으로 자율주행차 아이디어를 꺼냈다. “사람들이 차에서 보내는 누적 시간, 다시 차에 앉아 책을 보거나 영화를 보거나 일을 하면서 보내는 시간을 생각해 보세요.”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그러나 Tesla는 자율주행차로 수백만 마일의 도로 테스트를 기록한 Waymo 및 Cruise와 같은 회사에 비해 여전히 뒤처져 있습니다. Robotaxis는 수많은 차량 차단 사고, 교통 체증, 심지어 몇 차례 부상을 입는 등 순탄치 않은 출발을 보였습니다. 연방 안전 규제 기관은 이러한 차량에 전력을 공급하는 기술이 안전한지 또는 리콜되어야 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여러 주요 업체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오토파일럿(Autopilot) 관련 사고로 사망한 Tesla 운전자의 가족이 회사를 상대로 부당 사망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머스크가 X(이전 트위터)의 수장으로 재직하면서 Tesla의 진보적 성향을 지닌 많은 고객들이 소외감을 느꼈습니다. 그는 플랫폼에서 우익 음모론을 홍보합니다..
“음악 팬. 매우 겸손한 탐험가. 분석가. 여행 괴짜. 익스트림 TV 전문가. 게이머.”
More Stories
일본 은행 결정, 중국 PMI, 삼성 실적
스타벅스(SBUX) 2024년 4분기 수익
유럽, 중국산 전기차에 더 높은 관세 부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