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화학업체 SKC가 미국 스마트 유리 기술 기업 할리오(Halio Inc.)와 손잡고 에너지 절약 솔루션 사업을 확장했다. 7000만 달러를 투자하다
SKC는 지난 2일 이사회에서 스마트윈도우 기반 에너지 절감 솔루션을 친환경 핵심사업으로 추진하는 투자계획을 의결했다고 밝혔다. 생분해성 재료플라스틱 폐기물을 줄입니다.
SK그룹 계열사인 SKC 관계자는 “이번 투자를 통해 지금까지 개발한 기술에 더해 스마트윈도우 사업을 더욱 고도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스마트 유리는 건물 창문을 통과하는 빛과 열의 양을 조절하는 전기 변색을 통해 유리의 반사 특성을 제어합니다. 더운 기후에서는 유리 색상이 어두워져 건물의 냉방 능력이 향상되고, 추운 기후에서는 유리가 투명해져서 난방 능력이 향상됩니다. 외관은 일반 유리와 비슷하지만 배터리 같은 구조를 가진 기술의 산물이다.
에너지 소비, CO2 배출량 40% 감소
일반 유리 대신 스마트 창문을 갖춘 상업용 건물은 에너지 소비와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각각 최대 40%까지 줄일 수 있습니다.
미국을 비롯한 많은 국가들이 창문의 에너지 효율을 규제하거나 제로에너지 건축물을 의무화함에 따라 글로벌 스마트윈도우 시장은 2030년까지 연평균 44%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 온실가스를 줄이기 위해 S.K.C.
2017년 스마트창호를 친환경 유망사업으로 선정한 SKC는 내년부터 유리에 부착할 수 있는 필름 기반 제품을 개발 중이다. 지난해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으로부터 시험제품으로 인증을 받은 뒤 제품 상용화에 힘쓰고 있다.
필름 기반의 스마트윈도우 제품은 기존 건물에 적용이 용이하지만, 유리 기반의 스마트윈도우에 비해 변색이 더디다.
SKC는 유리 기반 기술로 Halio 스마트 윈도우 솔루션을 모두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국 회사는 Halio와 협력하여 필름 기반 스마트 윈도우 제품을 개발하는 동시에 두 기술의 주요 고객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글로벌 시장 입지를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SKC도 생산능력을 바탕으로 할리오 생산능력을 늘릴 계획이다.
에 쓰기 강미선 [email protected]
천종우 님이 이 글을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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