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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티 이미지를 통한 Noor 사진
Spotify는 청취자가 고품질 음악, 재생 목록 믹싱 도구 및 오디오북 액세스를 즐길 수 있도록 하는 “Supremium”으로 알려진 월 20달러의 새로운 등급을 출시할 준비를 하고 있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해시태그를 창안한 유명 블로거 Chris Messina가 Spotify의 새로운 서비스 로고로 보이는 내용이 포함된 게시물을 Threads에 작성한 후 기술 사이트가 떠들썩합니다.
Messina에 따르면 “Supremium” 계층에는 각 사용자를 위한 맞춤형 “오디오 캡슐”과 “고화질” 또는 “HiFi”라고도 알려진 “24비트 무손실 오디오”가 포함됩니다.
또한 가장 비싼 등급을 구독하는 사용자에게는 매월 30시간의 오디오북을 들을 수 있는 옵션과 기분, 활동, 장르별로 라이브러리를 정렬할 수 있는 기능이 제공된다고 합니다.
무손실은 가장 순수한 형태의 소리입니다.
과도한 데이터 사용량이 필요하지 않도록 파일을 압축해야 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Spotify 및 기타 서비스에서 스트리밍되는 노래보다 품질이 높습니다.
당초 2021년 2월에 ‘HiFi’ 오디오를 선보일 예정이었던 Spotify는 Apple Music 및 Amazon Music과 같은 경쟁업체가 추가 비용 없이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한 이후 무손실 오디오 출시를 연기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Spotify는 청취자에게 프리미엄 계층에 대해 월 9.99달러를 청구하는 반면, Apple과 Amazon은 표준 계층에 대한 가격을 월 10.99달러로 인상했습니다.
Spotify 대변인은 The Post에 “Spotify에서는 제품 제공을 개선하고 사용자에게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반복하고 생각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잠재적인 새로운 기능에 대한 추측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으며 현재로서는 공유할 새로운 내용도 없습니다.”
올해 초 Spotify는 수익을 창출하고 경영진의 가격 인상을 장려했던 투자자들을 달래기 위해 더 비싼 등급을 도입할 방안을 모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기술 웹사이트 The Verge가 스크린샷을 게시했습니다. Spotify 앱 내부의 코드에서. 암호 Reddit에 처음 등장했습니다.
지난 7월 말 스포티파이는 2분기 매출이 월간 활성 사용자와 가입자 모두에 대한 분석가들의 기대치를 뛰어넘었음에도 불구하고 예상치에 미치지 못했다고 밝혔습니다.
작년에 2030년까지 10억 명의 사용자를 유치하고 연간 매출 1,000억 달러를 달성하겠다는 계획을 세운 Spotify는 급속도로 성장했지만 비용이 많이 드는 팟캐스트와 오디오북으로의 확장으로 인해 수익 마진이 타격을 입었습니다.
2분기 월간 활성 사용자 수는 5억 5,100만 명으로 증가해 스포티파이의 가이던스와 분석가 기대치인 5억 2,680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Refinitiv의 IBES 데이터에 따르면 회사 수익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프리미엄 가입자는 17% 증가한 2억 2천만 명으로 추정치 2억 1,660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그러나 분기별 매출은 35억 1천만 달러로 분석가 추정치 35억 3천만 달러보다 낮았습니다. 이는 스포티파이 자체 추정치와 일치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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