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Station 5 및 Xbox 시리즈 콘솔용으로 제작된 게임인 Cyberpunk 2077에 다시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이전 버전의 게임 “back-Compatible plus”는 현재 세대 SDK를 기반으로 하는 완전히 새로운 버전으로 이어져 CD Projekt RED가 콘솔의 새로운 물결의 기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격동의 역사를 가진 게임이며 이 새로운 1.5 업그레이드는 30fps 레이 트레이싱과 개선된 60fps 성능 모드를 모두 제공하며 로드 시간 개선과 같은 다른 현재 세대 개선 사항도 제공합니다. 하지만 사용자가 실제로 얻는 업그레이드는 얼마나 될까요?
첫째, 방에 있는 코끼리에 대해 언급할 가치가 있습니다. Xbox Series S 초당 프레임. 픽셀 수에서 이것은 실제로 내 테스트에 따라 2304 x 1296에서 최대 2560 x 1440의 범위입니다. 여기 표면 수준에서 그가 60fps 모드를 놓치고 있는 것을 보는 것은 부끄러운 일이지만(CDPR은 그것을 추가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레이 트레이싱 기능도 활성화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러나 패치 1.50의 전반적인 삶의 질 향상으로 인해 사이버펑크를 더 쉽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비주얼에 대한 혁명적인 향상은 기대하지 마십시오. 따라서 콘솔에서 처음으로 광선 추적 그림자가 활성화되어 향상된 화면 공간 반사와 함께 작동하는 PS5 및 시리즈 X로 돌아가야 합니다.
4K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우리의 테스트는 두 장치의 RT 모드가 1440p의 해상도로 표시됨을 강력하게 시사합니다. 동적 정밀도 척도가 적용될 수 있지만 모든 콘솔의 모든 결과는 모든 시나리오에서 동일한 값을 제공합니다. 이는 RT가 실제로 수행하는 작업에 대한 질문을 제기합니다. 야외에서는 RT 음영의 효과가 너무 미미하여 직접적인 비교에서도 품질 모드와 성능 모드의 차이를 알아차리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내부는 날카로운 방향 조명이 실제로 업그레이드를 과시할 수 있는 다른 볼 게임입니다. RT는 물체가 광원에서 멀어질수록 윤곽선이 더 확산되는 실제 논리에 따라 보다 사실적인 그림자를 생성합니다. 차량 장벽, V의 아파트 주변의 작은 것들, 심지어 침대의 베개도 마찬가지입니다. 효과는 종종 미묘합니다. 그러나 특정 영역에서는 그림자가 장면을 완전히 감싸서 더 풍부하고 깊은 이미지를 만듭니다.
그러나 광선 추적 음영은 콘솔 끝에서 광선 추적 설정으로의 업그레이드가 끝나는 곳입니다. 광선 추적 반사는 게임의 PC 버전에서 놀랍게 보입니다. 불행히도 PS5 또는 Series X에는 없지만 주변 방법은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마지막으로 PS5 및 Series X를 표준 비 RT S 시리즈 프레젠테이션과 함께 RT 모드로 전환하면 모두 1440p30 모양을 제공하고 매우 유사해 보입니다. RT는 일부 인테리어에서만 인상적인 방식으로 나타납니다. 다른 곳에서는 업그레이드가 나이트 시티의 거리에서 덜 눈에 띕니다. 지오메트리의 텍스처, 효과 및 드로잉 거리는 모두 구동 시퀀스의 세 가지 간에 일치합니다. 한편 고품질 화면 공간 기술을 사용하여 두 가지 더 강력한 장치에 대한 반사가 개선되었지만 그 이상으로 프레젠테이션은 각 플랫폼에서 매우 유사합니다. Series S의 군중 밀도조차도 다른 두 가지와 함께 설득력있게 유지됩니다.
30fps 모드에서 시리즈 콘솔과 PS5의 성능은 평가하기가 매우 간단합니다. 화면 상단에서 가끔 일시 중지 및 일회성 티어링을 제외하고 프레임 속도는 대부분 30fps입니다. 이 모드의 유일한 실제 문제는 전체 입력 대기 시간이 매우 높아서 60fps 모드보다 조준하거나 운전하기가 더 어렵다는 것입니다. 궁극적으로 RT 모드는 RT 음영에 정말로 관심이 있는 경우 작동하지만 60fps 성능 모드와 비교하여 이것이 재미있는 경험이며 궁극적으로 이 게임을 플레이해야 하는 방식이 아니라는 결론에 도달하지 않는 것은 어렵습니다. .
성능 모드는 두 장치 모두에서 동적 4K 해상도로 60fps로 실행될 것을 약속하는 곳입니다. CDPR은 사양 시트에서 프레임 속도의 작고 간헐적인 저하가 표시될 수 있다고 명시적으로 명시하고 있습니다. 이는 확실히 사실입니다. 1.50으로 패치한 후 PlayStation 5는 이제 1260p ~ 1728p의 동적 해상도 창에서 실행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는 60fps에서 도전적인 게임을 시작하기에 적절한 비율입니다. 4K가 아닐 수도 있지만 972p에서 1,200p 사이의 PS5 사전 보정 결과에 비해 이미지 품질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Xbox Series X도 크게 개선되어 1080p에서 1296p까지의 이전 버전에 비해 1382p에서 1782p로의 DRS 창이 더 선명하고 깨끗해 보입니다. X 시리즈는 정확도 면에서 전반적으로 발전했지만 결국 CDPR의 타임 스무딩 솔루션을 켜면 이 두 장치 사이에 큰 차이를 보기 어렵습니다. 가장 중요한 점은 이전 버전의 게임과 비교한 것입니다. 전체적으로 더 깨끗하고, 더 선명하며, 더 인상적입니다.
실제 성능은 그렇지 않습니다. 언제나 그래도 기대만큼 견고합니다. 예를 들어, 아마도 마지막 세대의 코드를 기반으로 했기 때문에 이전 PlayStation 5 버전의 Cyberpunk 2077에는 군중 밀도 문제가 있었습니다. PS5에서는 NPC가 거의 없었기 때문에 도시가 텅 비어 있었습니다. 이것은 새로운 1.5에서 해결되었지만(큰 해상도 향상 외에도) 성능이 PS5에서 실행된 마지막 세대 PS4 앱보다 낮을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시장 전체에서 이는 이전 버전의 대략 60fps에 비해 높은 40fps 영역(가끔 화면 찢어짐이 있음)에서 상당한 하락입니다. 하지만 좋은 소식이 있습니다. 시장과 같이 붐비는 지역 외부에서는 일반적으로 성능이 더 높습니다. 심지어 역사적으로 성능에 큰 영향을 미쳤던 신뢰할 수 있는 포인트 교환 벤치마크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결국, 안정성의 전반적인 증가와 결합된 해상도 및 밀도의 개선은 이 모드를 PS5보다 승자로 만듭니다.
시리즈 X로 넘어가면 훨씬 더 높은 수준의 개선이 있습니다. 사실 시리즈 X는 1.23 패치에서 PS5보다 전반적으로 더 나빴습니다. 아마도 더 높은 해상도와 향상된 질량 밀도 때문일 것입니다. 이 페이지의 비디오에서 볼 수 있듯이, 패치 1.5는 게임의 전반적인 성능을 향상시키고 주요 스트레스 포인트가 그 어느 때보다 잘 작동합니다. 골목에서의 패널티는 여전히 문제를 야기하지만 전반적으로 게임은 매우 잘 작동합니다.
그렇다면 시리즈 X와 PS5는 인상적이지만 가장 지속 가능한 60fps 경험을 제공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두 장치 모두 거의 모든 테스트와 모든 장면에서 60fps로 제한되어 매우 매력적이라는 점을 강조할 가치가 있습니다. 하지만 모터를 세게 밀어 틈을 찾으려면 PS5가 이기는 콘솔입니다. 예를 들어, 세금 시장을 초당 5-10프레임으로 실행하는 것은 Sony 장치에서 가장 잘 작동합니다. PS5는 또한 Tom’s Diner를 통과하는 압력 지점과 이어지는 골목 교차 사격 테스트에서 더 유동적으로 작동합니다. 그러나 이것이 게임 플레이의 대부분을 정확히 설명하지는 않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두 장치 모두에서 초당 60프레임의 재생 빈도를 볼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Xbox Series X의 VRR 지원이 콘솔이 겪는 성능 저하를 마스킹하는 놀라운 일을 한다는 것입니다.
CD Projekt RED는 로드 시간 개선 사항에 대해서도 논의했으며 좋은 소식은 현재 SSD 대역폭을 활용하는 데 버전 1.5가 훨씬 낫다는 것입니다. 마지막 체크포인트를 다시 로드하거나 세이브할 때 마지막 패치 동안 로드 시간을 크게 향상시킵니다. 나는 시장 앞 골목으로 우리를 데려다 줄 구조 차량을 싣기로 했다. PS5의 새로운 패치는 단 13초 만에 도착했지만 이전에는 같은 지점에 도달하기 위해 44초를 기다려야 했습니다. 이것은 이전에 더 느리게 로드되었기 때문에 PS5를 Xbox 시리즈 콘솔과 동등하게 만듭니다.
전반적으로 1.50 업데이트는 PlayStation 5 및 Xbox 시리즈 콘솔에 대한 엄청난 개선입니다. 전반적인 성능 향상, 해상도 및 일반적인 안정성이 있지만 여전히 완전히 활성화된 PC 경험의 위대함과는 거리가 멀고 다소 실망스럽습니다. RT는 기능을 제공하며 비율 하락을 정당화하지 않습니다. 60fps 모드와 레이 트레이싱이 없는 S 시리즈도 아쉽다.
그러나 제 생각에는 최신 사이버펑크 릴리스가 훌륭한 역할을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는 향후 업데이트 및 패치를 위해 구축할 보다 안정적인 기반을 생성합니다. 버그 수정은 풍부하고 CDPR은 결함을 식별하고 제거하기 위한 작업에 천천히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테스트에서 충돌도 없었고 소프트 잠금도 없었습니다. 이제 시작입니다. 성능이 그 어느 때보다 향상되었으며 PS5와 Series X는 선택, 광선 추적 음영 및 군중 밀도에서 최소한 통합되었습니다. 그 외에는 더 많은 수정을 기다려야 합니다. 현재 Cyberpunk 2077은 1년 전에 출시되었을 때와 같은 위치에 있습니다. 차세대 기능을 보기 위해 게임을 다시 시작하고 싶은 사람들에게는 쇼를 위한 중단 시간이 없습니다. 하지만 신규 사용자에게는? 콘솔에서 게임을 경험하기에 이보다 더 좋은 때는 없었습니다.
“맥주 괴짜. 사악한 대중 문화 닌자. 평생 커피 학자. 전문 인터넷 전문가. 육류 전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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