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다른 달, 달에 도달하려는 또 다른 시도.
목요일 아침 일찍 로봇 달 착륙선이 우주로 발사되었습니다. 모든 일이 순조롭게 진행된다면 9일 안에 이 우주선은 1972년 아폴로 17호가 달에 착륙한 이후 달에 연착륙하는 최초의 미국 우주선이 될 것입니다.
이는 또한 무사히 달 표면에 도달하는 최초의 민간 노력이 될 것입니다. 이전에 미국 회사, 일본 회사, 이스라엘 비영리 단체가 세 차례에 걸쳐 시도했지만 실패했습니다.
이 임무를 담당하는 회사인 Intuitive Machines of Houston은 낙관적입니다.
Intuitive Machines의 CEO이자 사장인 Stephen Altemus는 인터뷰에서 “우리가 달 착륙에 성공할 것이라고 매우 확신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테스트를 수행했습니다. 테스트하고 테스트하고 테스트했습니다. 가능한 한 많은 테스트를 수행했습니다.”
민간 기업이 기존 NASA 임무보다 훨씬 저렴한 비용으로 이 업적을 달성할 수 있다면 NASA의 더 광범위한 달 탐사와 상업적 노력의 문이 열릴 것입니다.
NASA의 과학 임무국 관계자인 Joel Kearns는 화요일 기자 회견에서 “우리는 존재하지 않는 시장을 만들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하려면 비용을 들여야 합니다.–의식적으로요.”
NASA는 이 임무의 주요 고객으로 Intuitive Machines에 착륙 중에 방출되는 먼지 기둥을 모니터링하는 스테레오 카메라와 무선 신호에 대한 하전 입자의 영향을 측정하는 무선 수신기가 포함된 페이로드를 우주로 비행하기 위해 1억 1,800만 달러를 지불했습니다. 달의 표면. 플로리다 주 데이토나 비치에 있는 엠브리리들 항공대학교 학생들이 만든 카메라, 제프 쿤스의 예술 프로젝트 등 NASA 이외의 고객이 만든 상품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민간 노력이 계속해서 실패한다면 NASA는 그만한 가치를 얻지 못할 것입니다.
임무는 순조롭고 상서롭게 시작되었습니다.
동부 표준시 오전 1시 5분, 착륙선을 실은 SpaceX Falcon 9 로켓이 플로리다에 있는 NASA의 케네디 우주 센터에서 폭발하여 착륙선을 달을 향한 직접적인 경로로 보냈습니다. Intuitive Machines는 한 시간도 채 지나지 않아 우주선이 로켓의 두 번째 단계에서 분리되어 예상대로 자체 및 시스템에 성공적으로 전력을 공급했다고 보고했습니다.
Intuitive Machines는 우주선 디자인을 Nova-C라고 부릅니다. 길이가 약 14피트이고 너비가 5피트인 6개의 착륙 다리가 있는 육각형 실린더입니다. Intuitive Machines는 착륙선의 몸체가 SF TV 쇼 “닥터 후(Doctor Who)”에 나오는 타디스(Tardis)처럼 대략 오래된 영국 전화 부스 크기와 비슷하다고 지적합니다.
발사 시 추진제를 가득 채운 착륙선의 무게는 약 4,200파운드였습니다.
이 특정 우주선은 Intuitive Machines 직원 간의 경쟁을 거쳐 Odysseus로 명명되었습니다. 이름을 제안한 엔지니어 마리오 로메로(Mario Romero)는 고대 그리스 서사시인 '오디세이'의 영웅의 여정이 달 탐사에 대한 적절한 은유를 제공했다고 말했습니다.
Romero 씨는 Intuitive Machine의 미션 프레스 키트에서 “이 여정은 많은 어려움, 좌절, 지연으로 인해 훨씬 더 오랜 시간이 걸리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어둡고 무서운 바다를 여행하면서 그의 기량을 계속 시험하지만, 결국 오디세우스는 자신의 가치를 증명하고 10년 후 집으로 돌아옵니다.”
일주일 동안 지구를 떠난 후 오디세우스는 표면에서 약 62마일 떨어진 달 주위의 궤도에 진입하게 됩니다. 그리고 24시간 후에는 엔진을 작동시켜 최종 하강을 시작합니다. 한 시간 후, 그것은 남극에서 약 185마일 떨어진 Malapert A라는 분화구 근처에 위치했습니다. 착륙 지점은 상대적으로 평평하여 우주선이 착륙하기 쉬운 위치입니다.
남극 지역, 특히 영구적인 그림자 속에 남아 있는 분화구는 그곳에 얼음이 존재하기 때문에 흥미로운 지역이 되었습니다. 이전 미국의 달 임무는 열대 지방에 착륙했습니다.
착륙 후 오디세우스는 해가 질 때까지 7일 동안 일을 합니다. 태양열로 구동되는 착륙선은 달 밤의 극심한 추위를 견디도록 설계되지 않았습니다.
Intuitive Machines 임무의 시작은 또 다른 미국 회사인 Astrobotic Technology of Pittsburgh가 Peregrine 착륙선을 달에 보내려고 시도한 지 불과 한 달 만에 이루어졌습니다. 그러나 발사 직후 추진장치에 오작동이 발생해 착륙 가능성이 전혀 없었다. 열흘 후, 송골매가 지구를 향해 돌아왔을 때, 송골매는 태평양 상공 대기권에서 불타버렸습니다.
Odysseus와 Peregrine은 모두 NASA의 상업용 달 페이로드 서비스(CLPS) 프로그램의 일부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목표는 자체 달 착륙선을 만들고 운영하는 대신 상업 회사를 통해 달에 실험을 보내는 것입니다.
우주국은 이 접근 방식이 훨씬 저렴해 아르테미스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우주비행사를 달에 보낼 준비를 하면서 더 자주 임무를 보낼 수 있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NASA에서 2018년 CLPS 프로그램을 시작한 전직 과학 부행정관인 Thomas Zurbuchen은 NASA가 CLPS 임무의 절반이 실패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의회, 과학자, 기업에 그렇게 예상하라고 반복해서 말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인터뷰에서 “그렇게 팔렸다”고 말했다.
그러나 이러한 상업적 임무 중 절반이 실패하더라도 NASA는 여전히 1위를 차지할 것이라고 Zurbuchen 박사는 말했습니다. 왜냐하면 전통적인 임무에는 5억 달러에서 10억 달러 사이의 비용이 들기 때문입니다. CLPS 임무에서 NASA는 회사에 비행 비용으로 약 1억 달러를 지불합니다. 페이로드. .
50%의 성공률도 너무 낙관적일 수 있습니다. “당신이 옹호자라 할지라도 이 전략이 효과가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라고 Zurbuchen 박사는 말했습니다.
휴스턴에 있는 NASA의 존슨 우주 센터에서 엔지니어링 이사로 6년 동안 근무한 Altemus 씨는 비용 절감 노력이 NASA에서 가능했던 것보다 훨씬 더 빠른 혁신 속도를 촉발했다고 말했습니다.
“돈과 시간이 더 많았다면 일어나지 않았을 혁신입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달 착륙까지 이룬 모든 이정표와 우리가 그렇게 적은 돈으로 달성할 수 있었던 모든 기술 발전을 살펴보면 정말 놀랍습니다.”
임무의 가장 어려운 부분인 착륙이 아직 남아 있습니다.
Altimus 씨는 비용은 줄이되 위험은 증가시키는 결정을 내려야 한다는 점을 인정했습니다.
“자, 우리 너무 싸구려인가요?” 마스터 울티무스가 말했다. “아마도.”
그렇다면 CLPS 회사는 NASA가 전통적으로 수행한 것보다 여전히 저렴하더라도 향후 임무에 대한 가격을 인상해야 할 수 있습니다. Altimus 씨는 이번에 Intuitive Machines가 실패한다면 NASA와 의회는 예산에 맞춰 달에 가는 아이디어를 포기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습니다.
Altemus 씨는 “이것이 정말로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유일한 방법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음악 팬. 매우 겸손한 탐험가. 분석가. 여행 괴짜. 익스트림 TV 전문가. 게이머.”
More Stories
Legionnaires는 이 특별한 럭셔리 기능과 연결된 두 개의 별도 크루즈를 타고 출발합니다.
120년의 성장 끝에 일본 대나무가 이제 막 꽃을 피우고 있는 것이 문제다.
SpaceX, 10월 30일 캘리포니아에서 20개의 Starlink 인터넷 위성 발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