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aceX는 미국 연방 항공국(Federal Aviation Administration)이 진행 중인 공공 안전 조사 중에 주차된 Falcon 9 로켓 함대가 비행에 복귀할 수 있도록 허용하여 회사가 목요일의 상위 단계 오작동 중에 발생한 상황을 연구하는 동안 회사가 무인 상업용 비행 제품군을 재개할 수 있도록 허용하기를 원합니다.
하지만 우주비행사를 태운 팔콘 9(Falcon 9) 비행은 어떻습니까?
억만장자 Jared Isaacman 사령관과 세 명의 다른 상업용 우주 비행사가 SpaceX Dragon 캡슐에 탑승한 Polaris Dawn 임무는 7월 31일 초 Cape Canaveral 우주 정거장에서 발사될 예정이었습니다. 같은 맥락에서 NASA의 Crew-9 우주선은 8월에 국제 우주 정거장으로 발사될 예정이었습니다.
더:미국 연방 항공국은 SpaceX의 Falcon 9 로켓을 접지시켜 Space Coast 임무를 무기한 중단했습니다.
하버드-스미스소니언 천체물리학 센터의 천체 물리학자인 조나단 맥도웰(Jonathan McDowell)은 “내가 생각하는 것은 그들이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이해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들은 적어도 그것을 고칠 계획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Polaris가 정리되기 전에 수리를 확인하기 위한 무인 Falcon 9 로켓입니다.”
McDowell은 “그들은 사용할 준비가 되어 있는 여분의 Falcon 9를 많이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실제로 문제가 되지 않을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McDowell은 SpaceX가 조사관을 위한 추가 진단을 수집하기 위해 비행으로 돌아올 때 로켓에 장비를 추가할 것이라고 가정할 때 FAA가 승무원 임무 재개를 허가하기까지 “몇 주 또는 몇 달이 걸릴지”라고 말했습니다.
월요일, SpaceX는 연방 항공국에 지난 주의 이상 현상이 공공 안전을 위협하지 않는다는 점에 동의해 달라고 요청했으며, 조사가 진행되는 동안 팔콘 9호 로켓이 다시 비행할 수 있도록 허가해 주었습니다. 캘리포니아 반덴버그 우주 기지에서 20개의 스타링크 위성 탑재체를 운반하던 불운한 로켓은 상부 2단계에서 액체 산소를 누출하여 예기치 않게 위성이 매우 얕은 궤도에 배치되도록 했습니다.
FAA는 월요일 제출된 SpaceX 신청서에 대해 성명을 통해 “FAA는 신청서를 검토하고 있으며 프로세스의 모든 단계에서 데이터와 안전에 따라 안내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다른 세부 사항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애틀랜타에 있는 우주 컨설팅 회사인 Australtical의 창립자이자 CEO인 Laura Forczyk는 “다른 승무원을 탑승시키기 전에 계획을 잘 세웠고 모든 것이 안전한지 확인하기 때문에 (정기) 발사보다 유인 발사에 더 많은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Falcon 9 로켓은 플로리다로의 50개 임무 중 46개를 발사했습니다.
한편, 올해 기록적인 속도로 진행되고 있는 스페이스 코스트 프로그램의 출시 일정은 대체로 무기한 보류된 상태입니다. Falcon 9 로켓은 2024년까지 Cape Canaveral 우주군 기지와 인근 NASA 케네디 우주 센터에서 발사된 50개 임무 중 46개를 담당했습니다.
SpaceX는 성명을 통해 “FAA와 협력하여 전면적인 조사를 실시하고 근본 원인을 파악하며 향후 임무의 성공을 보장하기 위해 시정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약속했습니다. 연방 기관에 따르면 “비행 복귀는 FAA가 사고와 관련된 모든 시스템, 프로세스 또는 절차가 공공 안전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판단하는 데 달려 있습니다.”
Florida Today는 NASA에 연락하여 다음과 같은 내용을 이메일로 보냈습니다.
“SpaceX Starlink 발사는 완전히 상업적인 임무였지만 NASA는 표준 함대 후속 활동의 일환으로 Falcon 9 로켓에 대한 모든 관심 항목에 대한 정보를 SpaceX로부터 수신합니다. 승무원 안전과 임무 보장은 NASA의 최우선 순위입니다.” 성명서에.
NASA는 성명에서 “SpaceX는 정보 제공에 나섰고 문제와 앞으로의 경로를 이해하기 위해 회사의 지속적인 조사에 NASA를 포함시키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플로리다에 거주하는 우주 컨설턴트이자 Ill-Defined Space 블로그의 저자인 John Holst는 SpaceX가 문제에 대해 개방적인 역사를 가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것은 SpaceX에게는 드문 경우이므로 SpaceX가 이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하려고 노력할 것이라고 확신하지만 동시에 FAA와 NASA는 수행하려는 임무를 확인하고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정확히 이해하는 프로세스를 갖추고 있습니다. “라고 홀스트는 말했다.
“왜냐하면 그들은 우주비행사가 궤도에 진입하려고 할 때 두 번째 단계, 즉 신속하고 예정되지 않은 분해가 잘못되는 것을 원하지 않기 때문입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FAA와 SpaceX가 조사 중에 발견할 수 있는 내용
McDowell은 SpaceX가 “충분하면 충분하지 않다”는 철학에 따라 운영된다고 말했습니다.
“그들은 계속해서 디자인을 수정하고 개선하고 변경합니다. 그렇죠? 그들은 실리콘 밸리 모드에 있습니다. 예전 NASA 모드가 아니라 ‘예, 일단 실행하고 나면 아무 것도 바꾸지 마세요. ‘”라고 말했다.
“이것(이상 현상)이 설계 변경의 결과였나요? 너무 많은 출시를 했기 때문에 현재 설계의 근본적인 결함은 아닐 것입니다. 따라서 또 다른 가능성은 제조 또는 조립 오류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수사관들이 봐야 할 부분이다”고 말했다.
McDowell은 SpaceX와 FAA가 잠재적인 문제가 Polaris Down 임무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Polaris Down 중에 동일한 상부 산소 누출이 발생하면 SpaceX는 승무원이 아닌 임무를 잃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승무원은 지구로 긴급 복귀하기 위해 Dragon을 조종할 수 있습니다.
그는 SpaceX 엔지니어들이 근본 원인을 파악하고 Starlink의 무인 임무를 위해 문제를 해결하는 데 한 달 이상이 걸린다면 놀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문제는 FAA가 만족될 때까지 얼마나 시간이 걸릴까요?”입니다.
Falcon 9 로켓의 상부 단계는 어떻게 되었습니까?
목요일 캘리포니아에서 발사되는 동안 SpaceX는 Falcon 9 로켓의 첫 번째 단계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여 성공적인 드론 착륙을 위해 지구로 돌아오기 전에 두 번째 단계와 Starlink 위성을 궤도로 들어올렸다고 발표했습니다.
“두 번째 단계는 매우 낮은 지구 궤도로 발사된 다음 약 40분 동안 해당 궤도의 가장 높은 지점까지 로켓을 발사한 다음 엔진을 다시 시작하여 모든 Starlink 위성을 배치할 궤도에 도달합니다.”라고 McDowell은 말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일어난 일은 재시작이 “그런 일은 일어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SpaceX는 위성이 지구 표면에서 불과 135km 위, 즉 예상 근지점 높이의 절반에도 못 미치는 편심 궤도에 남아 있다고 말했습니다.
“대기의 밀도는 매우 높으며 위성이 대기권 상층부를 통과할 때 겪는 저항으로 인해 위성이 매우 빠르게 낙하할 수 있습니다. 더 나쁜 것은 위성에 있는 소형 아르곤 구동 전기 로켓 모터가 강력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그 저항을 극복하기에 충분합니다.”라고 McDowell은 말했습니다.
“SpaceX가 위성을 구출하고 더 높은 궤도로 끌어올리기 위해 로켓 엔진을 발사하려고 시도했지만 그렇게 낮은 고도에서 항력을 극복할 만큼 충분한 전력이 없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따라서 몇 시간에서 아마도 하루 안에 그 막대사탕은 모두 떨어져서 대기 중에 타버릴 것입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항공 복귀를 기다리는 기업
위성 외에도 Falcon 9 로켓은 올해 Space Coast에서 다음을 포함하여 다양하고 다채로운 임무를 궤도로 발사했습니다.
3월 Crew-8이 발사된 다음날 Cape Canaveral에 본사를 둔 Sidus Space는 Vandenberg의 SpaceX Transporter-10 임무에서 Falcon 9 로켓을 타고 첫 번째 위성인 LizzieSat-1을 발사하여 중요한 기업 벤치마크를 달성했습니다.
Sedus Space의 최고 품질 검사관인 Mark Lee는 목요일 사건에 대해 “나는 충격을 받았습니다. 그들은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자신의 회사가 올해 후반에 또 다른 발사를 계획하고 있으며 FAA의 결정이 그 시기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기를 바란다고 덧붙였습니다.
이제 스페이스 코스트에서는 흔한 일이 되었기 때문에 Starlink 발사는 SpaceX의 Falcon Heavy와 같은 유명 로켓과 같은 관심이나 관중의 군중을 얻지 못합니다.
스페이스 코스트 관광국의 Peter Kranis 전무이사는 FAA의 결정에 대해 이메일을 통해 “대부분의 여름 휴가객들이 계획을 세웠기 때문에 즉각적인 영향은 없을 것으로 예상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Kranis는 “9월부터 가을까지 항상 약간의 둔화가 있기 때문에 올해도 달라질 것으로 예상하지 않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Brooke Edwards는 Florida Today의 우주 기자입니다. 그녀에게 전화해 [email protected] 또는 X에서: @브룩 오브 스타즈.
“음악 팬. 매우 겸손한 탐험가. 분석가. 여행 괴짜. 익스트림 TV 전문가. 게이머.”
More Stories
Legionnaires는 이 특별한 럭셔리 기능과 연결된 두 개의 별도 크루즈를 타고 출발합니다.
120년의 성장 끝에 일본 대나무가 이제 막 꽃을 피우고 있는 것이 문제다.
SpaceX, 10월 30일 캘리포니아에서 20개의 Starlink 인터넷 위성 발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