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aceX Starship 로켓은 목요일 남부 텍사스의 발사대에서 이륙한 지 몇 분 만에 폭발했습니다. 가장 강력한 발사체인 우주선은 궤도에 도달하는 데 실패했지만 민간 우주 비행 회사에게는 대실패가 아니었습니다.
회사 설립자인 일론 머스크(Elon Musk)는 발사 전 스타쉽이 하와이 근처 태평양에 충돌하기 전에 궤도에 진입할 수 있는 속도에 도달해야 하는 이 시험 비행에 도달하기까지 몇 번의 시도가 필요할 수 있다고 말하며 기대치를 낮췄습니다.
그러나 미사일은 4분 동안 비행한 후 추락하기 전에 발사대를 완전히 버리고 고고도 폭발로 절정에 이르렀기 때문에 많은 중요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짧은 여행은 엔지니어들이 자동차의 성능을 이해할 수 있도록 많은 양의 데이터를 생성했습니다.
머스크는 일요일 시험 비행에 대한 트위터 사용자들과의 오디오 토론에서 “다가오는 스타쉽 빌드의 디자인을 개선할 수 있는 정보를 얻는다면 그것은 성공한 것”이라고 말했다. “순수하고 순수한 학습입니다.”
좌절에도 불구하고 SpaceX는 전 세계 우주 비행에서 지배적인 회사로 남아 있습니다. Falcon 9 로켓은 2023년에 이미 25번 우주를 여행했으며 최근 발사는 수요일에 성공적으로 끝났습니다.
목요일 브라운스빌 근처 텍사스 남부 발사장에서의 카운트다운은 SpaceX 엔지니어가 기술 문제를 해결하는 동안 몇 분 동안 일시 중지된 마지막 30분까지 아침까지 순조롭게 계속되었습니다. 카운트다운이 재개되자 SpaceX의 캘리포니아 본사 직원들은 큰 소리로 환호하기 시작했습니다.
오전 9시 33분(동부 표준시), 슈퍼 헤비 부스터의 33개 엔진이 불, 연기, 먼지의 거대한 구름 속에서 점화되었고 우주선은 천천히 들어올려졌습니다. 약 1분 후 미사일은 모든 미사일 발사의 결정적 순간 중 하나인 최대 공기역학적 압력 기간을 거쳤다.
그러나 슈퍼 헤비 부스트 단계에서 여러 엔진이 고장나면서 캡처된 미사일의 비디오가 깜박이고 차가 아래로 나선을 시작합니다.
SpaceX 엔지니어인 John Innsbrucker는 회사의 출시 라이브 스트림에서 “토큰 상황이 아닌 것 같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스타쉽의 상부 비행체는 분명히 부스터에서 분리되지 않았고 이륙 4분 후 자동비행종료시스템이 로켓을 파괴하면서 불덩어리로 비행을 끝냈다.
이번 발사는 SpaceX가 약속한 “흥미로움 보장”을 전달했습니다.
그런 다음 Musk 씨는 Twitter에서 SpaceX 팀에 축하를 전했습니다. 그는 “몇 달 만에 다음 시험 발사를 위해 많은 것을 배웠다”고 말했다.
NASA의 Bill Nelson 국장도 축하를 전했습니다. “역사를 통틀어 모든 위대한 업적에는 일정 수준의 계산된 위험이 필요합니다. 큰 위험에는 큰 보상이 따르기 때문입니다.” 넬슨 씨는 트위터에 썼습니다.
목요일의 Starship 발사는 광범위한 수리가 필요한 발사대 폭발의 최악의 결과를 피했습니다. 엔지니어가 무엇이 잘못되었는지 확인하면 변경 사항을 향후 우주선 테스트에 통합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실패는 SpaceX가 달의 남극 근처에서 발사될 NASA의 Artemis III 임무에서 우주 비행사를 위한 달 착륙선 역할을 할 우주선을 얻는 데 얼마나 근접할 것인지에 대한 의문을 제기합니다. 이 임무는 달 탐사선을 발사할 뿐만 아니라 NASA 승무원이 달 착륙을 위해 탑승할 달 궤도에 도달할 수 있도록 충분한 추진제를 가져오기 위해 단기간에 일련의 성공적인 우주선 발사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SpaceX는 실수로부터 배운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회사의 모토는 기본적으로 “빠르게 실패하지만 더 빨리 배우십시오.”입니다.
전통적인 항공사는 초기에 가능한 한 많은 실패를 예측하고 예방하려고 노력했습니다. 그러나 이 접근 방식은 비용과 시간이 소요되며 차량 설계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대신 SpaceX는 신속하게 개선할 수 있는 불완전한 제품으로 시작하는 실리콘 밸리 소프트웨어 회사와 같습니다.
과거에 SpaceX는 실패로부터 배웠습니다. Falcon 9 부스터의 하강을 시작하려고 시도했을 때 처음 몇 개는 세게 치고 폭발했습니다. 시도할 때마다 SpaceX 엔지니어는 시스템을 조정했습니다. 첫 번째 성공적인 착륙 후 더 곧 뒤따랐습니다. 오늘날 부스터 착지가 실패하는 경우는 드문 경우입니다.
2년 전, 회사는 Starship의 착륙 절차를 미세 조정하기 위해 유사한 접근 방식을 취했습니다. 일련의 테스트에서 우주선의 프로토타입은 엔진을 끄기 전에 약 6마일의 고도로 로켓을 발사했습니다. 그런 다음 배는 수직으로 다시 기울어지고 하강을 위해 다시 엔진을 발사하기 전에 낙하 속도를 늦추기 위해 대기를 통해 수축되었습니다. 한 번의 시도가 마침내 성공하기 전에 처음 몇 번은 폭발적으로 끝났습니다.
가장 가치 있는 민간 기업 중 하나인 SpaceX는 모체 로켓인 작은 Falcon 1의 처음 세 번의 발사가 궤도에 도달하지 못한 초기와 달리 차질을 흡수할 수 있는 큰 재정적 쿠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머스크 씨는 네 번째 발사 시도를 위해 충분한 돈과 예비 부품을 모았습니다. 실패했다면 SpaceX는 사업을 접었을 것입니다.
그것은 효과가 있었고 SpaceX는 처음에는 때때로 실패하더라도 그 이후로 거의 모든 노력에서 성공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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