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초 출시된 전자 제어 RockShox Flight Attendant Series 포크의 기능이 가득 찬 모습에서 짐작하셨겠지만, 곧 배터리 없이 개조된 서스펜션 구성 요소가 뒤따를 수 있습니다. 승무원 장비에서 볼 수 있는 일부 기능으로 가득 찬 새로운 Pike 및 Lyrik 섀시 디자인이 함께 제공되지만 ZEB도 잊혀지지 않습니다. 이러한 모든 포크에는 재설계된 댐퍼가 있으며 승무원의 섀시에서 볼 수 있는 기계적 보너스도 있습니다.
자전거 프론트 엔드에 대한 몇 가지 예를 들자면, 별도의 실 피스톤이 있는 Super Deluxe Coil Ultimate 충격과 외부에서 조정 가능한 유압 제어 장치가 있는 DH 시스템을 포함하여 2023 명단에는 수많은 후방 충격이 있습니다. 내부적으로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고속 및 저속 압축 조정의 분리와 더 큰 부싱 오버랩이며, 외부 코일 쇼크 본체는 21% 더 강해졌습니다.
포크 구조 및 개요
Pike 및 Lyrik 하부 다리 어셈블리의 더 날카로운 라인과 ZEB 시뮬레이션 크라운 조향 장치(CSU) 외에 RockShox Ultimate 레벨 포크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기본적으로 모든 것. 기술은 Pike, Lyrik 및 ZEB Ulitmate 시리즈에서 동일하지만 이상적인 사용 사례에 대해 각 포크의 강성을 조정하기 위해 공기 스프링 크기와 섀시 디자인을 조정합니다. Pike와 Lyrik은 35mm 스트럿을 유지하는 반면 ZEB 섀시는 현재 모든 프리미엄 포크 모델에서 볼 수 있는 하부 다리 뒤쪽에 위치한 압력 릴리프 밸브를 제외하고는 사실상 변경되지 않았습니다.
각 포크의 부품을 더 잘 구별하기 위해 RockShox는 새로운 Pike 및 Lyrik의 이동을 지정하여 섀시 강성 대 중량 비율을 최적화하여 공기 스프링을 포함하여 장착할 자전거 유형을 결정했습니다. . 트래블 수는 10mm 단위로 120-140mm 및 140-160mm 범위이며 트래블을 다양화하려면 특정 길이의 에어 스프링이 필요합니다. 섀시가 160-190mm의 더 넓은 호를 유지하고 유지하는 유일한 ZEB(데뷔한 지 불과 2년 전)입니다.
• 이동 옵션: 120, 130, 140mm
• 재설계된 35mm 스트럿 구조
• Charger 3에는 완전히 새로운 내부 플로팅 피스톤(IFP)이 있습니다.
• 고속 압축, 저속 압축, 저속 리바운드
• 에어 샤프트 및 댐퍼의 버터플라이 컵
• 공기량이 증가된 DebonAir + 공기 스프링
• 최종 부싱 패키지는 부싱 겹침을 최대화합니다.
• 압력 릴리프 밸브는 하부 다리에 축적된 공기를 배출합니다.
• Maxima Plush 댐핑 유체는 마찰을 줄이고 댐핑 소음을 줄입니다.
• 프리미엄 글로시 블랙 또는 글로시 실버
• RockShox 볼트온 펜더는 별도 판매
• MSRP: $1,054, €1,139*, GBP 1017*(*VAT 포함)
• 이동 옵션: 140, 150, 160mm
• 재설계된 35mm 스트럿 구조
• Charger 3에는 완전히 새로운 내부 플로팅 피스톤(IFP)이 있습니다.
• 고속 압축, 저속 압축, 저속 리바운드
• 에어 샤프트 및 댐퍼의 버터플라이 컵
• 공기량이 증가된 DebonAir + 공기 스프링
• 최종 부싱 패키지는 부싱 겹침을 최대화합니다.
• 압력 릴리프 밸브는 하부 다리에 축적된 공기를 배출합니다.
• Maxima Plush 댐핑 유체는 마찰을 줄이고 댐핑 소음을 줄입니다.
• 광택 있는 검정 또는 독특한 “무거운 초원” 색상
• RockShox 볼트온 펜더는 별도 판매
• MSRP: $1,107, EUR 1,196*, GBP 1069*(*VAT 포함)
• 이동 옵션: 160, 170, 180, 190mm
• 38mm 본체
• Charger 3에는 완전히 새로운 내부 플로팅 피스톤(IFP)이 있습니다.
• 고속 압축, 저속 압축, 저속 리바운드
• 에어 샤프트 및 댐퍼의 버터플라이 컵
• 공기량이 증가된 DebonAir + 공기 스프링
• 최종 부싱 패키지는 부싱 겹침을 최대화합니다.
• 압력 릴리프 밸브는 하부 다리에 축적된 공기를 배출합니다.
• Maxima Plush 댐핑 유체는 마찰을 줄이고 댐핑 소음을 줄입니다.
• 글로시 블랙 또는 글로시 그레이
• RockShox 볼트온 펜더는 별도 판매
• MSRP: $1,159, EUR 1,253*, £1,119*(*VAT 포함)
차저 3 댐퍼
RockShox는 Charger 3의 댐퍼 설계에 접근했을 때 깨끗한 상태로 시작했으며 댐퍼의 포트를 통해 오일을 퍼지하는 기능에 대해 IFP 방식을 선호했습니다. 이를 통해 엔지니어는 고압과 저속을 “분리”하면서 각 수정을 서로 독립적으로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일반적으로 하나는 다른 하나에 약간 영향을 미치므로 라이더가 변경할 의도가 없는 특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모든 Pike, Lyrik, ZEB Ultimates 및 Select+ 포크는 Charger 3에 표준으로 제공됩니다. CSU는 변경되지 않았지만 댐퍼는 모든 ZEB에서 조정할 수 있지만 그렇지 않으면 2023 Pikes 및 Lyrik에만 맞습니다. LSC에 대한 15개의 클릭, HSC에 대한 5개의 클릭 및 리바운드 조정에 대한 18개의 클릭이 있으며 RockShox는 각 클릭이 충분히 큰 변화이며 댐핑 범위가 모든 라이더의 체중 및 스타일. Charger 3를 가능한 한 조용하게 만들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으며 이러한 성공의 일부는 Maxima의 프리미엄 댐핑 유체로 뒷받침됩니다.
새 댐퍼로 인해 블리드 절차가 변경되었지만 Charger 3를 재조립하는 데 새 도구가 필요하지 않으며 모든 서비스 수업은 다음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락샥 웹사이트.
미나리
이 마법의 작은 플라스틱은 댐퍼와 공기 스프링의 하단에 위치하여 포크가 이동하면서 움직이기 시작할 때 이러한 구성 요소에 힘을 쉽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고주파 진동을 20%까지 감소시키며 이는 단순히 RockShox가 제한하는 수치가 아닙니다. 테스트 팀은 센서로 이와 유사한 것을 측정했습니다.
ButterCups는 서스펜션에 4mm 플러시 무브먼트를 제공하며 Charger 3 댐퍼에 맞는 동일한 포크 세트(2023 Pike, Lyriks 및 2021+ ZEB)에만 적용됩니다. ButterCups의 배치는 포크에 약 40g을 추가하지만 새로운 Pike 및 Lyrik의 무게는 전체적으로 감소했습니다.
듀폰 에어 + 스프링
모든 Pike, Lyrik 및 ZEB 2023 포크에 장착된 전체 알루미늄 DebonAir+ 스프링은 개선된 작은 충격 흡수 및 승차 높이에 중점을 둔 이전 DebonAir C1 에어 스프링보다 큽니다. 새로운 스프링 장착 ButterCup 범퍼는 2021+ ZEB에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압력 릴리프 밸브
이 까다로운 작은 버튼은 고도 또는 온도 변화에 따라 포크 내부에 축적되는 원치 않는 압력을 방출하여 가능한 한 섬세하게 작동되도록 합니다. 포크가 더 뻣뻣해지기 때문에 트림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십니까? 남은 오일을 흡수하기 위해 걸레로 밸브를 청소하기만 하면 다시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상단 라이너 상단에 위치하며 먼지나 물을 삼키지 않는다는 점에서 내구성이 있으며 2023 Select 및 Base 포크(Pike, Lyrik 및 ZEB)는 압력 릴리프 밸브를 수용하도록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최종 부싱 패키지 및 차축 보강재
결승전에서 하부 포크 레그의 부싱 길이는 53%까지 압착되었습니다. 이것은 지지대를 더 잘 지지하고 마찰을 줄이며 다리와 양말이 만나는 곳에서 하중을 분산시킨다고 합니다. 이를 염두에 두고 Ulitmate 수준 부싱은 2023년 포크에 대해서만 크기가 조정되고 공장에서 장착되므로 이 업그레이드를 수행하려면 새로운 레벨링 포크 하부 장치가 필요합니다.
토크 슈라우드는 더 크고 정의된 RockShox 기계 표면에서 여전히 작동하지만 더 작은 직경의 일반 액슬 엔드 캡의 경우 이제 이 아이디어를 모방할 수 있는 입증된 옵션이 있습니다.
충격 개요
RockShox 리어 쇽 제품군에는 4개의 Deluxe Ultimate 리어 쇽, 2개의 에어 쇽 및 2개의 코일 리어 쇽이 있습니다. Ultimate는 기본적으로 “Available Aftermarket”을 의미하거나 기존 자전거에 대한 업그레이드로 간주되지만 일부 고품질 자전거에는 장착될 수 있습니다. 그 중 3개는 고속 압력 조절기와 같은 추가 기능을 포함하는 Super Deluxe이고 두 가지 버전의 코일에는 마지막 20%의 이동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5번 클릭으로 조정할 수 있는 유압식 하단 컨트롤 옵션이 있습니다. Super Deluxe Ultimate Coil 쇽의 다른 기능은 부싱 겹침이 증가된 21% 더 강한 본체를 사용합니다.
• 저속 및 리바운드에 대한 독립적인 조정
• DebonAir + 공기 스프링(음압 및 양수 공기량 조절 가능)
• 이전보다 더 넓은 반동 조정 범위
• 뒤집힌 하부 범퍼
• 딱지 겹침 증가
• 개방 피스톤과 임계 압력 피스톤 사이의 레버를 전환합니다.
• Maxima Plush Dynamic Suspension Lube는 마찰을 줄여줍니다.
• MSRP: $399, €431*, £385*(*VAT 포함)
• 고속 및 저속을 독립적으로 조정할 수 있는 RC2T 댐퍼
• DebonAir + 공기 스프링(음압 및 양수 공기량 조절 가능)
하부 유압 배출구(옵션)
• 15번의 클릭으로 반동 조정
• 뒤집힌 하부 범퍼
• 딱지 겹침 증가
• 개방형 및 독립 피스톤
• Maxima Plush Dynamic Suspension Lube는 마찰을 줄여줍니다.
• MSRP: $599, €648*, £578*(*VAT 포함)
• 고속 및 저속을 독립적으로 조정할 수 있는 RC2T 댐퍼
• 5가지 압력 설정이 가능한 조절식 유압 바닥 배출구(옵션)
• 재설계된 섀시는 21% 더 강력합니다.
• 딱지 겹침 증가
• 리바운드 개방, 독립 및 독립 피스톤을 조정하기 위한 20번의 클릭
• 외부 조정으로 비행 중 소음 없는 튜닝 가능
• BoXXer Red 및 Signature 컬러 매칭 데칼 옵션
• Maxima 댐핑 유체는 마찰을 줄이고 댐핑 소음을 줄입니다.
• MSRP: $549, €594*, £530*(*VAT 포함)
• 독립적인 고속 및 저속 조정 기능이 있는 RC2 댐퍼
• 5가지 설정이 가능한 유압식 하단 배출구(옵션)
• 재설계된 섀시는 21% 더 강력합니다.
• 딱지 겹침 증가
• 20번의 클릭으로 반동 조정
• 외부 조정으로 비행 중 소음 없는 튜닝 가능
• BoXXer Red 및 Signature 컬러 매칭 데칼 옵션
• Maxima 댐핑 유체는 마찰을 줄이고 댐핑 소음을 줄입니다.
• MSRP: $499, €539*, £482*(*VAT 포함)
유압식 바텀 아웃
스프링 속도 전진을 변경하기 위해 에어 쇽에 볼륨 스페이서를 추가하는 것과는 대조적으로 유압식 바텀 아웃 조정기는 쇽이 트래블의 마지막 20%를 통과할 때 압축 댐핑을 조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작은 바늘은 오일 흐름을 방지하여 압축 댐핑을 증가시켜 전력을 분산시키고 공기 스프링 “부스트”를 줄입니다. 즉, 리바운드 댐핑이 영향을 받지 않으므로 두 가지 장점을 모두 누릴 수 있습니다. 여행이 끝날 때 발로 차거나 스프링율을 높이지 않고 거친 범프를 부드럽게하는 쿠션. 코일 스프링은 크기가 지정되지 않았으며 여전히 시그니처 ‘Red Hot’ 색상 트랙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RC2T 댐퍼 및 DebonAir +
이 문자와 숫자는 무엇을 의미합니까? Super Deluxe Ultimate는 컴프레션, 리바운드 및 임계값을 위한 고속 및 저속 컨트롤을 제공합니다. 이 댐퍼에는 압력 조절기당 5번의 클릭이 있습니다. 2번은 증가, 2번은 감소, 평균 “열림” 설정입니다. 그들은 서로 독립적으로 작동하고 마지막 클릭까지 이 특성을 Charger 3 포크와 공유합니다.RockShox는 오일이 LSC 회로를 먼저 통과한 다음 HSC를 통과하도록 설계하여 이를 달성했습니다.
작은 범프와의 호환성을 개선하기 위해 RockShox는 이제 프로그레시브 또는 선형 에어박스 크기를 제공합니다. 선형 볼륨 공기는 현재 생산되는 것을 따라갈 수 있으며 프로그레시브 공기는 더 큰 수동 공기 볼륨을 가진 MegNeg 버전을 불러옵니다. 2023 아이콘은 보라색으로 물개 머리 색깔과 일치하며 이전 버전과 호환되지 않습니다. 선형 및 프로그레시브 에어박스 모두 최대 1개의 음수 및 4개의 양수 기호를 포함합니다.
볼륨 토큰이나 스페이서를 추가하면 공기량이 줄어듭니다. 플러스 측면에서, 이 스프링은 스트로크의 끝에서 에어 쇼크를 더 앞으로 만들고 바닥에서 빼내기 더 어렵게 만듭니다. 네거티브 룸에 하나를 놓으면 충격이 더 선형적입니다. 여행의 시작 부분에서 더 확고하고 끝에서 덜 진보적입니다.
이러한 모든 바로 가기와 새로운 기능은 앞으로 어떻게 느껴지며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까? Mike Casimer는 리뷰에서 새로운 Lyrik Ultimate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언급합니다. 여기.
“맥주 괴짜. 사악한 대중 문화 닌자. 평생 커피 학자. 전문 인터넷 전문가. 육류 전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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