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싱턴 — NASA는 광범위한 지연과 비용 초과로 인해 위성 서비스 기술을 시연하기 위한 수십억 달러 규모의 프로젝트를 취소했습니다.
NASA는 3월 1일 발표한 간략한 성명에서 OSAM(On-Orbit Service, Assembly and Manufacturing) 임무 1을 완료했다고 발표했습니다. OSAM-1은 Landsat 7 우주선에 연료를 공급한 후 궤도상 조립을 수행하기 위해 개발되었습니다. 위성의 Ka밴드 안테나..
NASA는 “지속적인 기술, 비용 및 일정 문제와 광범위한 커뮤니티가 조작되지 않은 우주선에 연료를 공급하는 것에서 멀어짐에 따라 헌신적인 파트너가 부족하여 OSAM-1을 취소했다고 말했습니다.”
FDA는 의회로부터 결정을 공식적으로 통보받은 후, 장치 이전과 “장치에 대한 잠재적인 파트너십이나 대체 용도 추구”를 포함하는 질서정연한 폐쇄 절차를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NASA는 또한 OSAM-1을 비행하고 있던 고다드 우주 비행 센터의 인력에 대한 취소의 영향을 완화하는 방법을 검토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NASA 대변인 지미 러셀은 OSAM-1 작업에 약 450명의 NASA 직원과 계약자가 근무하고 있으며 NASA는 “2024회계연도까지 계획에 따라 프로젝트 인력을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OSAM-1은 약 10년 전 Restore-L로 시작되었으며 Landsat 7에 연료를 공급하기 위해 2020년 발사를 목표로 했습니다. 우주에서 조립 및 제조 활동을 수행하기 위한 페이로드가 추가되면서 임무는 2020년에 OSAM-1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
그러나 임무는 상당한 비용 초과와 지연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2022년 4월 현재 6억2600만~7억5300만 달러로 예상됐던 총 임무 비용은 20억5000만 달러로 늘어났고, 발사도 2026년 12월까지 연기됐다. NASA 감찰실(OIG)은 2023년 10월 보고서에서이 프로젝트는 21억 7천만 달러가 완료되고 2027년 3월에서 6월 사이에 시작되면 예상 비용이 추가 초과될 가능성이 있다고 결론지었습니다.
보고서는 OSAM-1 문제의 주요 요인은 총 3억 1600만 달러에 달하는 계약에 따라 우주선의 버스와 SPIDER(Space Infrastructure Dexterous Robot)라고 불리는 로봇 페이로드를 모두 공급하는 Maxar의 성능이라고 결론지었습니다. Maxar는 예정보다 2년 반 뒤처진 2023년 9월에 OSAM-1 버스를 인도했으며, SPIDER 부품 납품으로 2년 이상 뒤처져 운영되고 있었던 것으로 OIG가 밝혔습니다.
Maxar는 보고서에서 정지 궤도의 상업용 통신 위성용으로 설계된 1300 시리즈 우주 버스 중 하나를 낮은 지구 궤도의 OSAM-1에서 사용하도록 수정하면서 “작업의 범위와 복잡성을 크게 줄였다”고 인정했습니다. 회사는 또한 SPIDER에 대한 기술적인 문제는 물론 하청업체 관리에도 문제를 겪었습니다. NASA는 2023년 9월 서비스 및 조립 기술에 집중하기 위해 합성 빔을 만들 예정이었던 MakerSat라는 SPIDER의 한 요소를 제거했다고 밝혔습니다.
그 보고서는 OSAM-1 버스와 SPIDER의 문제가 고정 가격 계약의 사용 때문이라고 OIG는 결론을 내렸는데, 이는 NASA가 회사의 성과를 장려할 방법이 없다고 결론을 내렸습니다. NASA는 때때로 개입하여 2022년과 2023년에 OSAM-1 버스를 돕기 위해 약 200만 달러의 인건비를 제공했습니다.
OIG는 보고서에서 “Maxar 관계자와의 논의에서 그들은 OSAM-1에서의 작업으로 더 이상 이익을 얻을 수 없다는 점을 인정했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프로젝트 관계자는 OSAM-1이 승무원의 질 측면에서 Maxar의 최우선 순위가 아닌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습니다.”
Maxar 대변인 Eric Glass는 회사가 SPIDER 페이로드용 팔레트와 세 개의 로봇 팔 중 하나를 NASA에 전달했으며 나머지 두 개의 로봇 팔은 올해 말에 배달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프로그램 중단 결정에 실망했지만, 종료 프로세스가 완료되는 동안 NASA가 하드웨어에 대한 잠재적인 새로운 파트너십이나 대체 용도를 추구하도록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OSAM-1이 직면하지 않은 한 가지 문제는 자금 조달이었습니다. 의회는 정기적으로 NASA의 임무 자금 요청을 우회했습니다. OIG 보고서는 NASA가 2016년부터 2023년까지 OSAM-1에 8억 850만 달러를 요청했지만 의회는 14억 8000만 달러 이상을 책정했다고 밝혔습니다. NASA는 2024 회계연도에 OSAM-1에 2억 2,700만 달러를 요청했으며, 하원과 상원 지출 법안 모두 임무에 전액 자금을 지원했습니다.
OSAM-1의 취소는 많은 회사가 위성 서비스 기술을 상업적으로 추구하고 있으며 많은 경우 재급유의 복잡성을 줄이는 재급유 포트가 있는 위성 설계와 같은 보다 협력적인 접근 방식을 사용함에 따라 발생합니다. 2023년 10월 위성 서비스 산업 그룹인 CONFERS의 연례 회의에서 한 청중은 회의 프레젠테이션에서 OSAM-1에 대한 논의가 거의 없었다고 지적했습니다.
NASA에서 위성 서비스 기능 개발을 이끌고 있는 Bo Nasz는 서비스가 “준비되지 않은” 우주선에 연료를 공급하도록 설계된 우주선을 개발하는 것이 어렵다는 점을 인정했습니다. “정말 힘들다”고 그는 말했다. 그는 OSAM-1의 가치는 위성 서비스 경험을 쌓으면서 다른 애플리케이션으로 이전할 수 있는 로봇 기술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이를 수행하는 방법을 알고 있고 준비가 되어 있다는 점을 소비자에게 확신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라고 그는 결론지었습니다. “그럴 것 같긴 한데, 저도 힘들다고 생각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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