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는 충돌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는 스로틀을 수리하기 위해 약 4,000대의 사이버트럭 픽업을 리콜하기로 합의했다고 연방 안전 기관이 금요일 밝혔습니다.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ational Highway Traffic Safety Administration)은 결함으로 인해 차량이 의도치 않게 가속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자신의 웹사이트에 게시된 공지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Tesla는 몇 번의 지연 끝에 지난 11월 자사의 첫 픽업트럭인 Cybertruck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이번 리콜은 미국 최대 전기차 제조사인 테슬라에 또 다른 좌절을 의미한다. 이 회사는 신흥 경쟁업체들에게 시장 점유율을 빼앗기고 있으며, 이번 달에 올해 첫 3개월 동안의 매출이 전년도 같은 기간보다 감소했다고 보고했습니다. 이는 대유행이 시작된 이래 처음으로 발생한 일입니다.
Tesla의 최근 문제는 투자자들을 불안하게 만들었고, 회사의 주가는 올해 현재까지 거의 40% 하락했습니다.
연방 안전 기관은 11월 13일부터 4월 4일까지 생산된 미국 도로에서 생산된 전기 트럭 3,878대 모두 결함이 발생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텍사스 오스틴에 있는 테슬라 공장에서 조립 중 비누를 윤활제로 사용했기 때문이라고 밝혔습니다. 남은 비누는 “패드의 페달 유지력을 감소시켰다”고 기관은 말했습니다.
통지문에는 Tesla가 3월 31일에 처음으로 고객 불만 사항을 접수했으며 지난 금요일까지 평가를 완료하고 영향을 받은 차량을 자발적으로 리콜했다고 나와 있습니다.
기관은 Tesla가 결함으로 인해 사고, 부상 또는 사망이 발생했다는 사실을 알지 못했다고 말했습니다. 최근 일부 사이버트럭 소유자는 소셜미디어에 결함을 설명하고 브레이크 페달을 밟아 차량을 멈출 수 있었다는 동영상과 사진을 게시했습니다.
Tesla는 Cybertruck의 가속 페달을 무료로 교체하거나 수리할 것이라고 안전 기관이 밝혔습니다.
회사는 지난해 여러 차례 차량 리콜을 겪었다. 지난 2월에는 경고등 글자 크기가 너무 작아서 200만 대가 넘는 차량을 리콜했습니다. 지난 12월, 회사는 200만 대 이상의 차량을 리콜하여 특정 운전 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시스템을 사용할 때 운전자에게 운전대를 잡고 있도록 더 눈에 띄는 경고를 제공하기 위해 자동 조종 장치 소프트웨어를 변경했습니다.
Tesla는 논평 요청에 즉시 응답하지 않았습니다. 이 회사의 CEO인 엘론 머스크는 이번 주 직원들에게 회사가 인력의 10%를 감축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같은 날, 두 명의 고위 임원이 회사를 떠났다고 발표했습니다.
전기 자동차 제조업체는 기존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배터리 구동 차량을 제작 및 판매하기 시작하고 해당 차량에 대한 수요가 둔화됨에 따라 최근의 빠른 성장을 유지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Tesla는 이러한 경쟁에 느리게 대응했습니다. 사이버트럭은 2020년 이후 첫 번째 새 모델이었지만 독특하고 각진 디자인과 80,000달러가 넘는 시작 가격으로 인해 매력과 판매가 제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켈리 블루북(Kelley Blue Book)에 따르면 테슬라의 미국 시장 점유율은 1분기 51%로 2023년 초 62%에서 감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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