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la는 부진한 수요를 촉진하기 위해 미국과 유럽에서 대부분의 전기 자동차 가격을 최대 20%까지 인하했습니다.
자동차 회사는 전기 자동차에 대한 글로벌 시장에서 점점 더 치열한 경쟁에 직면해 있습니다. 또한 미국의 금리 상승에 대처해야 하므로 자동차 구매 자금 조달 비용이 더 많이 듭니다.
웨드부시 애널리스트 댄 아이브스는 금요일 가격 인하가 발표된 후 발표된 보고서에서 “테슬라에 대한 수요가 이 글로벌 경기 둔화에 균열을 보기 시작했다는 것은 비밀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일부 저가형 Tesla 모델의 경우 인플레이션 감소법에 따라 1월 1일부터 제공되는 7,500달러의 연방 세액 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크레딧은 $55,000 미만의 전기 자동차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Tesla는 지난 10년 동안 꾸준하고 빠른 성장을 누렸지만 이제 CEO인 Elon Musk가 소셜 미디어 플랫폼인 Twitter로 너무 바쁘다는 우려를 포함하여 다양한 문제를 처리해야 합니다. 작년에 440억 달러에 인수했습니다..
머스크는 테슬라의 주가를 떨어뜨린 트위터 인수 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수십억 달러의 테슬라 주식을 팔았고 트위터 직원의 상당 부분을 해고했다는 비판을 받았다. 그는 또한 우크라이나와의 전쟁에서 러시아를 지지하는 것으로 보이는 몇 가지 메시지를 포함하여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양극화된 정치적 견해를 방송하여 일부 소비자들에게 자신과 Tesla의 명성을 손상시켰습니다.
판매 둔화에 대처하는 데 테슬라만 있는 것은 아니다. 미국 자동차 판매 감소 작년에는 자동차와 트럭이 1,400만 대 미만으로 약 8% 감소했는데, 이는 2011년 이후 가장 낮은 수준입니다. 주로 컴퓨터 칩 부족으로 인해 제조업체가 소비자가 사고 싶어하는 많은 자동차를 생산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전기차 판매는 66% 증가한 80만8619대를 기록했다. 그리고 Tesla가 이 부문을 계속 지배하고 있는 동안 많은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입지를 다지고 있습니다. Ford, Volkswagen 및 기타 여러 자동차 제조업체는 작년에 Tesla보다 저렴한 여러 모델을 제공하면서 전기 자동차 판매가 크게 증가했다고 보고했습니다. 현대와 자회사인 기아는 미국에서 2021년 수백 대에 불과했던 전기 자동차를 2022년 43,000대 이상 판매했습니다.
새로운 경쟁자도 등장하고 있습니다. 올해 말 GM은 Chevrolet Silverado 픽업, Chevrolet Blazer 및 Equinox의 전기 버전을 만들기 시작하기로 되어 있습니다.
테슬라도 그랬다 중국의 문제, 현지 제조업체 BYD가 현재 1위 전기 자동차 브랜드가 된 가장 큰 시장입니다. Tesla는 최근 중국에서 가격을 인하하고 2022년 총 글로벌 매출 이는 분석가들의 예상보다 낮았습니다.
테슬라는 여전히 자동차에 탑재된 첨단 기술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찬사를 받고 있지만, 모델 라인에 추가하는 데는 더디다. 현재는 단 4대의 자동차만 제공하고 있으며 고급 모델 중 2대는 대부분의 일반 소비자의 손이 닿지 않는 곳입니다. Model Y가 생산에 들어간 2020년에 마지막으로 신차를 출시했습니다.
테슬라는 2019년부터 사이버트럭이라는 픽업트럭을 내놓겠다고 약속했지만 생산을 여러 차례 미뤘다. 회사는 이제 올해 말에 그것들을 만들기 시작하기를 희망합니다. 각진 미래지향적 디자인으로 고급차로 판매될 것으로 예상돼 매력이 제한될 수 있다.
12월에 Tesla는 첫 번째 고객인 PepsiCo에 소수의 배터리 구동식 세미 트럭을 제공하기 시작했습니다.
Tesla는 현재 모델의 가격을 낮추면서 판매량을 늘리기 위해 일부 이익을 포기할 의사가 있음을 나타냅니다. 이 회사는 일반적으로 26%의 총 이익 마진을 보여줍니다. 이는 일부 경쟁 자동차 제조업체의 두 배 이상입니다.
가격 인하가 발표된 후 Tesla 주식은 금요일에 2% 이상 하락했습니다. 주가는 2021년 11월 이후 약 70% 하락했습니다.
Tesla 자동차의 최근 가격 인하는 목요일 늦게 회사 웹 사이트에 나타났습니다. 이 자동차 회사는 현재 모델 3 고성능 소형차가 미국에서 63,000달러에서 14% 하락한 54,000달러 미만으로 판매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모델 3의 더 비싼 버전은 현재 $44,000 미만으로 판매되고 있으며, 이는 약 $3,000 또는 6% 감소한 금액입니다. Model Y는 이제 이전 가격인 $66,000에서 20% 인하된 $53,000부터 시작합니다.
테슬라 매각 2022년 130만 대, 전년도보다 40% 증가했지만 자동차 제조업체가 자체적으로 설정한 연간 성장 목표인 50%에는 미치지 못했습니다. 최근 몇 달 동안 차입 금리 상승으로 차를 빌리는 사람들에게 전기 자동차가 더 비싸졌습니다.
Tesla의 4분기 생산량 440,000대는 회사보다 34,000대가 더 많아 불황이 공급망 문제와 생산 문제를 넘어서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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