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에 SpaceX는 약 12초 동안 Super Heavy 로켓을 테스트하여 지금까지 가장 긴 지속 시간의 대규모 부스터 발사가 되었습니다. 랩터의 33개 로켓 엔진 중 11개를 점화시킨 이 테스트는 스페이스X가 슈퍼 헤비 1단계와 스타십 상단 단계를 위한 궤도 발사 시도를 계속하고 있는 가운데 이루어졌다.
이달 초 SpaceX는 몇 초 동안 이 부스터에 14개의 랩터 엔진을 발사했기 때문에 화요일의 테스트는 테스트된 엔진 수에 대한 새로운 기록을 세우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이 “오래 걸리는” 발사는 여러 랩터 엔진이 한 번에 발사된 가장 긴 기간입니다.
이제 어떻게 됩니까? SpaceX 및 Starship 발사 시스템의 궤도 경로는 명확하지 않습니다. 이전에 SpaceX의 창립자 엘론 머스크가 말했다. 다음 단계는 자체 스트레스 테스트를 위해 약 20초 동안 Super Heavy의 트리거 하위 집합을 발사하는 것이었습니다. 연료 탱크를 가압하는 이 방법은 헬륨과 같은 불활성 가스를 별도로 적재하는 대신 로켓에 탑재된 가스를 사용합니다.
화요일 테스트는 자체 스트레스 테스트의 약간 더 짧은 버전(20초 대신 12초)이거나 다른 것일 수 있습니다. 이 회사는 Starship 및 Super Heavy 1단계의 설계 및 개발에 반복적인 접근 방식을 취하므로 극저온 로켓 추진체와 달리 테스트 계획이 원활합니다.
아마도 SpaceX는 텍사스 남부에 있는 회사의 Starbus 시설에서 합동 Super Heavy 로켓과 Starship 상부 단계를 발사하기 전에 완료해야 할 두 가지 주요 테스트를 아직 가지고 있습니다. SpaceX는 로켓 추진 시스템의 연료 배관 및 가압의 복잡한 전체에 대한 확신을 얻기 위해 적어도 33개의 모든 Raptor 엔진에 대한 단기 테스트 실행을 동시에 실행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면 스타쉽의 상부 스테이지가 슈퍼 헤비 위에 쌓이게 되고 합체 차량은 리허설을 완료해야 합니다.
화요일을 포함한 최근 테스트가 명백한 실패 없이 끝났기 때문에 SpaceX가 우주선 엔지니어링 작업에 대한 접근 방식을 성숙시키고 있다는 것이 분명해 보입니다.
모든 기술 준비를 완료한 후 SpaceX는 진행 중이지만 아직 완료되지 않은 연방 항공국의 발사 승인도 받아야 합니다. 스타쉽이 12월에 궤도 발사를 시도하는 것은 이론적으로 여전히 가능하지만, 시험 비행이 2023년 초반으로 미뤄질 가능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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