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두 주요 해안에서 SpaceX는 3개의 서로 다른 네트워크를 위한 다수의 저궤도 통신 위성을 발사할 준비를 하고 있으며 발사는 같은 날 8시간 간격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첫 번째 발사인 Starlink Group 6-3은 5월 19일 금요일 오전 12:41 EST(04:41 UTC)에 플로리다 우주군의 케이프 커내버럴 기지에 있는 Space Launch Complex 40(SLC-40)에서 비행할 예정입니다. . 출시 시간은 동일한 플랫폼에서 마지막 비행 후 5일 미만입니다.
이로 인해 올해 초 Amazonas Nexus와 Starlink 5-4 출시 사이에 예정된 출시 사이의 보드 처리 시간이 중단됩니다. 그 당시 처리 시간은 5일 3시간 38분이었고 금요일 아침 창구 동안 아무 때나 Starlink 6-3이 실행된다면 그 기록을 깨게 될 것입니다.
Starlink 6-3의 사용 가능한 실행 시간은 금요일 오전 12:00~4:20 EST(04:00~08:20 UTC), 금요일 밤 11:35 PM EST~오전 3:55 EST(03:35~08:20 UTC)입니다. 07:55 UTC), 이 기간 동안 여러 번의 출시 기회가 있습니다.
금요일 아침에 사용 가능한 T0 시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2:41 AM EDT(04:41 UTC), 1:31 AM EDT(05:31 UTC), 2:19 AM EDT(06:19 UTC) 및 3:09 오전 EDT(07:09 UTC). 정시 발사는 4일 23시간 38분이라는 새로운 SLC-40 턴어라운드 기록을 세울 것입니다.
다른 시간 중 하나를 사용하는 경우 새 교대 근무 기록은 각각 5일, 0시, 28분, 5일, 1시간, 16분, 5일, 2시간 및 6분이 됩니다. SpaceX의 현재 출시 케이던스를 따라잡기 위해서는 동일한 패드에서 출시 사이의 빠른 전환이 중요합니다.
22개의 Starlink v2 Mini 위성은 적도에서 43도 기울어진 남동 궤도에서 발사될 것입니다. 344km x 353km의 초기 궤도에 삽입됩니다. 위성은 온보드 아르곤 이온 추진기를 사용하여 앞으로 몇 주 및 몇 달 안에 작동 가능한 530km 궤도로 부스트될 것입니다.
Starlink 6-3은 2023년 SpaceX의 33번째 Falcon 9 발사를 기념하는 다섯 번째 비행에 B1076을 사용할 것입니다. Gravitas의 결핍 그것은 대서양에서 636km의 깊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커널은 이전에 CRS-26, OneWeb #16, Starlink 6-1 및 Intelsat 40e/TEMPO 임무를 수행했습니다.
이 부스터는 또한 늦어도 내년 8월로 예정된 Echostar 24(Jupiter 3) 미션에서 사용하기 위해 Falcon Heavy 사이드 부스터로 변환될 예정입니다. Falcon 9 부스터는 Falcon Heavy 측면 부스터로 변환할 수 있으며 그 반대도 가능합니다.
Starlink 6-3의 예정된 발사 8시간 후, 또 다른 Falcon 9가 캘리포니아 Vandenberg Space Force Base의 Space Launch Complex 4E(SLC-4E)에서 발사될 예정입니다. 이 항공편의 사용 가능한 창은 금요일 오전 6:04~7:12 PDT(13:04~14:12 UTC), 금요일 오전 6:00~7:07 PDT(13:00~14:07 UTC)입니다. 토요일.
B1063은 11번째 비행, 올해의 31번째 Falcon 9 비행 및 SpaceX의 2023년 33번째 비행을 할 예정이며 이륙은 오전 6:19 PDT(13:19 UTC)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비행 – 무인 선박에 착륙할 예정입니다. 물론 나는 여전히 당신을 사랑합니다 태평양에 주둔하며 이리듐 넥스트 5개와 원웹 16개 위성을 싣고 남쪽 극지방을 비행할 예정이다.
5개의 Iridium NEXT 위성은 2017년에서 2019년 사이에 회사를 위해 SpaceX가 발사한 일부 위성을 대체할 것입니다. 별자리는 66개의 운영 위성, 궤도에 있는 9개, 지상 예비 위성 6개로 구성됩니다.
OneWeb의 초기 운영 위성군 618개가 현재 궤도에 있지만 이 임무에서는 16개의 위성만 비행할 것입니다. 이 중 운용위성과 같은 종류의 위성 15개는 궤도상에 여분이 되며, 위성 중 하나는 ‘조이샛’으로 알려진 2세대 우주선이다.
Iridium/OneWeb 출시는 단축된 새로운 2단계 엔진 노즐의 두 번째 비행이 될 것입니다. 비용을 줄이고 발사 주기를 늘리도록 설계된 더 짧은 노즐은 4월 Transporter-7 발사에서 첫 선을 보였습니다. 단축된 노즐은 성능을 약간 감소시키므로 Falcon 9의 전체 성능 기능이 필요하지 않은 임무에만 사용됩니다.
이 비행의 경우 총 페이로드 질량은 6,600kg이며 Starlink 6-3 발사의 경우 17,600kg입니다. Iridium Next 위성은 적도에서 86.4도 기울어진 초기 615km 원형 궤도에 배치되며 OneWeb 위성은 적도에서 87.9도 기울어진 1,200km 원형 궤도를 사용합니다.
이리듐 위성은 출구까지 최대 625km를 비행하고 그 중 하나는 고도 760km에서 작전 궤도로 이동합니다. 나머지 4개의 위성은 고도 625km의 서로 다른 궤도면에 위치하게 됩니다.
날씨는 Starlink 6-3 출시를 위한 제어 요소입니다. 제45기상비행대의 최근 예측에 따르면 사용 가능한 창의 시작 부분에서 날씨로 인해 발사 기준 위반 가능성이 60%이고 창 종료 시에는 위반 가능성이 40%로 떨어집니다.
5월 19일 창의 주요 관심사는 모루 바닥, 잔해 및 적란운이며 전망은 24시간 후 백업 창에서 더 좋아 보입니다.
24시간 지연의 경우 기간 시작 시 위반 가능성이 40%이고 기간 종료 시 위반 가능성이 30%입니다. 백업 창에 대한 나머지 우려 사항은 적운 기반과 모루입니다.
Vandenberg의 Iridium NEXT/OneWeb 출시에 대한 공식 예측은 아직 없지만 현지 예측에서는 아침 시간 동안 해당 지역의 일반적인 안개 덮개를 보여줍니다. 안개는 일반적으로 Falcon 9의 제한 사항이 아닙니다.
SpaceX가 올해 최대 100개의 궤도 임무를 비행하려고 시도함에 따라 다음 주 케네디 우주 센터의 Launch Complex 39A에서 유인 Axiom-2 우주 비행을 따라 두 번의 발사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위 사진: Falcon 9는 Vandenberg의 이전 임무에 앞서 SLC-4E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제공: NSF의 Jack Bey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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