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aceX는 수요일에 Cape Canaveral에서 54개의 Starlink 인터넷 위성을 탑재한 Falcon 9 로켓을 발사했습니다.
Falcon 9 로켓은 수요일 오전 4:34 EDT(0934 GMT)에 SpaceX의 Starlink 5-1 임무를 수행하는 Cape Canaveral Space Force Station의 Pad 40에서 이륙할 예정입니다. 이번 임무는 스페이스X의 올해 60번째 발사가 될 것이며 이번 주 후반에 이스라엘 지구 이미징 위성을 사용하여 캘리포니아 반덴버그 우주군 기지에서 또 다른 팔콘 9 비행이 이륙할 것입니다.
케이프 커내버럴에 있는 미 우주군 제45기상대대에 따르면 수요일에 좋은 날씨가 촉발될 확률이 90% 이상이라고 합니다.
수요일에 발사될 54개의 위성은 Starlink 별자리의 새로운 부분에 배치되는 첫 번째 우주선이 될 것입니다. Falcon 9 로켓은 SpaceX의 2세대 Starlink 네트워크에서 사용하기 위한 궤도 고도와 1마일에서 54개의 위성을 발사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SpaceX는 신호를 휴대폰으로 직접 전송할 수 있는 Starlink보다 훨씬 더 크고 강력한 위성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Starship의 첫 번째 궤도 시험 비행이 아직 보류된 상태에서 SpaceX 관계자는 Falcon 9 로켓에서 Gen2 위성을 발사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SpaceX의 설립자이자 CEO인 Elon Musk는 8월에 회사가 축소 버전을 개발할 수 있다고 제안했습니다. Falcon 9 로켓에 맞는 Gen2 위성.
SpaceX는 수요일에 이륙할 예정인 Starlink 5-1 미션에 대한 약간의 정보를 공개했습니다. SpaceX가 Gen2 네트워크에서 사용할 새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를 테스트하기 위해 위성을 사용할지는 불확실합니다.
그러나 비행 조건은 Falcon 9 로켓에 탑재된 Starlink 위성의 크기가 SpaceX의 현재 Starlink 우주선과 크기가 비슷하다는 것을 나타내며, 거대한 새로운 Starship 로켓에 탑재될 더 큰 2세대 위성이나 소형 2세대 Musk 위성도 아닙니다. . . 올해 초 언급. 54개의 Falcon 9 위성이 수요일에 비행할 예정이며 이는 SpaceX가 최근 몇 가지 Starlink 임무에서 발사한 것과 같은 수입니다.
FCC는 12월 1일 SpaceX가 계획된 29,988개의 Starlink Gen2 우주선 별자리 중 최대 7,500개를 발사할 수 있도록 승인했습니다. 규제 기관은 제안된 나머지 2세대 SpaceX 위성에 대한 결정을 연기했습니다.
SpaceX는 웹 사이트에서 “이번 출시는 최초의 Starlink 업그레이드 네트워크를 의미합니다.”라고 밝혔습니다. “새로운 라이선스에 따라 이제 우리는 네트워크에 더 많은 용량을 추가할 새 궤도에 위성을 배치할 수 있습니다. 궁극적으로 이를 통해 특히 현재 초과 가입된 지역에서 더 많은 고객을 추가하고 더 빠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FCC는 이전에 SpaceX가 2019년 이후 발사한 약 4,400개의 1세대 Ka-band 및 Ku-band Starlink 우주선을 포함하여 최대 12,000개의 Starlink 위성을 발사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SpaceX를 승인했습니다. 또한 SpaceX는 7,500개 이상을 발사할 수 있는 규제 승인도 받았습니다. 스타링크 위성. 다른 V 대역 주파수에서 작동합니다.
SpaceX는 올해 초 FCC에 Starlink V-band 함대를 더 큰 Gen2 별자리에 통합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Gen2 위성은 저위도에서 Starlink의 커버리지를 향상시킬 수 있으며 증가된 소비자 활용으로 인한 네트워크에 대한 압력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SpaceX는 이달 초 네트워크에 현재 100만 명 이상의 활성 가입자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Starlink 우주선은 전 세계 소비자에게 광대역 인터넷 신호를 전송하고 있으며, 현재 남극 연구 기지에서 테스트가 진행 중인 7개 대륙 모두에서 통신이 가능합니다.
부분적으로 1: “우리의 작업을 통해 SpaceX는 Gen2 Starlink의 배치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지상파 시스템이 도달하지 않거나 일반적으로 도달하지 않는 지역에서 거주하고 일하는 사람들을 포함하여 전국의 미국인에게 차세대 위성 광대역을 제공할 것입니다. 지상 시스템. Starlink Gen2 별자리 승인. 우리의 작업은 또한 전 세계적으로 위성 광대역 서비스를 가능하게 하여 전 세계적으로 디지털 격차를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FCC는 “동시에 이 제한된 보조금 및 관련 조건은 유해한 간섭으로부터 다른 위성 및 지상 운영자를 보호하고 안전한 우주 환경을 유지하며 경쟁을 촉진하고 향후 사용을 위해 궤도 스펙트럼 및 자원을 보호할 것”이라고 썼습니다. “우리는 현재 SpaceX 애플리케이션의 나머지 부분에 대한 조치를 연기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FCC는 SpaceX가 Ku 대역 주파수를 사용하여 각각 53도, 43도 및 33도 기울기로 525, 530 및 535km의 궤도에 초기 질량 7,500개의 Starlink Gen2 위성을 발사할 수 있도록 승인했습니다. 밴드. . FCC는 더 높은 궤도와 더 낮은 궤도에서 Starlink Gen2 위성을 작동하라는 SpaceX의 요청에 대한 결정을 연기했습니다.
수요일 발사 예정인 스타링크 5-1 임무는 적도에서 43도 기울어져 높이 530km(329마일)인 궤도를 목표로 한다.
수요일 미션을 시작으로 SpaceX는 실패한 프로토타입과 우주선을 포함하여 60개 이상의 Falcon 9 로켓 미션에서 3612개의 Starlink 위성을 발사했습니다. 이 회사는 현재 우주에서 3,200개 이상의 Starlink 위성을 운영하고 있으며, 약 3,000개는 운영 중이고 약 200개는 운영 궤도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조나단 맥도웰의 표에 따르면우주 비행 활동 추적 전문가이자 Harvard-Smithsonian Center for Astrophysics의 천문학자.
1세대 Starlink 네트워크 아키텍처에는 적도에 대해 97.6°, 70°, 53.2° 및 53.0°의 경사각으로 궤도를 도는 수백 마일의 고도에서 비행하는 위성이 포함됩니다. SpaceX의 최근 Starlink 발사 대부분은 작년에 첫 번째 53도 기울기 구조에서 발사를 완료한 후 53.2도 기울기로 Shell 4에서 위성을 발사했습니다.
Starlink의 Shell 5는 97.6도 기울어져 있는 별자리의 극궤도 층 중 하나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수요일 임무의 이름인 Starlink 5-1은 SpaceX가 Starlink 포탄의 명명 체계를 변경했음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SpaceX 발사팀은 수요일 새벽 카운트다운을 준비하기 위해 케이프 커내버럴 우주군 기지 남쪽의 발사 통제 센터 안에 주둔할 것입니다. SpaceX 팀은 T-minus 35분 안에 초저온 응축 등유 및 액체 산소 추진제를 Falcon 9 차량에 적재하기 시작할 것입니다.
카운트다운의 마지막 30분 동안에도 헬륨 압력이 로켓으로 흐를 것입니다. 이륙 전 마지막 7분 동안 Merlin의 Falcon 9 메인 엔진은 “냉각”이라는 절차를 통해 비행을 위해 열 조절됩니다. Falcon 9의 안내 및 현장 안전 시스템도 발사를 위해 구성됩니다.
이륙 후 Falcon 9 로켓은 9개의 Merlin 엔진에서 생성된 170만 파운드의 추진력을 남동 대서양으로 조종할 것입니다. 이번 발사는 SpaceX가 지난 겨울 더 나은 해상 조건을 활용하여 Falcon 9 부스터의 첫 번째 단계를 착륙시킨 것처럼 남동쪽 발사 통로를 사용하여 Cape Canaveral에서 Starlink 임무를 재개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여름과 가을에 걸쳐 SpaceX는 플로리다의 스페이스 코스트 북동쪽 궤적에서 Starlink 임무를 시작했습니다.
Falcon 9 로켓은 약 1분 안에 음속을 초과한 다음 이륙 후 2분 30초에 9개의 주 엔진을 끕니다. 부스터 단계는 Falcon 9의 상단 단계에서 발사된 다음 차가운 가스 제어 추진기와 확장된 티타늄 그릴 핀에서 펄스를 발사하여 차량을 대기권으로 다시 조종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제동 연소는 발사 후 약 9분 후 약 410마일(660km) 떨어진 무인 항공기 “A Shortfall of Gravitas”에 미사일이 착륙하는 속도를 늦출 것입니다.
Falcon 9의 재사용 가능한 페이로드 공급 장치는 두 번째 단계 연소 중에 폐기됩니다. 낙하산 아래로 떨어진 후 노즈 콘 반쪽을 복구하기 위해 대서양에 인양선도 있습니다.
토요일 임무의 1단계 착륙은 Starlink 위성을 궤도에 진입시키기 위한 Falcon 9의 2단계 엔진이 정지된 직후에 발생합니다. SpaceX가 워싱턴 레드몬드에 건설한 54개의 Starlink 우주선은 이륙 후 약 15분 후에 Falcon 9 로켓에서 분리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Falcon 9의 유도 컴퓨터는 적도에서 43도 기울어진 타원 궤도에 인공위성을 배치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로켓에서 분리된 후 54번째 Starlink 우주선은 태양 전지판의 잠금을 해제하고 자동화된 활성화 단계를 거친 다음 이온 추진기를 사용하여 작전 궤도로 이동합니다.
로켓: 팔콘 9 (B1062.11)
유효 탑재량: 54개의 스타링크 위성(스타링크 5-1)
출시 사이트: SLC-40, 케이프 커내버럴 우주 정거장, 플로리다
점심 날짜: 2022년 12월 28일
발사 시간: 동부 표준시 오전 4:34:00(GMT 09:34:00)
일기 예보: 허용 가능한 날씨의 90% 이상의 확률; 높은 수준의 바람의 낮은 위험; 향상된 회복을 위한 불리한 조건의 보통 위험
부스트에서 복구: 바하마 북동쪽의 “A Shortfall of Gravitas”라는 드론 선박
방위각 발사: 남동
목표 궤도: 131마일 x 210마일(212km x 338km), 43.0도
출시 일정:
- T+00:00: 이륙
- T+01:12: 최대 기압(Max-Q)
- T+02:29: MECO(First Engine Main Cut Off) 단계
- T+02:32: 분리 단계
- T+02:39: 2단계 엔진 점화
- T+02:44: 조용히 해
- T+06:44: 1단계 입구 버너 점화(엔진 3개)
- T+07:00: 1단계 진입 애프터버너 차단
- T+08:26: 1단계 연소 점화(단일 엔진)
- T+08:38: 2단계 엔진 차단(SECO 1)
- T+08:47: 1단계 착륙
- T+18:43: Starlink 위성 연결 끊김
임무 통계:
- 2010년 이후 193번째 팔콘 9 발사
- 2006년 이후 Falcon 제품군의 202번째 출시
- Falcon 9 B1062 부스터의 11번째 출시
- 플로리다 스페이스 코스트에서 165번째 팔콘 9 발사
- 플랫폼 40에서 107 Falcon 9 출시
- 40 보드에서 전체 162번째 출시
- 용도 변경된 Falcon 9 부스터의 132편
- 67 Falcon 9s의 출시는 주로 Starlink 네트워크를 위한 것입니다.
- 2022년 Falcon 9의 59번째 주기 출시
- 2022년 스페이스X 60호 발사
- 2022년 케이프 커내버럴에서 57번째 궤도 발사 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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