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8, 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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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aceX는 Starship의 세 번째 시험 비행에 대한 새로운 세부 정보를 공개합니다.

SpaceX는 Starship의 세 번째 시험 비행에 대한 새로운 세부 정보를 공개합니다.

SpaceX는 거대한 Starship 로켓의 세 번째 시험 비행에 관한 몇 가지 새로운 정보를 공개했습니다.

어제 오전 8시 25분(중부 표준시) 텍사스 스타베이스에서 이륙한 이 비행은 이전의 시험 비행을 바탕으로 일련의 새로운 목표를 달성했습니다.

랩터의 엔진 33개 모두가 엇갈린 순서로 빛을 발했고, 일단 속도가 느려지면 세계에서 가장 큰 로켓이 세 번째로 폭발했습니다.

랩터 엔진 33개 모두 소진(제공: SpaceX)

스타쉽이 남부 텍사스의 하늘로 상승함에 따라 33개의 엔진은 뜨거운 분리 단계까지 명목상 계속 작동했으며, 스타쉽이 해수면 랩터 엔진 3개와 진공 엔진 3개를 점화하고 우주로 계속 이동함에 따라 30개의 슈퍼 헤비 엔진이 정지되었습니다.

슈퍼헤비 1단인 부스터 10은 처음으로 부스트 애프터번을 성공적으로 수행해 멕시코 만 발사대 바로 동쪽 착륙을 목표로 했다. 웹캐스트에 표시된 데이터에 따르면 미사일은 최고 속도 시속 5,750km, 고도 106km에 도달했습니다.

Super Heavy는 우주선이 더 낮은 범위로 향할 때 강화된 배경 연소를 수행합니다. (제공: SpaceX)

Falcon 9와 달리 Super Heavy는 너무 커서 진입 연소를 수행할 필요가 없지만 웹캐스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마지막 데이터 중 하나에서 부스터가 착륙 연소를 시작하려고 시도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3개의 엔진만 켜지고 2개의 엔진만 켜지고 거의 즉시 꺼지는 약 1km의 고도.

SpaceX는 이후 Booster 10이 수면 위 462m 높이에서 예정에 없던 급속한 분해를 겪었으며 부스터의 남은 부분이 거의 음속으로 물에 부딪힐 가능성이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Booster 10이 놀라운 성능을 발휘한 후 멕시코만에서 운명에 직면하는 동안 Ship 28은 계속해서 Raptor 엔진 6개를 모두 연소하고 첫 번째 전체 지속 시간 연소를 완료하여 적절한 준궤도 궤도에 진입했습니다.

랩터가 정지된 직후의 우주선(Credit SpaceX)

그런 다음 선박 28은 연안 단계를 시작하고 일련의 테스트를 시작했습니다. 실제 크기의 스타링크 위성을 방출하도록 설계된 페이로드 베이 도어(Pez 도어라고도 함)는 비행 12분 후에 처음으로 열리라는 명령을 받았습니다. SpaceX는 아직 문을 완전히 열거나 닫을 수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지 않았습니다. 임무 시작 30시 18분에 문이 페이로드 베이로 이동한 것으로 보이며 더 이상 함선 내부의 실시간 뷰를 볼 수 없습니다.

다음 임무는 우주에서 최초의 Raptor 엔진을 재조명하는 것이었지만 차량의 회전 속도로 인해 SpaceX는 향후 비행까지 이를 연기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후 28호 선박이 대기권으로 진입하기 시작했지만, 선박은 회전으로 인해 부분적으로 통제를 벗어난 것으로 보이며 결국 플라즈마를 형성하기 시작했습니다. 방열판의 절반만 노출되었고 나머지는 스테인레스 스틸로 만들어져 반환되는 힘을 가장 잘 흡수했습니다.

우주선 28호가 대기권으로 재진입을 시작했습니다. (Credit SpaceX)

탑재된 Starlink 터미널 덕분에 SpaceX는 Starship 패널 중 하나에 있는 카메라를 통해 놀라운 라이브 뷰를 제공할 수 있었습니다. 플라즈마는 희미한 핑크색 빛으로 시작되다가 이전에는 불가능했던 좋은 데이터 연결을 유지하면서 빠르게 성장하여 차량을 감싸게 됩니다.

전반적으로 SpaceX는 이번 세 번째 테스트 비행에서 많은 큰 발전을 이루었으며 슈퍼 헤비 부스터의 원활한 착륙과 우주선 대기권을 통한 성공적인 재진입을 포함하여 네 번째 테스트 비행에서 이러한 모든 발전을 완료할 예정입니다.

4차 시험비행은 언제 이뤄질 것으로 예상하며, 3비행에서 발생한 문제는 해결될 것으로 보시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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