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0, 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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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otify는 Gimlet Media 및 Parcast에서 작업하는 직원 200명을 해고합니다.

Spotify는 대부분 팟캐스팅 부문에서 200개의 역할을 없앴고 몇 년 전에 인수한 유명 스튜디오 두 곳을 인수했습니다.

회사 웹사이트에 게시된 메모의 편집된 버전에 따르면 Spotify의 팟캐스트 책임자인 Sahar Al-Habashi는 월요일 내부 메모에서 직원들에게 스트리밍 회사가 크리에이터 중심의 팟캐스트를 향한 “근본적인 중심점”을 만들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Al-Habashi는 이 “전략적 재편성”의 일환으로 회사가 팟캐스트 부서와 “기타 직책”에서 약 200명의 역할을 해고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정리 해고가 회사 인력의 약 2 %에 달한다고 말했습니다.

2019년 스포티파이가 인수한 두 개의 팟캐스트 스튜디오인 Parcast와 Gimlet Media는 Spotify Studios라는 운영으로 합병될 예정이며 El Habashy는 Gimlet과 Wall Street Journal의 일간 뉴스 프로그램인 “The Journal”과 같은 쇼를 계속 제작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뿐만 아니라 캐나다의 원주민 인구를 강제로 동화시키는 데 사용된 캐나다의 기숙 학교 시스템에 관한 시리즈인 “Stolen”도 있습니다.

Gimlet 직원은 지난 달 받다 도둑맞은 퓰리처상.

~에 성명 정리 해고에 대한 응답으로 Gimlet and Parcast Guild, Writers Guild of America, East의 회원을 대표하는 노조는 “오늘 현재 Gimlet과 Parcast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회원들은 월요일 아침 스튜디오가 “Spotify Studios에 흡수되고 있다”는 말을 들었다고 말했습니다.

노조는 스톡홀름에 본사를 둔 스포티파이가 스튜디오를 인수하기 위해 거의 3억 달러를 지불했지만 인기 프로그램 취소를 포함한 실수를 통해 “그 기회를 날렸다”고 지적했다. 성명서는 스포티파이가 자사 플랫폼에서만 독점적으로 스트리밍되는 많은 프로그램을 제한해 “우리 스튜디오가 창출할 수 있는 수익의 양을 제한했다”고 밝혔다.

호주에 기반을 둔 미디어 컨설턴트이자 학자인 Amanda Lutz는 독점성과 같은 경쟁 전략이 “그렇게 많은 수의 팟캐스트가 있는 환경에서는 실제로 효과가 없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해고가 “주로 팟캐스트가 너무 빨리 과대평가되는 것과 관련이 있다”며 삭감은 “더 큰 것보다 자연스러운 조정”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팟캐스트는 수요와 공급의 법칙을 거스를 수 없습니다.” 미디어 산업을 연구하고 전략에 대해 조언하는 서던캘리포니아 대학의 저널리즘 교수인 가브리엘 칸은 말했습니다.

이 제안은 입소문이 났습니다. 그는 “요청이 완료되지 않았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광고비 지출 감소와 함께 무언가를 제공해야 합니다.”

Spotify는 논평 요청에 즉시 응답하지 않았습니다. 그것의 주식은 월요일 종가에서 3% 상승했다.

이번 조치는 스포티파이가 지난해 직원을 해고한 이후 나온 것이다. 11개 공연 취소 인기 있는 기후 변화 팟캐스트인 How to Save a Planet을 포함하여 Gimlet과 Parcast가 제작했습니다. 팟캐스트인 Listen Notes에 따르면 2020년에서 2022년 사이에 새로운 팟캐스트의 수는 거의 77% 감소했습니다. 데이터 베이스.

Spotify의 Joe Rogan 문제는 음악 플레이어에서 미디어 프로듀서로의 어려운 전환을 강조합니다.

Spotify의 “크리에이터”에 대한 더 큰 초점 발표는 이전에 팟캐스트 산업의 초점이었던 뉴스 쇼나 실제 범죄 시리즈와 같은 프로그램보다는 개별 캐릭터에 더 초점을 맞추려는 최근 몇 달 간의 움직임과 일치합니다. 소셜 미디어 인플루언서에서 연예인으로 변신한 엠마 체임벌린은 작년에 그녀를 데려오기로 계약을 맺었습니다. 팟캐스트 “Anything Goes”는 Spotify에 대한 개인 논평, 자조 및 기타 조언이 혼합된 것입니다. 쇼의 비디오는 영상보다 오디오로 더 잘 알려진 스트리밍 플랫폼에서만 독점적으로 제공됩니다.

그러나 개별 제작자에 대한 Spotify의 투자는 때때로 역효과를 냈습니다. 다소 보수적인 백인 남성의 원형과 동의어가 된 팟캐스트 “조 로건 익스피리언스(The Joe Rogan Experience)”의 논란이 많은 호스트인 조 로건(Joe Rogan)은 지난해 자신의 쇼를 독점적으로 주최하고 있던 스포티파이(Spotify)에 대해 정보에 대해 발언한 후 광범위한 반발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오해의 소지가 있습니다. 이 논란은 일부 창작자들이 Spotify에서 자신의 음악이나 팟캐스트를 가져오도록 했고(#DeleteSpotify 해시태그가 트렌드를 시작했습니다) 분노 속에서 스트리밍 회사에서 일하는 것이 창피하다고 말하는 직원들 사이에서 내부 반대를 불러일으켰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